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탭 10.1 사용자 모임을 갔고자 합니다.
사용중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이나 팁
또는 기술지원 및 새로운 소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갤러그 게임기 ...
갤러그팁 현재까지 3 번 고장남
처음 A/S는 유막현상으로 페널 교체했습니다.
A/S 직원 : 그 시점에서 나온 제품은 패널 유막현상이 있다고 하더군요.
초기에 나온 제품은 처음 공정에서 패널을 얇게 처리하다가 생긴 현상이라군요
그리고 하는 말 빨리 가져왔으면 새 제품으로 교체할 수 있는데 ...
--->제 생각에는 리콜을 해야 할 제품인 것 같습니다.
두 번째 A/S 먹통현상으로 전원이 켜지지 않아 A/S보내니
A/S 직원 : 또 이시점에서 나온 제품은 베터리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베터리 교체했습니다.(전 제품은 중국산인것 같습니다. 새로 교체한 제품은 어디산이지 모름)
A/S팀장 : 여러곳에서 베터리 납품받는중 일부 제품에서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전압이 전격전압보다 낮아서 그런 현상이 있는것 아니냐고 하니 맞다고 합니다.
그럼 소비자에게 왜 리콜을 고지하지 않고 이런 식으로 하냐 하니
그래서 써비스센타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패널 교체할 때는 그냥 교체 하더니만 베터리 교체할 때는 비번을 요구하네요.
아마 펌웨어도 업그레이드 한 것 같습니다.
세 번째 A/S 3g 렉걸여 3g가 않되며 전원 충전후 전원이 켜지지 않아 전원버튼 7.5초 누르면 전원 켜짐 현상
일명 리셋타임현상
A/S 직원 : 보드에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리셋타임 현상 이라고 합니다..
리셋타임현상을 설명하라고 하니 잘모른다고 합니다.
본사에서 내려온 지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내가 알기로는 크리스탈진동자에서 클럭을 CPU클럭 주파수에 맞추어 그 주파수 클럭에 데이터를
보내는데 온도가 내려가던가 전원충전후 충전기에서 전원을 분리하면 전압이 내려가는 현상으로 전원이 않켜지는
현상이 아니냐 이문제는 하드웨어적인 문제니 새제품으로 교환요청하니 직접 써비스센터에 와서 이야기하라 하더군요.
할 수 없이 써비스센터에 갔다 왔습니다.
A/S 팀장 : 리셋타임 현상은 설명 못하고 리셋타임은 하드웨어가 문제가 아니고 구글 o/s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일어 날 수 있는
현상이러고 합니다.(이게 말이 되는 소리입니까?)
일반적으로 일반인들은 사용하고 있다고 하며 왜 리셋타임을 인정 안하냐 하더군요
( 이는 하드웨어가 문제가 없고 구글의 o/s가 문제이다. 나참.)
공정겨래위원회에서 같은 부분3번 다른부분 총5회 일 경우 만 신 제품으로 교체 해주라는 내용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메인보드를 새 제품으로 교체해 줄 수 있고 제품 자체는 못 해준다고 합니다.
제 가 알기로는 리셋타임을 처리 하는 방법은
하드웨어적인 방법으로 편법으로 보드에 콘덴서를 달아 미리 전압을 보충해줘서 전원을 켜면 바로 켜지게 하는 방법이 있으나
보드에 콘덴서를 달기 힘들고 보드에 상당한 무리가 오게됨
소프트웨어적인 다른 방법은 쉽게 이야기하면 전원을 7.5초 누름면 전압이 미리 메인보드에 일시적으로 면저 충전이되었을때 롬바이오스에서 소프트적으로 전원을 다시 켜서 리셋타임현상을 교묘히 빠져나가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도 편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메인보드에 무리가 오게됨
전에 컴퓨터 보드를 후배가 수입해서 도와 달라고 해서 가져오니 겨울에 전원이 켜지지 않아 보드에 콘덴서를 달아 임시 방편으로
전원을 켜게 만든적이 있습니다.
시스템 엔지니어가 시스템 설계를 잘못하면 시스템 프로그램머가 고생합니다.
편법으로 문제가된는 시스템을 시스템 프로그램이 교묘하게 막아 주어야 하니까요.
펨웨어가 시스템을 더 좋게 업 할 수도 있지만 문제가되는 시스템을 교묘하게 막는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리셋타임에 대해서 잘알고 있는분은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제가 잘 알지 못한 상태에서 글을 쓰니 이점 이해해주시고요.
갤러그 게임기 열받아...
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데 인강도 제되로 지원해주지 못하고 그냥 EBS민 보고 있는 실정입니다.
열받아 오늘 대충 두서도 없이 글을 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