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아 오랜만에 써보는데요
전쟁쉽게이기기 해보겠습니다. 이방법이면 뭐 세계는 냉전이고 쑥대밭되던말던 뭔상관(엉??)
잡솔은 집어치우고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1. 전쟁
전쟁은 당연히 다른나라 땅을 침공하여 합병하는것이지만, 전쟁을하기위해서는 여러가지 요령이 필요한것도 현실입니다. 왜냐면 전쟁을 일으키게 되면 세계적인 왕따국일뿐만아니라 이겼다해도 자신의 피해가 커지기때문에 세계정복의 꿈이 점점 멀어지는것과 같고, 또한 그 부작용으로 침공받거나 다른나라의 비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2. 전쟁요령
일단 이렇게하면 다른나라랑은 완전히 우호도가 깨지지 않는다.. 라는 말은 아닙니다. 일단은 이정도하면 그래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보지요
일단은 우리가 몽골을 선택했다고 합시다. 몽골은 초반에 경제도 좀 안정되고 땅도좀 있어서 땅하나 주변국에 떡 넘겨줍니다. 일단은 러시아가 좋겠군요. 러시아에 주고나서(좀비싼땅줘야 우호도가 잘 오릅니다) 바로 동맹협정을 맺어줍시다. 그럼 해상진출권은 따놓은 셈이고요 이젠 외교를 시작할차례이기는 한데... 우리는 우리가 직접 외교하는게 아니고 압력을 넣어줍니다. 약소국이라서 압력을 넣어도 별로 안될거같아도 일단은 이간질이 있지않습니까.. 이간질이라고 다른나라 왕따시켜서 자기나라에 쳐들어오도록 하는방법이아닙니다. 그것은 오히려 더 위험이 됩니다. 자국에서 전쟁이일어나면 사회시설이 낙후되기 쉽기때문이지요. 그러면 어떻게하느냐.. 일단은 중국을 타겟으로 잡아봅시다. 지도는 우호도로 놔두면... 중국을 택하고 가장 아래로 내려주면 중국과 가장 사이가 나쁜나라가 나옵니다. 그 나라랑 싸움먹여주고, 그나라는 중국한테 그냥 넘겨줍시다. 이런거 몇번 반복하면 세계적인 왕따국이 되는 중국.
그때 마지막으로 다른나라랑 싸움붙여주면 다른나라쪽에서 엄청난 수의 나라들이 참전합니다. 그때 그나라에 붙어주고 중국을 꿀꺽해주셔도됩니다.
일단 이정도. 몽골을 예로들었는데 다른나라도 됩니다. 러시아같은 빌붙을 나라 만들고 나중에 다른나라에 이간질시켜서 먹어도 되는거고요. 일단은 해안에 있는나라가 저 요령하기 쉽겠습니다. 일부러 땅 안때줘도 되지않습니까.
3. 부작용
이제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봐야하는데요.,.. 이렇게 무작위로 넓히시다보면 재정이딸립니다. 군대는 최소한의 국방에 필요한 군사나, 침략에 필요한 정도로 하고요 위에 요령대로 하셔야 왕따국이 안됩니다. 합병을 자주하다보면 역시 주변국의 통제? 를 받게 되는데요, 그래서 국가외교에 필요한 재정투자(슈파 안한지 오래되서 까먹었네요)를 풀로 가동시켜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외교협정도 많이 많이 맺어주시고 그만큼 경제력이 필요하니깐 경제 공략도 보시고 ;ㅁ;..
이상..
일단 이렇게 적어봤습니다. 태클 환영이고요(무개념은 워이~).. 이의 제시해주고 그에따른 이유를 드리면 좀더 좋게 써보겠습니다... 일단은 초보자들을 위한 것이기때문에 이정도고요 이렇게 많이하면 슈파의 진정한 재미를 얻지 못하니까 자제합시다?
첫댓글 미국을 먹는 방법은... 어떠신지... ㅎㅎ 그러면.. 돈이 부족하거나 그런 일은 없는 것 같더군요... 미국은... 초반에 이라크랑 전쟁나게 하고.. 그 주변 국가들 쳐들어 가게 하면... 금방 왕따국이 된다는 사실...
하지만 전쟁나도 러시아만 빠지면 세계연합군을 이긴다는 사실 덜덜덜
이간질은... 성공율도 낮고.. 잘못쓰면 내 외교도만 타격입습니다. 사이가 안좋은나라를 골라서 전쟁일으키는게 제일 좋습니다.
중국 먹어봣자 재정만 악화될뿐 ... 맛있는데를 찾아서 드셔야죠.
경제만 잘하면 1인당 걍오르던데
땅은 그리고 함부로 주는게 아닙니다.... 성장동력을주다니;
중국아래나라 이름 : 몽골 ^^
중국위인데 =-=
중국아래에 베트남 네팔 부탄 미얀마 라오스 등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