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설날 추도식 기도
우리 집안이 민족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조상들을 기리며 고인들을 추모함에 있어 기독교식으로 간단히 예배드립니다.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서 반갑고 모든 걸 예수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립니다.
2.묵상기도=하나님 아버지, 설을 맞이하여 저희가 건강한 모습으로 모여, 이 세상을 먼저 떠나신 조상님들과 부모님을 추모하며 예배를 드리오니 묘소가 주님 오실 때까지 잘 보전되게 하여 주시옵고 오늘의 예배로 고인의 영혼이 주님의 위로를 받게 해 주옵소서. 저희 집안을 지켜주시고 축복해 주옵소서. 예배가 잘 진행되도록 성령님께서 주관해 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나이다.
3.교독문 93.새해(1) /4.찬송가559(통305)사철에
5.성경봉독=고린도후서5:17~19. 6.말씀==천지만물과 인간을 창조하시고, 생노병사,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 가족이 설을 맞이하여 다 같이 추도 예배를 드리게 됨을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하나님께는 영광이 되게 하시고 먼저 가신 조상님들의 영혼을 위로해 주시고 저희에게는 구원과 은혜와 축복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예배드리게 됨을 먼저 가신 조상님들과 부모님께서도 기쁘게 여기실 겁니다. 먼저 조상님들과 고인들을 추모하며 위로와 축복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직은 일생의 보배라 하신 아버님의 유지를 받들어 올바르게 하나님을 믿고 형제자매 일가친척이 우애있게 지내는 것이 못 다한 효도를 다하는 것이요 남은 후손들도 이어 효도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한 해가 바뀌는 새해 첫 날을 설이라 하여 인생길을 가다듬는 날로 근신하며 거동을 함부로 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설날을 맞아 하나님께 깊이 감사하오며, 앞서가신 조상들이 못다 이룬 믿음의 역사를 더 견고하고 깊고 넓게 이루므로 진정한 효를 세우는 새로운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먹고 마시기만 하는 새해가 아니라 하나님이 열어주신 새로운 한 해를 새로운 결심으로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한 신년 새해 새 하늘과 새 땅을 늘 소망하며 하나님과 조상님께서 물려주신 새로운 한해를 또 가다듬어 가야 할 것입니다. 2012년에 우리 형제들 각 가정마다 좋은 계획들을 세우시고 모든 일을 행하시는데 여호와 하나님께서 특별히 도와 주시리라 믿습니다. 집안 식구들의 언제나 오고가는 소식이 좋기만을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다음에 만날 때는 더 좋은 모습으로 만나도록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위로와 평안이 여러분들 위에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내가 고른 사자성어 하나, 正近 邪遠(정근사원) 즉, 바른 것은 가까이하고 나쁜 것은 멀리하라는 말인 바 우리 모두 이 말을 가슴에 새기고 올 한해 살아갔으면 합니다. 새해에 우리 가정은 다 함께 믿는 가정이 되고 은혜와 믿음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도록 더 부어 주시옵소서! 아멘. 8.기도=은혜로우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설날을 맞아 우리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배드리게 되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예배가 축복이 되고, 새로운 출발이 되도록 은총을 내려 주시옵소서. 앞서가신 조상님들께도 한없는 은혜가 되고, 그분들을 기리는 저희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되고, 더욱더 유업을 잘 계승할 수 있도록 도와주심을 믿사옵고, 그들의 영혼을 보살펴 주심도 믿습니다. 금년 한해 내내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소원을 이루고 복이 넘치는 삶을 우리 가정에 내려주실 줄로 믿사옵고 모든 기도를 들어 응답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7.찬송가=488장(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 8.예배마침 기도=주기도문.
9. 담소, 노래, 피아노, 해금 연주
1.설날 추도 예배사 = 우리 집안이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조상들을 기리며 고인들을 추모함에 있어 기독교식으로 간단히 예배드리겠습니다.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서 반가웁고 모든 걸 예수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립니다.
