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활법 교육에 대하여...
가끔 질문란에 체격이 작아서 경락하기가 힘들다. 퇴근할때는 너무 힘들다는 말씀들 많이 하시더라구요.
저도 이것 저것 많이 배워봤는데 경락이나 지압은 시술하는 사람들의 노동력이 많이 요구되며 시술자가 많이 피곤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경락이나 지압이 나쁘다는 이야기는 아니니까 오해마십시요.
지압이나 경락, 마사지, 홥법 이 모든 것들은 다 인체의 막힌 혈을 원할히 해주어 인체의 질병을 막아주고 벼을 고쳐주는 역활을 하는 대체요법들입니다. 물론 혈자리도 비슷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방법론이 다륻는 것이죠. 물리치료란 시술자가 덜 힘들어야 피술자가 더 많은 해택을 보며 그로 인하여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장이 안좋아지는 마른 체형은 경라게 대한 시원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서 경락하기에 불편함이 있고 몸이 딱딱한 경우는 손가락에 무리가 와서 오래 하기 힘들지요.
활법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동방활법이라는 것은 시술자의 인체 및 피술자의 힘을 이용하여 시술자 자체는 별 피곤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예를 들자면 손가락 대신에 손바닥, 손날(무지)을 사용하며 등경락을 할때는 1차는 손바닥을 사용하고 2차는 팔을 사용하고 3차는 피술자의 신체를 이용하게 되며 요추 및 골반 부위는 무릎을 사용하여 혈을 풀어줍니다.
부득이 하게 손가락을 사용하는 경우는 손으로 누르는 것이 아니라 한손의 손가락을 피술자의 몸에 놓고 다른 손으로 시술자의 손가락을 누르면 압력이 커지면서 시술자가 느끼느 부담은 그 만큼 경감이 됩니다. 피술자 또한 통증을 덜 느끼며 쉽게 혈자리가 풀립니다.
허벅지의 경우 시술자의 종아리와 허벅지를 이용하여 피술자의 종아리와 허벅지에 연동작용을 줌으로써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동방활법의 장점은 피술자의 몸이 부드럽게 움직이며 혈자리를 풀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이며
경추, 흉추, 요추, 골반의 교정을 쉽게 배울 수 있어 풀어진 혈이 틀어진 척추로 인하여 다시 막히는 현상을 방지 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체구가 작은 사람이라도 자신의 몸과 체중 전체를 이용하기 때문에 팔이 아프거나 어깨가 아프거나 하는 현상은 절대로 생기지 않으며
시술자가 피술자의 혈을 푸는 동안 자신의 관절운동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자와 피술자가 동시에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체의학은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동방활법도 우수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기회가 되시면 한번 배워보세요. 평생쓰기에 좋은 기법입니다.
동방활법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연세 드셔도 별 무리 없이 잘들 해내고 계십니다. 활법이라고 하니까 무술을 하신 분들만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편견입니다.
동방활법에는 마디풀이(경락), 척추교정(카이로프락틱), 집중력향상, 디스크, 골변변형, 보행장애, 중풍 등에 탁원한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