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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세계제일교회 † 원문보기 글쓴이: 띠띠빵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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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서 할 수 있는 전래 민속놀이 그림자 놀이 참가 인원 : 3-5명 놀이 방법 : 1) 어두운 방안에 촛불을 켠다. 2) 촛불 앞에서 두 손을 이용해 각종 동물 모양의 그림자를 벽에 비추어 만들고 이름 맞추기를 한다. 포수 놀이 참가 인원 : 5-7명 놀이 방법 : 1) 방안에서 많이 즐기는 놀이이다. 2) 종이 쪽지에 임금, 포수, 그리고 나머지 아이들 수만큼 동물 이름을 적은 다음 접어서 뿌린다. 3) 아이들은 하나씩 종이를 집어서 펴 보고 시치미를 뚝뗀다. 4) '임금'을 집은 아이는 포수에게 xx동물을 잡아오라고 명령한다. 5) '포수'인 아이는 나머지 아이들 중에서 아무나 찍어 임금이 잡아오라고 명령 한 동물인지 묻는다. 6) 이 때 포수가 맞추었으면 괜찮으나 못 맞추었으면 포수에게 벌칙을 준다. 성냥개비 놀이 참가 인원 : 3-4명 놀이 방법 : 1) 순서를 정한 다음 차례로 성냥개비를 30-50개 정도 손에 쥐고 살짝 앞으로 던진다. 2) 붙은 것은 놔두고 서로 떨어진 것은 옆으로 치운 다음 그 중 한 개비로 붙은 성냥개비를 차례차례 떼낸다. 떼낸 것은 자기가 갖는다. 3) 이 때 다른 성냥개비가 움직이면 죽는다. 4) 이렇게 해서 많이 따낸 아이가 이긴다. 말잇기 참가 인원 : 5-10명 놀이 방법 : 1) 끝말잇기 : 빙 둘러 앉아 처음 한 아이가 낱말을 대기 시작하면 빙 돌아가며 차례 로 끝말로 시작되는 낱말을 댄다. 미처 대지 못한 아이는 벌칙을 받는다 2) 이름대기 : 한 아이가 다른 아이를 부르면서 한 음절 (예를 들면 '명')을 얘기 하면 이름이 불리운 아이는 재빨리 그 음절로 끝나는 낱말(예를 들면 '생명 발 명')을 대야한다 미처 대지 못한 아이는 벌칙을 받고, 다른 아이의 이름을 부 르며 음정을 댄다. 3) 같은 종류 말하기 : 미리 범위를 정하고 (예를 들면 물고기, 새 등) 번갈아 가며 그 종류를 말하는 것이다. 미처 못 대면 그 아이에게 벌칙을 준다. 제 목 : 만약......라면 일단 2팀으로 나누고 종이와 연필을 나눠줍니다 A팀은 '만약.....라면'을 쓰고 B팀은 ".....될것이다"는 결론을 쓰게합니다 따로 걷어서 A에서 하나 B에서 하나를 연결하여 읽으면 엉뚜한 문장이 웃음을 자아내게 함니다. 예를들어 "내가 여자라면" "목욕탕에 갈것이다" "XX가 천재라면" "지구는 망할 것이다" 등등 한 번 해보세요 제 목 : 책상위의 모자쓰기 준비물:모자(팀수) 인원:팀 대표 1명씩 내용 1. 책상위에 모자를 가져다 놓는다. 2. 리더가 '시작'신호를 하면 게임 참가자는 손을 대지 말고 허리를 굽혀서 먼저 모자를 머리에 써야 한다. 3. 각 편에서 대표 한사람식 앞으로 나온다. 4. 두사람식 대항하여 먼저 모자를 쓴 사람에게 득점을 인정한 후 종합득점을 놓고 승부를 가린다. 5.동작 자체는 모자를 쓰는 단순한 동작이지만 실제로는 온몸운동이 되며 감각 발달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게임이다. 