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매트키" 효과 적용 실습.
첨부된 아래의 사진(호날두3) 다운로드 받아서 실습하기로 한다.
실습 1) 1. 프로젝트패널.... 사진 1장(호날두3)을 불러와서, 타임라인패널로 드래그앤드롭한다.(V1트랙) 그러면, 시퀀스 크기 ..... 사진의 크기와 동일한 크기의 시퀀스가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2. 인디케이터.....맨 앞에 위치시키고, 3. 툴박스...펜툴 꾸욱 눌러 - 원형툴을 선택하고, 화면(사진1)의 얼굴부분을 드래그하여 적당히 원형을 그린다.(V2트랙) V2트랙에 그래픽이라는 클립이 생성되었고, 효과컨트롤 패널....모양이라는 탭이 생성되었다.(모양탭...색상, 선, 위치, 비율조정 등등 수정 작업 가능)
목적....사진 전체 중에서, 얼굴부분을 원형의 안에 넣으려고 하는 것.
3. 효과패널에서 "트랙매트키" 검색하여, 타임라인패널의 V1트랙-사진클립으로 드래그앤 드롭한다. ①V1트랙의 사진클립 선택된 상태에서, ②효과컨트롤패널..."트랙매트키" 탭...아래의 그림에서처럼... ③매트.....없음 을 클릭하고, 비디오2 선택하고, ④다음을 사용하여 합성.....매트알파 클릭하면....매트알파, 매트루마 2가지가 있다. 우선 매트알파 선택한다. ⑤프로그램모니터화면을 보면....사진전체중에서 원형도형의 영역에서만 사진이 들어가 있다. ⑥트랙매트키 효과를 적용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4. 과정 5. 아래....실습용 사진.
6. 트랙매트키탭.....다음을 사용하여 합성....매트알파 대신 매트루마를 선택해본다. 매트루마가 선택된 상태에서.... V2트랙의 원형도형클립을 선택하고, 효과컨트롤패널 / 모양탭....색상:회색 을 검정색, 빨강색, 파랑색, 흰색 등으로 바꾸면서...화면을 살펴본다. 합성모드를 매트루마로 했을 때..... 흰색.....선명하게 잘 보인다. 검정색....안보인다. 빨강색....희미하게 보인다. 회색......희미하게 보인다. 합성모드를 매트알파로 했을 때..... 도형의 색상과는 상관없다.
*** V2트랙의 클립....즉 합성의 대상이 도형 또는 PNG사진 또는 비디오영상 일 수 있다. 도형 또는 PNG파일의 경우.....매트알파 선택. 비디오영상의 경우...................매트루마 선택. 끝. ///////////////////////////////////////////////////////////////////////////////////
호날두3.jpg 54.55KB //////////////////////////////////////////////////////////////////////////////////////
<트랙매트키 적용 연습> ① 비디오 영상을 불러와서,(V1트랙) ② 어느 특정 프레임을 사진으로 저장. ③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서,(V2트랙) ④ 얼굴부분에 원형도형으로 그리고,(V3트랙) ⑤ V2트랙클립에 "트랙매트키" 효과 적용. ⑥ 효과컨트롤패널 / 트랙매트키탭....매트:V3 선택, 합성모드:매트알파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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