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색과 홍색의 실타래 같은 절묘한 조화가 일품인 홍사연 벼루들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제대로 소개되지 않은 낯선 벼루이지만, 중국에서는 당대때부터 채굴하여 사용하다 청대때 최고 전성기를 누린 명품 벼루입니다.
현재 좋은 원석으로 가공한 최고급은 거의 국빈급 선물용으로 빠져나가서 일반 시중에서는 보기힘든 벼루입니다.
온종일 산지에서 힘들게 케어낸 원석 덩어리지만 일등품 벼루로 만들어질 양질의 원료는 불가 20센티 내외 정도밖에 안됩니다.
얼굴은 이미 바늘자국이 상하로 기워져 힘든 노역의 세월을 고스란히 안고 있었으며, 간단해 보이는 쇠막대의 무게도 장난이 아니더군요!
물과 침으로 석층의 우열을 가려낸 다음은 양질의 많은 원료 확보가 제일 중요합니다.
명품흡주연 노갱 귀갑문 벼루의 원석이 씨가 말라버린것처럼, 홍사연의 훌륭한 석층도 이미 몇년전부터 가늘어지기 시작했답니다.
덩어리만컸지 벼루로 쓸만한 석층이 하나도 안보이네요......
고환율로 원석값 흥정이 생각보다 어렵고, 지속적이지 못한 자연 원료의 한계에 매번 난처해 집니다.
사람키보다 한참 더 높이 파들어간곳도 상황은 별로 나아지지않네요.
78년부터 홍사연 벼루제작을 해오신 명장입니다. 이틀을 꼬박 겪어본 결과 안목과 자부심이 대단하시며, 오른손 중지와 홍사연 벼루를 맞바꾼 분이시죠. 본가 앞마당에는 몇십년동안 모아온 홍사연 원석들과 고급 홍목(벼루함)으로 가득하구요.
한국으로 처음 소개되는 홍사연 벼루인 만큼 각고의 심혈을 기울여, 실용성과 미적 아름다음의 조화를 최대한 살려서 제작해 주시겠다는 다짐을 받으며 돌아왔습니다. 40여일의 작업기간에 우선 10점이 5월초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흔한 기회가 아니며, 선금 10만원에 선착순 예약중입니다. 010-2835-2494 051-900-3336
첫댓글 8명 예약완료. 관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고급 홍사연을 소장할 마지막 남은 행운의 주인공 2분은 과연 누구실지....?
혹 홍사연 가격이 10만원인 줄 오해하시는데 절대 아닙니다. 홍목케이스 값만해도 .....물량이 적은 관계로 10만원은 단순 선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