이게임은 코믹한 동작으로 웃음을 자아내고 감각발달에 도움을 준다. 제 목 : 레크리에이션은 약간의 긴장 레크리에이션이 피로 회복에 좋은 이유는? 약간의 긴장과 약간의 약오름이 필요하지요. 그래서 레크리에이션을 잘 이끄는 비법을 공개 하겠습니다. 비법 1. 팀 대항 경쟁을 시켜라. 비법 2. 약간의 긴장이 필요한다. 팀대항 경쟁을 통하여 목표가 설정되지요. 앞에 있는 팀을 이기는 작은 목표가 있으면 게임에 잘 참여하지요. 이렇게 해보세요. 다같이 박수 한번 시작 A팀 박수 한번 시작 에이 10점 밖에 안되요. B팀 박수 한번 시작 우와 50점 이네요. A팀 다시한번 해볼까요 A팀 박수 3번 시작 .... 우와 잘 했어요. 그러나 B팀 하는 것 보고 점수 주겠어요 B 팀 박수 3번 시작 더 잘 하네요. B팀 100점 박수 보내주세요. B팀이 점수 먹는 데 A팀 더 좋아하네요. 팀에게 보너스 100점 이런 식으로 진행하면 분위기가 한층 올라가지요. 제 목 : 사람들을 잘이끄는 비법 팀대항 경쟁을 시키십시오 한번 해보세요. A팀 박수 1번 시작, 짝 A팀 10점입니다. B팀 박수 한번(목소리 크게 하면서) 시작 예 B팀 50점입니다. 그러면 A팀은 오 주여 우리에게 한번 기회를 더 주세요 라고 할 겁니다 제 목 : ♬비 상 실내 의자위에 앉아서 하는 게임으로 사회자가 비상하면 아이들이 의자속으로 들어가는 게임이고 해제하면 다시 나오는 게임이다, 왜 하냐구요 그냥 재미 있잖아요. 움직이는 아이들이 이러한 게임을 통해 강의 시간에는 정숙하게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제 목 : 나라(지도)박수 방법 박수3번치고 이마를 치며 휘이 한다. 박수2번치고 어깨를 치며 휘이한다. 박수1번치고 엉덩이(히프)를 치며 휘이 한다. 응용 위에서 아래로 내래갔가다 다시 올라오며 둘이서 손을 마주잡고 반갑구만 반갑구만 하고 외친다. 설명 우리나라 지도를 알지요? 제일 높은산은? 백두산 광주에서 제일높은 산은? 무등산 남도에서 제일 높은 산은 ? 한라산 백두산박수는 3번이고 휘이 무등산 바구는 2번이고 휘이 한라산 박수는 한번이고 휘이한다. 제 목 : '뻔데기' 주의집중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주의집중용 게임입니다. 사회자의 말에 회중은 반대로 대답하는 형식입니다. 0 게임 요령 0 1. 사회자가 '뻔'하면, 회중은 '데기'하고 외칩니다. 2. 사회자가 '뻔뻔'하면, 회중은 '데기 데기'하고 대답합니다. 3. 사회자가 '뻔 데기'하면, 회중은 '데기 뻔'합니다. 4. 이런 방법으로 리드미컬하게 사회자가 하면 회중은 반대로 하기위하여 정신을 집중하게 됩니다. 제 목 : 위로, 아래로 손 게임 +++ 게임 준비 +++ 1. 두사람씩 짝을 짓는다. 2. 모두 두주먹을 쥔다. 3. 둘이서 주먹위에 주먹을 서로 놓는다. '갑'이라는 사람의 왼손위에 '을'이라는 사람의 왼손 을, '갑'이라는 사람은 '을'의 왼손위에 자신의 오른손을 놓고, 그위에 '을'은 자신의 오른손을 올려 놓는다. +++ 게임 요령 +++ 1. 사회자는 장난감 망치(때리면 '빵빵'소리 나는 장난감)를 준비한다. 2. 사회자는 '위로, 아래로, 아래로, 위로...'외친다. 3. 참여자는 위로하면 맨 아래에 있는 주먹을 맨 위로 올려놓는다. 4. '아래'라고 하면 맨 위에 있는 주먹을 맨 밑으로 내려 놓는다. 5. 게임을 하다보면 중간의 주먹이 빠져나오는 경우가 있다. 6. 사회자는 한참하다가 한팀으로 다가가서 '위로, 아래로'한다. 7. 