|
[지붕형] 598 프로라이드, 제한된 토크값으로 안전하게 |
프로라이드 598 버전은 기존에 591 버전의 단점을 개선해 출시된 제품이다. 가장 큰 변화는 토크값이 내장된 다이얼이다. 자전거 프레임을 고정시키는 홀더를 조일 때 제한된 토크값이 프레임에 전달되는 힘을 제어, 적정한 조임값에 도달하면 '따라락'하는 소리와 함께 더 이상 다이얼을 돌릴 수 없게 한 시스템이다.
혹시나 하는 불안한 마음에 다이얼을 강하게 돌리다 프레임에 손상을 입힐 수 있는데 특히 필요이상의 압력에 예민한 카본 소재 자전거를 안전하게 거치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다.
프레임 홀더의 사이즈는 더욱 커지고 형태가 견고해졌다. 다양한 두께와 형태의 다운 튜브를 안정적인 구도로 잡고, 프레임이 측면으로 빠지지 않도록 빈틈없이 감싸는 형태를 이룬다. 또 프레임에 직접 닿는 클로 패드가 탄력적이고 부드러워져 프레임 손상을 최소화한 것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바퀴가 놓이게 되는 휠 트레이에는 사선으로 고정되는 끈이 적용돼 좀 더 넓고 빠르게 고정시키고 풀 수 있게 했다. 라쳇 방식의 버클 고정방식은 동일하고, 기본적인 최대 타이어 크기는 3인치 굵기다. 타이어 굵기에 따라 휠 트레이 어댑터 변경이 가능하므로 팻바이크도 장착할 수 있다.
휠 트레이 간격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휠베이스에 구애 받지 않는다.
캐리어 1개당 최대 적재용량은 20kg이고, 가로바 허용 무게 내에서 2개 이상의 캐리어를 장착할 수 있다.
또 바람의 저항을 많이 지붕형이라는 구조상, 130km/h의 제한 속도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