2.묵상기도=하나님 아버지, 설날을 맞이하여 저희가 건강한 모습으로 모여, 이 세상을 먼저 떠나신 조상님들과 부모님을 추모하며 예배를 드리오니 묘소가 주님 오실 때까지 잘 보전되게 하여 주시옵고 오늘의 예배로 고인의 영혼이 주님의 위로를 받게 해 주옵소서. 저희 집안을 지켜주시고 축복해 주옵소서. 예배가 잘 진행되도록 성령님께서 주관해 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나이다.
3.교독문 9번.
4.찬송가 296(오늘까지 복과 은혜).
5.대표기도 =천지만물과 인간을 창조하시고, 생노병사,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 가족이 설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모여 추도 예배를 드리오니 오늘 이 시간 하나님께는 영광이 되게 하시고 먼저 가신 조상님들의 영혼을 위로해 주시고 저희에게는 구원과 은혜와 축복이 되게하여 주옵소서. 오늘의 말씀에 지혜와 능력을 더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나이다.
6.성경봉독=고린도후서5:17~19.
7.전할 말씀=<설날, 새로운 출발> 오늘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예배드리게 됨을 하나님께서도, 먼저 가신 조상님들과 부모님께서도 기쁘게 여기실 겁니다. 먼저 조상님들과 고인들을 추모하며 위로와 축복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직은 일생의 보배라 하신 아버님의 유지를 받들어 올바르게 하나님을 믿고 형제자매 일가친척이 우애있게 지내는 것이 못다한 효도를 다하는 것이요 남은 후손들도 이어 효도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한 해가 바뀌는 새해 첫 날을 설이라 하여 인생길을 가다듬는 날로 근신하며 거동을 함부로 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설날을 맞아 하나님께 깊이 감사하오며, 앞서가신 조상들이 못다 이룬 믿음의 역사를 더 견고하고 깊고 넓게 이루므로 진정한 효를 세우는 새로운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먹고 마시기만 하는 새해가 아니라 하나님이 열어주신 새로운 한 해를 새로운 결심으로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한 신년 새해 새 하늘과 새 땅을 늘 소망하며 하나님과 조상님께서 물려주신 새로운 한해를 또 가다듬어 가야 할 것입니다. 2012년에 우리 형제들 각 가정마다 좋은 계획들을 세우시고 모든 일을 행하시는데 여호와 하나님께서 특별히 도와 주시리라 믿습니다. 집안 식구들의 언제나 오고가는 소식이 좋기만을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다음에 만날 때는 더 좋은 모습으로 만나도록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위로와 평안이 여러분들 위에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내가 고른 사자성어 하나, 正近邪遠(정근사원) 즉, 바른 것은 가까이하고 나쁜 것은 멀리하라는 말인 바 우리 모두 이 말을 가슴에 새기고 올 한해 살아갔으면 합니다. 새해에 우리 가정은 다 함께 믿는 가정이 되고 은혜와 믿음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도록 더 부어 주시옵소서! 아멘. 8.기도=은혜로우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설날을 맞아 우리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배드리게 되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예배가 축복이 되고, 새로운 출발이 되도록 은총을 내려 주시옵소서. 앞서가신 조상님들께도 한없는 은혜가 되고, 그분들을 기리는 저희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되고, 더욱더 유업을 잘 계승할 수 있도록 도와주심을 믿사옵고, 그들의 영혼을 보살펴 주심도 믿습니다. 금년 한해 내내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소원을 이루고 복이 넘치는 삶을 우리 가정에 내려주실 줄로 믿사옵고 모든 기도를 들어 응답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9.찬송가=488장(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
10.족보.
11.예배마침 기도=주기도문.
12.새해 덕담 : 正近邪遠하면 萬福雲興(만복운흥:만가지 복이 구름처럼 일어난다)하리라. 애송시, 담소, 노래, 피아노, 해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