틀리면 가차없이 망치세례를 준다. 제 목 : _ 쓸만한 인성게임 하나 소개~ - 다만 즐거움을 위한 게임이 아니고 첫째 자기 자신의 개방을 유도하여 자기 자신을 그대로 인정하고 현실적인 이해를 가지게 한다. 둘째는 타인과의 막힘 없는 열린 대화를 유도하여 좀 더 타인과의 원만하고 서로를 인정하는 인간관계의 형성을 돕는다. - 이런 게임들의 목적의 시작은 서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는 데서 시작 한다. 「 게임 방법은요.. 먼저 준비한 종이의 칸에 맞는 인원수대로 짝을 지여서요~ 밑의 경우엔 6명씩 한조로 묶어야 겠네요... 먼저 나란에 자기 이름을 적구요~ 같은 조원들 이름을 한명씩 적은 다음에요~.. 각문항에 질문에 답변을 하는겁니다.. 첫번째난은 추측난인데요... 자신은 그냥 자기 생각을 적으면 되고... 다른 회원들은 자기가 그사람에게 어울릴 문항을 적으면 되는거죠... <-- 몬말인지 아시죠??? 제가 말주변이 영 없어서 더 설명하기 벅차네용~ 음 예를 들어~ 첫째문항에서 추측란중 나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 적구요.. 추측 두번째 칸엔 1번 사람이 좋아 할것 같은 음식을 내가 적어 보는거죠.. 여튼 이렇게 한후 다 추측난을 적었으면.. 그담엔 돌아가면서 실제로 본인들 생각을 발표하면서.. 내가 생각하는 다른사람과 다른사람이 생각하는 나를 비교해보는겁니다.. 해보면 생각보다 반응도 좋구 재밋더라구요... 도입이나 마지막에 해두 좋구 모 그렇더군요.. 설명이 넘 주절 주절해서 죄송하구요~ 이런 인성게임에서 중요하다고 느낀거요(제 나름데로) 리더가 인성게임을 너무 리더하거나 결론을 리더가 내려버리거. (이 게임을 통해서 이런 이런걸 느껴죠~ 모 이런말하는거~) 그런건 각자에게 맡기구.. 리더도 같이 그룹으로 껴서 놀면 되지.. 넘 많이 여기 저기 끼면 재미 없더라구요~ 쩝.. 여튼 참조 하시길.. 좋아 할것 같은 식사(음식)는 ??? 1.한식 2.양식 3.중식 4.일식 5.닥치는데로 좋아하는 색깔은 무엇일까요 ??? 검정 빨강 파랑 노랑 초록 이중에 없다면 어떤 색일까 써주세요.. 좋아하는 음악은 어떤장르 일까요 ??? 고전(Classic) 최신가요 팝송 트 롯(퐁작) 음악이랑은 담 싸 보인다. 결혼은 어떻게 하게 될지?? 중매 연애 좋게 말해서 안한다 이중에 없다 결혼한다면 배우자는 어떨까요?? 아주 미인이면서 섹시한 여자 전형적 현대적이며 발랄한 여인 지적이며 고상한 여자 이중에 없다면?? 어떤?? 투표를 한다면 어느 정당에 투표를 할 것 같은가요?? 여당 야당 무소속 맘에 다 안든다고 안한다 돈 많이 주는 정당에 한다 학교 다닐때 좋아 했을 과목은?? 외국어 철학 과학 사회 음악 미술 아마 공부랑은 담 쌓았을 것이다<--(이말이 정답이네~~ 캬캬~~) 어떤 취미가 본인과 어울리는가??? 낚시 바둑 등산 볼링 독서 여행 - 취미를 적기 보단 상대방을 볼때 연상되는 취미를 고르시요.. 다음중 맨 먼저 생각되어지는 장점은(성격면에서)?? 차분 부드러운 사람이다 추진력(리더쉽 포함)이 있다 발랄 활발하고 대인관계가 좋다 책임감이 강하고 믿 음직 하다 희생할줄 알고 신실하다 장점이 없어 보이는게 장점이자 매력이 아닐지 다음중 맨 먼저 생각되어지는 단점은(성격면에서)?? 너무 급하다 자기 중심 적(자기 주장이 강함)이고 탱크적 기질이~~ 자기 주장이 분명하지 않고 약한면이 있 다 좀 더 사람이 진지 했으면 약속을 잘 안 지킨다 좀 대하기에 까다롭다 이 중에 없다면 어떤?? 