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온난화에 적극대응하기위한 녹색환경과 저탄소시대에 이르러 꼭 필요한 최고 적합한 수종이라 생각합니다.
닥나무는 한지와 공예품을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이제 산업용품,의약품,화장품,식품,건축자재 등 다양한 용도로 개발되어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관심인 미백효과에 특효가 있음이 과학적으로 판명되었고, 아토피치료에도 특효가 있음이 밝혀짐에 따라 닥나무는 이제 경제성이 있는 나무로 각광을 받기에 이르렀습니다. 전국의 각 지방차치단체들과 연구소,대학들이 앞다투어 재배단지를 만들고 이에 적극 참여하고 있음은 이를 뒷바침하고 있습니다.
닥나무는 이제 단순히 한지를 만드는데 이용되지 않고 폭넓은 용도로 쓰여짐에 따라 즉, 잎,줄기,열매,뿌리 등 어느 것 하나 버릴것이 없는 나무로 큰 각광을 받게 된 것입니다.
닥나무는 뽕나무과에 속하여 웬만한 척박한 땅에도 잘 자라며 특별히 거름을 주지 않아도 매우 잘 자라고 병충해도 별로 없어 누구나 손쉽게 재배할 수 있는 나무입니다. 닥나무는 또 뿌리가 흩어져 자연적으로 포기가 늘어남으로 분근하여 개체수를 쉽게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모양을 잡고져 특별한 전정기술도 필요치 않습니다. 닥나무는 매년 밑둥을 잘라 가지를 잘라 활용하기 때문에 전지기술이 필요치 않습니다. 또한 많은 땅도 차지하지 않습니다. 1평에 약 4포기 내외 심으면 됩니다.
닥나무는 매우 빨리 자라 속성재배가 가능한 나무입니다. 봄에 1년생을 심어도 잘 자란 묘목은 당해년도에 상당량의 줄기를 채취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합니다. 성장하는 속도가 날마다 눈에 띄게 자라납니다. 특히 꾸지닥나무는 교목으로써 높이 10-12m까지 자라고 직경60cm까지 속성으로 자라는 대형목이므로 둘레길 형성에 매우 효과적이며 유휴 산림이나 산림조림용으로 이용하면 매우 좋고, 가로수나 정원수로도 아주 좋은 수종이라할 수 있습니다. 꾸지닥나무는 일반 닥나무보다 더 속성으로 자랍니다. 3년이면 근경 10-17cm정도 까지 무난하게 성장합니다.(묘목의 상태와 식목시기에 따라 차등발생~~) 이런 수종이야말로 간척지나 사방사업용, 절개지 등, 가로수, 태풍이나 화재등으로 유실,소실된 산림복구,산림조림에, 녹생환경을 이루는데 있어 매우 적합할 것입니다.
이처럼 손쉽게 누구나 재배가능하고 모든 부분을 다 이용할 수 있는 닥나무는 분명 경제성 있는 나무이고, 경제수목, 경제수종이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 산림조림용 나무로써 그리고 경제림을 조성할 때 또는 수종갱신 때 아주 적절한 제일 좋은 나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대에 따라 변하는 경제수목, 이제는 꾸지나무와 닥나무를 식목하여 국토를 푸르게 인생을 푸르게 합시다. 산과 들에 우리 나무 닥나무를 심읍시다. 지구의 온난화를 방지하고 한국의 세계화 일등에 기여할 수 있는 나무는 최고품질을 자랑하는 한국의 닥나무, 특히 꾸지나무가 21C에 가장 최적의 수종일 것입니다. 김병기(010-4364-0324)
|
출처: 에덴농장 원문보기 글쓴이: 에덴맨
첫댓글 꾸지나무(꾸지닥나무)추천해요
신기한 나무 꾸지나무 한 번 재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