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경기도 성남의 국제위러브유 교육관에서 외국인 180여명과 함께 '2024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한가위'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참여한 외국인은 각국의 참사관, 서기관을 비롯한 외교관과 유학생, 다문화가족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외국인들과 함께 한국의 추석음식을 만들고 한복을 입어보는 등의 체험시간을 가지고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유엔 DGC(공보국) 협력 NGO인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전 세계에서 긴급구호, 난민지원, 물·위생보장, 빈곤·기아 해소, 환경보전 등 여러 분야에서 7월 기준 85개국에서 95만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4,400회 이상 복지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봉사단체 '국제위러브유', 외국인 180여명과 추석 행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경기 성남의 국제위러브유 교육관에서 180여명의 외국인들과 ‘2024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한가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어용바타르 작닥 주한 몽골 공사참사관, 잔카를로 브레냐 알레그레 페루 이등서기관, 수리야 버하두러 타파 네팔 이등서기관을 비롯해 필리핀, 라오스, 미국, 에콰도르, 카자흐스탄, 시에라리온 등 19개국에서 온 외교관, 외국인 유학생, 다문화가족 등 약 180명이 모여 한국 추석의 기쁨을 나눴다.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은 환영사에서 “추석은 가족과 함께 모여 정을 나누며 따뜻함을 느끼는 날”이라며 “고향을 떠나온 여러분들께 오늘 이 자리가 가족같은 사랑과 위로가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첫댓글 올 추석도 지구촌 식구들에게 한국의 정을 전한 위러브유 훌륭합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 명절을 알려주는 좋은시간이 되었네요~
고향을 떠나 온 외국인들이 가족과 같은 정을 느끼고 사랑과 위로가 가득한 날이 되었길 바랍니다~
한국의 명절을 통해서 한국의 정을 느낄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행복이보입니다.
사랑과 기쁨이 보이는 위러브유 명절 잔치이네요^^
명절을 맞아서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알리는 자리였겠어요~
추석 행사를 통해서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해주신 국제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준비해주신 회원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회장님께서 수고 많으셨네요.~~ 외국인분들에게 한국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을것 같습니다.
외국인들의 얼굴에도 따뜻한 미소가 가득한 것을 보니 가족의 정을 많이 느낀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네요.
따뜻한 한국의 정을 느끼는 시간이였을것 같습니다.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송편 빚는 모습을 뵈니 정말 추석이네요~~ 풍요로와지는 마음!! ㅎㅎ
추석을 맞아서 외국인들과 함께 한국을 알리는 일에 장길자 회장님께서 수고 많으셨네요~~ 감사드려요~
내국인도 외국인도 모두가 행복한 추석이 되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