흠 잡을때가 없는 사람이다 제 목 : 도착시각 맞추기 (정통버스게임) * 도착시간 맞추기 게임 장소 : 버스차내 인원 : 40명내외 준비물: 도착시간 맞추기표 1.도착시간: 시 분 초 2.소속 : 3.성명 : 4.내가 좋아하는 음식: 5.내가좋아하는 배우: 6.나의 18번: 진행요령 : 1.버스에 승차하고 버스가 막 출발 하면서 장내가 어수선 할 때 바로 시작한다. 2.목적지를 정해주고 목적지의 주차장에 정확하게 도착하는 시각(이 시간은 버스운전사 가 하차준비를 완료한 시간을 중심으로 한다) 을 대충 1-2시간정도로 예견해서 발 표한다음 각자에게 쓰게한다.이때 가급적이면 교통정체와 도로사정등을 감안하여 약간은 햇갈리게 해야 터울이 길어지고,사회자도 직접 돈을 걸며 알수없도록 한다) 3.도착시간 맞추기표와 약간의 돈을 걸도록 한다(예:약 1000원 정도,부잣집이면 5000원) 4.보조자에게 도착시각 순으로 정리하도록 한다. 5.이 돈은 차내에서 퀴즈게임등을 할때 상금으로 시상 하기도 한다 (1000원또는 2000원씩)이 돈을 쓸때는 광고를 하고 써서 분쟁을 방지한다) 6.버스차내 게임을 진행 하는 동안 엉뚱하다고 판단되는 도착시간을 적어 낸 사람을 한 명씩 불러 내어 도착시각 맞추기표에 기입된 내용을 중심으로 소개를 하고 벌칙이 나 기입된 18번을 부르도록 한다. 7.버스가 운행을 하는동안 중간중간 탈락자와 인근 상황을 발표하여 흥미를 유발시키도 록 한다(중계방송 포함 :참여자의 이름을 불러주는 것은 게임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좋은 자료이다.) 8.도착점에서 운전수가 크락션을 누르면서 게임이 종료되고 현장에서 시상을 하고 현찰 을 준다. 참고:이게임은 버스게임의 분위기를 결정적으로 바꾸어 주며,사회자의 운영 여하에 따라서 성인용 게임으로는 안성맞춤이다. 제 목 : 전기게임과 비슷한 게임 전기게임과 비슷합니다. 실내또는 실외 까지 할 수 있어 전기게임 보다 좋을 것 같습니다. 술래는 등을 숙이고 안 보도록 하고(마치 무궁화가 피었습니다.) 상대편에서는 한 사람 또는 여러사람이 손으로 등을 칩니다. 그럼 술래는 때린 사람을 찾아내는 게임입니다. 자리를 바꾸어 할 수도 있고 다양하게 구성한 다면 괜찮은 게임같습니다. 제 목 : 의식프로그램 모음 나 눔 의 식 1.준비물:양초,받침대,음향기기,성냥,묵상문,손전등,떡,음료 2.대 열:둥근원형 - 정면에 단을 만들고 대형초와 음료 와 떡,컵을 놓는다. 3.촛불의식의 도입과 전개 1,2,3이 같음 3의 양초는 정면의 대형초에 불을 밝히며 모임의 대표 나 상징성을 지닌자나 모임의 주인공이 한다. 4.새로운세계에대한 염원과 결단은 2인이 함께나와 서로에게 떡과 음료를 먹여준 후 중앙의초 에서 자신의 초에 불을 붙인후 무릎을 끊고 1인씩 자신의 각오나,생각을 이야기한다. 5.공동의 결단 자신의 초를 들고 제자리에 돌아온후 결단의 의미가 있는 노래 및 결의문 낭독을 한다. 종교적인 상징물,모임의 상징마크를 이용한 의식 1.준비물:양초,받침대,음향기기,성냥,묵상문,손전등,떡,음료,망치,못,십자가 등 상징물 2.대 형:둥근원형 - 정면에 단을 만들고 대형초와 음료와 떡을 놓는다. 그뒤에 상징물을 놓는 다. 못과,망치준비 3.촛불의식의 도입과 전개 1은 같음 4.어두움의 고백(개인,공동체,민족,인류) 음향 - 주여이죄인이,금관의 예수 등 1명혹은 2명씩 나와 십자가나,상징물에 못을 박는다. -조명의 필요-손전등등. 5.빛의도래-중앙의 대형초에 밝힘 - 2분 멧세지 6.