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요즘은 프로축구, 프로야구, 프로농구 등이 인기스포츠로 발돋움하면서 스포츠 비즈니스 시장도 날로 커지고 있다. 이처럼 넓어진 스포츠 비즈니스 시장에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하는 사람을 스포츠마케터 라고 한다.
보통의 마케팅과 달리 스포츠가 갖고 있는 감동이나 생생한 현장감을 살려 주는 일로 스포츠가 갖고 있는 고유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라 할 수 있다.
스포츠 마케터는 스포츠 리그, 구단, 선수 관리의 역할은 물론이고 스포츠 업계로부터 사업권을 따내거나 스폰서 유치, 방송중계권 및 광고 협상, 홍보 등의 업무 처리를 한다. 또한 선수 매니지먼트와 캐릭터 사업 등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일을 담당한다. 국내 스포츠 사업은 물론이고 국제 올림픽을 비롯한 세계적인 스포츠대회의 마케팅 사업까지 맡아 진행할 수 있으므로 개인의 능력만 된다면 무한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
| |
|
|
|
|
|
[김도균 現 경희대교수]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졸업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마케팅박사과정 나이키 코리아 이벤트마케팅 팀장 2002 KOREA/JAPAN 월드컵컨설턴트 역임
|
| |
|
|
[전호문 現 목포대교수] 한국체육학회 이사 한국 스포츠 정보학회 상임이사 한국체육학회 논문심사위원 전남 컬링협회 이사 |
| |
|
|
|
[정희윤 現 관동대 겸임교수] 두산베어스 프로야구단 15년 근무 월간 ‘스포츠 비즈니스’ 7년 발행 체육과학연구원 스포츠마케터전문가과정 강사 |
| |
|
|
[김종 現 한양대 교수] 스포츠토토(주) 자문위원회위원 문화관광부 스포츠산업진흥위원 스포츠산업경영학회 상임이사 문화관광부 평가위원회위원 |
| |
| |
|
강의시간 |
과목명 |
강의내용 |
강 사 |
8월 1일 오후 2시~6시 |
스포츠 경영실무 |
스포츠경영 실무(프로구단 경영) |
정희윤 교수님
|
- 스포츠 조직과 경영 - 스포츠 경영 전략 수립시 감안요소 - 스포츠 인적자원관리 - 스포츠 재무관리 - 이벤트 기획 및 관리 - 미디어 노출과 스폰서십 효과분석 |
8월 2일 오후 2시~6시 |
관람 및 참여 스포츠 |
관람스포츠와 참여스포츠 |
김도균 교수님 |
- 스포츠 시장과 산업 - 관람과 참여를 통한 스포츠 소비 - 스포츠 소비자 행동 - 스포츠 이벤트의 경제적 효과 |
8월 3일 오후 2시~6시 |
스포츠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 |
김 종 교수님 |
-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 마케팅 믹스 및 전략 - 스포츠 마케팅 조사 - 스폰서십(기업 스포츠 마케팅) - PR과 프로모션 |
8월 4일 오후 2시~6시 |
에이전트 |
에이전트 |
정희윤 교수님 |
- 에이전트의 역사와 직업 활성화 계기 - 에이전트 사업영역 - 한국 선수 에이전트 현황과 과제 - 협상기술 |
8월 5일 오후 2시~6시 |
스포츠 시설운영 |
스포츠 시설운영 |
전호문 교수님 |
- 스포츠 시설 수익구조 - 스포츠 시설 운영사례 - 스포츠 시설 회원관리 - 스포츠 시설 관련법령 - 스포츠 시설과 뉴 비즈니스 | |
|
|
● 월간 스포츠 비즈니스 6개월 구독권 월간 스포츠비즈니스를 정기구독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KFA공식 축구공 제공 ● 월간 커리어매거진 8월호 ● 스포츠 마케터 전문가 양성과정 교재 제공 (25,000원 상당) ● 스포츠 마케터 전문가 양성과정 교재 제공 (25,000원 상당) ● 취업 동영상 쿠폰 1회 수강권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