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8개소, 중학교 5개소, 고등학교 4개소 신설계획 (초등학교 1개소는 기존학교) |
생활권별로 유치거리를 고려한 최첨단 교육시설로 최적의 교육인프라 구축을 통한 신흥학군 형성 |
주변 산, 바다, 하천 등의 생태자연학습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환경 제공 |
인근의 장안산업단지와 정관지방산업단지와 연계한 현장견학 및 실습을 통한 경험교육의 장을 제공 |
3.도로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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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연장 : 47.2km (총연장 : 47.2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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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 2001. 11월~ 2008. 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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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폭 : 6차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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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경과지 : 해운대 ~ 송정 ~ 기장 ~ 온산 ~ 울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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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시설 : JCT 1개소( 울산), IC 7개소(해운대, 송정, 기장, 장안, 온산, 남울산, 서울산, 울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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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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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항과 울산 공업단지를 연결하여 원활한 물자수송으로 배후 교통망의 확충 및 국토의 균형발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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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 종합계획중 환동해축의 기반구축으로 남북통일에 대비한 설악, 금강산 관광기능 촉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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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부고속도로 과부하 해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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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류비용 424억/년 절감, 주행거리 단축(3.3km), 주행시간 단축(32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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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도 60호선과 연계 이용하여 부산 해운대 및 울산으로의 진입 단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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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남부선(부산 ~ 좌천 ~ 울산 65km) 복선전철화 공사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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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전철 정관선(노포 ~ 월평 ~ 정관 ~ 좌천) 도입계획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