새로운세계에대한결단은 나눔의4와같이한후 단 뒤에 놓은 상징물에 초를 꼽는다. 7.공동의 결단-공동기도문,결의문- 다같이 결단의 노래 마무리 : 줄인사(돌면서인사),음식의 나눔 촛불의식 준비물:양초, 받침대, 음향기기, 성냥, 시, 묵상문, 손전등, 다과, 음식 의식의 전개 도 입 1.노래 배우기:의식에서 사용될 노래 2.강의, 분과토의, 개인의 참회록 쓰기 3.노래 전 개 1.양초를 받아들고 식장으로 입장 (전체를 무사회로 진행) 어두운 분위기에, 침묵으로 입장 (진행자진행) 2.어두움의 고백 (개인, 공동체, 민족, 인류) - 음향 - 주여 이 죄인이, 금관의 예수등 - 통성기도 3.빛의 도래 양초 1개에 불을 밝힘 예수의 삶 선구자의 삶 4.새로운 세계에 대한 염원, 결단 - 묵상문, 기도 촛불의 연개 점화 음향 - 나같은 죄인 살리신 오 자유 5.공동의 결단 -- 결의문 낭독 공동 기도 결단의 노래 -- 선구자, 우리 승리하리라, 상록수 마무리 1.줄인사 혹은 다과회, 음식의 나눔 풍선의식 1.촛불의식의 도입과 전개 1,2는 같음 단, 입장시에 촛불대신 풍선을 나누어줌 2.어두움의 고백시에 기도와 병행해서 사회자의 진행에 맞추어 풍선을 불음 3.빛의 도래 --- 양초 1개를 밝힘 예수의 삶 선구자의 삶 4.새로운 세계에 대한 염원과 결단 *.2인씩 짝을 지어 자신의 풍선을 터트리고 새로운 각오를 발표 *.자신의 것을 자신이 터트리며 묵상 5.공동의 결단 --- 결의문 낭독, 공동 기도 --- 불을 밝힌상태 제 목 : 레크리에이션동호회 공개강습회 강의안 레크리에이션 이론및실제(레크리에이션동호회공개강습회자료)2차 1.인사방법:1)박수 브이 (안녕~) 2)오른손으로 뒤통수 때리기 (안녕하세요~) 3)왼손으로 뒤통수 쓰다듬어주기 (안녕하세요~) 4)오른손으로 목덜미 주물러 주기 (안녕하세요~) 4)왼손으로 어께 토닥거리기 (안녕하세요~) 2.싱얼롱 방법:1)태극기(지휘) 2)고추먹고맴맴(허리,손) 3)머리어께무릎발(모자,샤쓰,바지,신발) 4)쿵쿵 발을구르자(발,손뼉,고개,어깨) 5)텔레비젼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6)뽀뽀뽀 7)퐁당퐁당 8)개똥벌레 3.레크리에이션 게임:1)통일박수 2)텔레비젼체널 3)1> 운전수 2> 운전수 4)단합게임 5)잡기게임씨리즈 4.포크댄스(FOLK DANCE) 1.엉덩이 부딪치기 2.덩게르크의 종 3.휘바람불며(RECREATION DANCE) 5.파트너게임 씨리즈 6.기타:1)준비됐나요~ 준비됐었요~ 시작해도될까요~ (니맘대로하세요~) 2)오늘 날씨 좋지요~오늘 점심 먹었지요~오늘( )노래듯는것 좋지요~ 3)벌칙은 게임화 할것 7.기구를 이용한 게임 씨리즈 제 목 : 성탄절 레크리에이션 1.기쁜 소식 전하기 ▶준비물 : 필기도구 ▶대 형 : 두 팀 ▶방 법 : 지도자가 각팀 대표에게 "예수님이 오셨단다. 우리 모두 오신 예수님께 경배 드리자" 등이 적힌 글을 보여주면 대표는 자기팀 사람에게 뒷 사람이 듣지 못하도록 귓속 말로 차례대로 자기뒤의 사람에게 전하고 맨 마지 막 사람이 들은 내용을 메모해 서 처음과 가장 유사한 팀이 승리한다. 2.선물 나누기 ▶준비물 : 선 물 ▶대 형 : 원 형 ▶방 법 : 원형으로 둘러 앉아 성탄 노래를 부르며 선물을 옆사람에서 옆사람에게로 돌리다가 사회자가 스톱하면 자기앞에 돌아온 선물을 풀고 다시 노래가 시작 되면 풀던 선 물을 옆사람에게로 돌리고 마지막 노래가 끝날때 자기 앞에 돌아온 선물을 가지 게 된다. 3.