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현대자동차때문에 골머리를 썩는 수많은 사람중 하나입니다.
여기저기에 도움을 구걸하고 다니지만 도움 받을 수 있는 곳은 별로 없네요.
소보원에 글도 올려봤지만 결국은 해결되는것은 없고 결국은 다 제목이네요.
이상 소보원에 올렸던 글 올려봅니다.
차를 구입하고 만 2년동안 너무도 마음고생이 심했기에 다소 과격한 언어들이 들어가 있네요.
이점 양해해 주시고 부디 도움 주실 수 있는 분,
같이 행보해 주실 아픔을 같이 한분... 만날 수 있음 합니다.
그리고 아직 회원자격이 안되 이곳에 글 올리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 2011-06-26
2009년도 5월달에 현대자동차 투싼을 옵션없이 신차로 뽑고,
10개월정도는 그다지 큰 불편사항 없이 차를 운행했습니다.
하지만 작년 1월경 연료펌프 무상리콜 교체 문자를 받고,
안그래도 차가 부쩍 소음도 커지고 연비도 심하게 떨어지는것을 느꼈는데, 잘?다 생각하고 무상리콜수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수리 후 3달도 되지않아 고속주행중 차량이 심하게 흔들리면서 시동이 꺼지는일이 발생하였고,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에 수리진단을 받으러 갔으나 이렇다할 원인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고속주행중 엔진시동꺼짐은 매우 큰 문제라 생각하여 정비하셨던분을 상대로 계속적인 질문을 했을때,
그분은 분명 이건 분명 문제는 있고, 추후에 또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하였습니다.
그말을 듣고 정비팀장과 고객대응팀장까지 만나가며 환불이나 리콜을 요구했으나 이유도 없는 안된다라는 답변뿐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객대응팀장인지 뭔지하는 김명호팀장이라는 사람은 반발비스무리하게 하면서 "당신이 말한다고 다 해주는게 아냐"식으로까지 말하곤 했습니다.
고속주행중에 시동이 꺼졌는데 그건 죽음의 사고로 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말에 "죽지는 않았잖아요?"하며 빈정거리는 말까지 하였습니다.
너무 격분하여 서로 욕설하며 싸웠고 몸싸움까지 번질 찰라나에 주변사람들이 말려서 싸움은 멈췄습니다.
그 후로 긴 전쟁을 했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라는 대기업으로 계란으로 바위를 치는건 매우 힘든일이었고,
그러면서 방승묵 승상팀장 이라는 분의 끊임없는 설득과 권유에 넘어가 엔진 및 미션부분 보상기간을 두배로 해주겠다는 서명을 받고 차를 다시 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그렇게 수리를 모두 받았으나 증상은 특별하게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시동은 꺼지지 않았으나 차의 엔진음이 굉장히 불규칙적으로 날때가 많았고, 매우 불안했습니다.
그래서 2년이 되기전 다시 전체적인 점검을 받고자 시화현대서비스센터를 찾아갔습니다.
모든 점검을 마치고 차를 받고 운행을 하였으나 이번엔 또 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4월말경 전체적인 점검을 받고 체 2달도 되지않아 기어중립상태의 저속주행시 시동이 계속 꺼졌습니다.
이에 시화현대서비스센터로 수차례 연결을 시도했으나 통화하기가 힘들었고,
너무 화가나 080-600-6000번으로 전화를 하여 이런식으로 정비에 문제가 있고 차량에 문제가 있다면 환불을 하라 요청을 하였으나,
또다시 현대자동차라는 대기업은 앵무새같은 답변을 늘어놓았습니다.
제가 거주지역이 경기도 시흥시이기 때문에 시화현대서비스의 진단 및 하이테크팀의 절차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제차를 세번씩이나 맞겼고 그때마다 문제가 해결되긴 커녕 새로운 문제를 만들어 놓은 사람들에게 다시 차를 맞겨야 한다니...
여튼 절차가 그렇다하면 그렇게 하라 했습니다.
이번엔 어떻게는 마무리 짓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시화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의 강병규과장이라는 사람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하지만 대화는 다시 원점..
앵무새같은 정비를 해주겠다는 말..
정말 어처구니가 없고 살의를 느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또 긴긴대화에 사람의 진액을 빨아가는 현대자동차와 협상을 할수밖에 없었습니다.
시화센터에선 수리를 하지않고 서울본사하이테크팀에서 수리를 하되 수리하는 과정을 제가 참관하여 진행하라 하였습니다.
그리고 연관부품 교체될때마다 사진자료까지 만들라 하였습니다.
이에 강병규과장은 승인을 하고 연락을 준다 하였습니다.
다음날 강병규과장에게 연락이 왔고 서울본사 현대자동차 하이테크팀에선 외부인이 절대 들어올 수 없답니다.
제가 말한 조건 아무것도 해줄수가 없답니다.
그냥 대여차 줄테니 믿고 맏기고 수리나 하랍니다.
