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 파스타 준비 1. 밀가루를 반죽판 위에 펼치고 가운데에 계란, 올리브유, 소금, 물을 넣고 반죽 합 니다. 된듯하게 반죽을 하고 난 후, 랩에 덮어 30분간 숙성 시킵니다. 2. 국수 뽑는 기계에서 국수를 두껍게 뽑다가 점차 얇게 뽑습니다. 3. 다 뽑은 후에는 이태리에서는 쎄몰리노(semolino)라고 부르는 밀가루보다 입자 가 두꺼운 가루를 뿌린 후 얇은 파스타를 깔아둡니다. 그리고 나서 라쟈냐를 구울 틀의 사이즈에 맞게 칼로 자릅니다. 4. 끓는물에 굵은 소금을 넣고서 2분 정도만 살짝 삶습니다. 찬물에 건져냅니다. 참고: 국수는 라구와 베샤멜소스가 다 준비되었을 때에 삶아주세요. "
"라구소스 만들기 1. 커다란 남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곱게 다진, 마늘, 양파, 셀러리, 당근, 소고기 다진것, 월계수잎 반장을 소금을 넣고 볶습니다. 2. 볶다가 적포도주를 넣고 5-10분 정도 끓입니다. 3. 여기에 토마토와 뜨거운 물 조금을 넣고 한참 끓이다가, 바질잎 몇장과 오레가노 도를 넣고 아주 약한불에서 3시간정도 끓입니다. 참고로 가정에서는 소량을 준비 하므로 20-30분 정도만 끓여도 됩니다. * 참고: 라구소스는 소스를 충분히 준비해 두신 후, 냉장고에 보관하셨다가 스파게티 국수나 뻰네(penne)국수를 삶아 소스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
"베샤멜소스 준비 1. 남비를 불에 올린 후, 버터와 밀가루를 넣고 잘 섞다가 다른 그릇에서 준비한 따뜻 한 우유와 생크림을 붓고, 거품기로 잘 저어서 덩어리가 없게 잘 풉니다. 2. 2-3분정도 끓입니다. 3. 베사멜소스는 라쟈냐 국수를 삶을 때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준비했으면 , 되어지지 않도록 끓는물에 중탕하여 사용합니다. * 참고: 베샤멜 소스는 버터, 밀가루, 우유, 소금이 들어간 소스입니다. 이때 생크림 은 들어가지 않아요. 만약 베샤멜 소스를 만든 후 요리용 생크림을 섞게 되면 크림 소스(salsa crema)라고 부릅니다. 이태리에서는 한국에서 있는 것과 같은 프레시한 생크림도 팔고, 요리용으로 좀 되직한 크림도 팝니다. 프레시한 생크림 을 사용할 경우에는 위의 방법처럼 우유와 섞은 것을 준비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때 넛멕 (noce di moscata, 영어로는 nutmeg)가루를 좀 넣어도 좋습니다. "
"오븐틀에 담기 1. 오븐용 틀 또는 알루미늄으로 된 도시락 용기에 살짝 버터를 녹여서 칠한 후, 베샤 멜소스에 라구소스를 얹고, 살짝 삶아서 찬물에 건져낸 면을 깝니다. 2. 베샤멜, 라구소스, 파메쟌 치즈가루, 소금, 면을 놓기를 계속 반복합니다. 이때, 베샤멜과 라구소스를 얇고, 고루 놓아야 합니다. 듬성듬성 스푼으로 얹는 것이 좋 습니다. 3. 오븐틀의 높이까지 차게 되면 제일 마지막으로 베샤멜, 라구, 파메쟌치즈로 끝을 냅니다. 4. 170-180도 오븐에서 20분간 굽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