산타할아버지 수염떼기 ▶준비물 : 종이/물 약간 ▶대 형 : 자 유 형 ▶방 법 : 지도자가 대표를 뽑고 눈썹,턱수염,턱수염을 종이로 만들어 물을 묻혀 붙이고 대표 들은 열중쉬어 상태로 얼굴에 붙어있는 수염을 뗀다. 4.자화상 그리기 ▶준비물 : 켄트지/매직 ▶대 형 : 자 유 형 ▶방 법 : 전원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켄트지로 자기 얼굴을 가리고 매직으로 그 위에 자기 얼굴을 그린다. 끝나면 그 밑에 자기 이름을 쓰게하고 벽면에 계시해 두거나 가장 잘 그림 사람에게 시상한다. 5.제스츄어 게임 ▶준비물 : 각종 이름이 적힌 카드 ▶대 형 : 두 팀 ▶방 법 : 지도자가 각 팀 주장에게 이름이 적힌 카드 (예 : 원숭이/코끼리/다람쥐등)를 보여주고 모션을 통해서 자기팀에게 알리고 주장의 모션을 보고 시간내에 알아 맞춰야 합니 다. 이 때 주장은 절대로 말을 해서는 안되며 각 팀10개 정도의 카드가 필요하다. 6.팀장 선출 게임 ▶준비물 : 없 음 ▶대 형 : 2 - 3팀에서 4팀 정도 ▶방 법 : 리더는 먼저 청중의 오른손을 들게 하고 선서를 시킨다.(선서:시키면 시키는 대로 한 다.나는 죽어도 싸다) 리더는 각 팀을 4팀 정도로 구분하고 팀에서 팀에서 팀장을 선출하게 하고,팀장은 보좌할 비서를 선출하고,비서는 자동차를 운전할 기사를 선출 하여, 기사는 집을 지킬 강아지를 선출한다.이 작업이 끝나면 리더는 다시 팀장을 앉게 한다.팀장이 없으니 비서는 필요 없겠죠!당연히 기사도요, 이러면 남는자는 집 을 지키는 강아지가 된다. 이 강아지가 팀장이다.리더는 강아지에게 필요한 것을 지 시한다. 예를들어(목소리가 가장 큰 사람/말을 잘하는 사람/입이 가장 큰사람 노래를 잘하는 사람 등) 붙이는 말:이 게임은 항상 소외되는 사람을 팀장으로 선출하여 진행하므로 여러 사람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해 준다. -평가는 소위 잘한다고 나온 사람을 시켜본다.- 7.팀별 풍선 터뜨리기 ▶준비물 : 풍 선 ▶대 형 : 2 팀 ▶방 법 : 각팀 10명 정도를 선택해서 풍선을 불어 한 팀은 공중으로 올려 내려오지 못하도록 하고 한팀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풍선을 터뜨린다.리더는 시간을 측정하고 서로 공격과 방어를 바꾸고 다시 시간을 측정한 다음 보다 긴 시간을 수비한 팀이 승리한다. 8.커플 코알라 ▶준비물 : 없 음 ▶대 형 : 2인 1조 ▶리 듬 : 숲속에 사는 코알라, 아무것도 모르는 코알라, 코! 알! 라! ▶방 법 : 숲속에 사는 ------------ 자기박수,상대박수 ; 코알라 ----------------- 주먹,가위,보 ; 아무것도 모르는 -------- 자기박수,상대박수 ; 코알라 ----------------- 주먹,가위,보 ; 코! -------------------- 자기박수 ; 알! -------------------- 상대박수 ; 라! -------------------- 가위바위보로 승자결정 여기에서 진 사람은 두 손을 모아 붙이고 이긴 사람은 숲 속에 사는,아무것도 모 르는 장면에서 상대방 손위,아래로 박수를 치다가 코알라에서 상대방 손등을 비 벼주고 "코"에서 상대방 손위 박수 "알"에서 상대방 손 아래 박수"라"에서 상대방 손등을 때린다. MEMO : 이 게임은 상대와 신체적 접촉을 통해서 관계회복을 하는데 유용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