수리 후에 문제에 대한 보장은 할 수 있겠냐는 말에 그것도 보장도 못하겠답니다.
이에 또 서로 큰소리를 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서로 욕설까지 하며 전화를 끊었고 그리고 지금까지 아무런 연락도 없습니다.
그게 지난주 수요일 2011년 6월22일 이었네요.
그후로 또 어떠한 연락도 없습니다.
이제 지독한 현대악덕고물자동차회사와 긴긴 싸움을 하려 합니다.
계란으로 바위를 치다가 계란이 다 떨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치려합니다.
안될줄도 압니다.
하지만 안된다면 제가 차를 구입할 당시의 차가격 1804만원..
현대관계자들 한명목숨 1원 쳐줘서 1804명은 죽여버리고도 싶습니다.
쓰레기들 몸값 1만원도 비싸네요.
평생을 교도소에서 살 지언정 정말 몇놈은 진심 죽여버릴겁니다.
이제 현대관련자들과는 어떤 연락도 하기 싫습니다.
법적 싸움을 진행하려 합니다.
이번달 말로 회사도 퇴직합니다.
모든 법적인 부분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소보원 답변
안녕하세요~! 한국소비자원 입니다.
올려 주신 상담 내용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의 안타까운 심정에 충분한 공감이 갑니다. 주행 중 시동꺼짐과 같은 하자로 반복수리 하는 문제는 소비자를 불안하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봅니다
현재 품질보증 기간이내 있다면
다음과 같이 민원서류를 작성하신 후 보내 주시면 해당팀에서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다시 상담을 하여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대상; 비사업용차량에 한해 접수가능(영업용,법인명의차량 제외).
--다음--
1. 보내실곳
- 팩스: 02)529-0408 또는 02)3460-3180
- 우편: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 108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총괄팀 (우편번호 137-700)
2."피해구제 신청서" 작성요령.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좌측상단 '피해구제마당'-> '관련 양식'
->'일반 피해구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주행거리 및 차량번호 표시).
* 증빙서류 첨부 1) 자동차 등록증 사본
2) 내용증명 사본(있을 경우에 한함)
3) 차량 점검,정비 견적서,내역서 (있을 경우에 한함 / 소유자작성분)
4) 주장,쟁점에 대한 구체적,객관적인 입증자료 일체
3. 내용증명작성 및 발송방법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좌측 상단 '피해구제'마당-> 관련 양식
-> 내용증명 안내및작성 -> '내용증명 작성하기'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을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11-07-11
지난번 현대자동차의 치명적 결함으로 인해 소비자상담을 했던 송석균입니다.
현대차와의 법적투쟁도 준비하고 있고, 이로인한 시간적 문제로 다니던 회사까지 퇴직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2주가 지나도록 소비자원도 그렇고 현대측도 그렇고 아무런 답변이 없네요.
그 후로 소비자원은 제가 보낸 서류를 잘 받았다는 핸드폰 문자메세지 한통, 김현윤차장이 담당이라는 문자한통, 사업자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는 문자한통,
그렇게 세통의 핸드폰 문자메세지를 받고 끝이네요.
현대측도 똑같습니다.
그 후로 똑같은 말만 되풀이 하는 차를 고쳐줄테니 그냥 타라는 전화통화만 두통 받았네요.
일단은 차가 수리가 되면서 교환된 부품들이 모두 재생된 중고부품으로 교환이 된듯합니다.
확실한건 처음 연료펌프가 교환될때 차가 수리되는 과정을 먼발치에서 바라봤는데, 멀리서 보는데에도 중고부품의 표시가 너무 날 정도였습니다.
문제가 생기고 나서 그 부분도 항의했으나 극구부인하고 다시 수리를 확실하게? 해준다는 말에 그냥 수리를 했지만 원래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오히려 새로운 문제들이 수리만 하면 생기는것은 확실한 중고부품교체라 생각합니다.
이게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차주(본인)의 참관하에 차의 점검을 했으면 합니다.
현재로선 현대의 수리나 아니 그 어떤 대응도 믿을 수 없습니다.
이에 현대차는 다신 타지 않을것이고, 환불에 대한 자세한 법적절차에 대한 과정을 상담 부탁합니다.
김현윤 차장님!
진심으로 부탁합니다.
소보원 답변
안녕하세요~! 한국소비자원 입니다. 올려 주신 상담 내용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올려주신 상담 내용으로 처리 주체인 해당 사업자에게 직접 "자율처리"토록
요청하였던 민원으로
현재까지 우리 원으로 회신을 해주지 않아 직접 답변이 지연된 점 양해 부탁 드리며,
사업자가 소비자께 연락을 취했는지 여부에 대해서 현재까지 사업자가 우리 원으로
회신이 없어 처리내용 결과가 확인이 어려운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리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피해구제 처리 담당자(김현윤차장)에게 문의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을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