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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적 내적치유 초판과 증보판을 소개하며,, 이곳에 소개하는 책은 초판입니다. 초판 1,2,3,권입니다.
초판은 가볍게 전체적인 흐름을 볼 수 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차 증보판은 강사용으로 되어 있고 마지막 최종판은 그동안 강의한 내용을 수정 보완하여 증보한 것입니다.
제1권 222페이지 - 내적치유 신학의 분류 8000원
제2권 263페이지 - 선악과 9000원
제3권 194 페이지 - 생명나무 열매 8000원
성경적 내적치유 를 집필하며..
세상 살이를 하다보면 자신이 원하지 않는 일이 많이 생깁니다. 그중에서 불행스런 일은 예기치 않는 상황에 생기게 되는데 대처도 하지 못하고 당하는 경우 하늘을 원망하고 세상을 미워 합니다. 왜 이런 저주가 나에게 올까? 교통사고는 수만대 일의 확률이라 합니다. 뉴스에서 매일 보도되는 사건은 사실 우리 인생에 있어서 한번 일어날까 말까 하는 사건들입니다. 그런데 그 사건이 나에게 딱 한번 임한다 해도 그것은 인생을 송투리채 불행으로 몰아가 버리기 때문에 절대 있어서는아니될 일입니다.
이러한 “저주”에 대하여 필자는 십수년전부터 연구를 해왔습니다. 모든 일에는 근원이 있다는 생각 아래 그 원인을 규명한다면 미래에 일어날 일도 예측하여 예방 할 수 있다 믿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심은 본인에게 일어나는 예상치 않았던 사건 그리고 원치않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인생길에 대하여 의문을 가지는데 에서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필자는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인 까닭에 이 문제를 놓고 기도를 했으며 성경을 통해서 문제를 풀어 보려고 애를 쓰던중, 신비한 신앙의 체험을 통해여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서 풀어주시는 저주의 원인을 규명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제가 썼다기 보다는 성경에 나오는 저자들처럼 바울처럼 사도 요한처럼 하나님께서 감동으로 주신 말씀을 저는 받아 쓰기만 했다고 간증합니다. 기도원에서 중국 선교지에서 수년간에 걸쳐서 받아쓴 글이 삼차에 걸쳐서 중보판으로 개정 되었고 이제 사차에 걸쳐 써지는 개정 중보판인 이 책은 제가 하나님의 감동을 받아 제자들을 가르칠 때 하나님께서 주신 영감의 내용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저는 하나님을 믿는 자나 믿지 않는 모든 사람들이 이책을 읽고 저주에서 풀려 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점집이나 무당 철학관에 가서 앞날을 알아 봅니다.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은 미래에 대하여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현실도 항상 평안하지는 않습니다.
필자가 서두에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신앙 불신앙 모두 통털어서 이 책을 통하여 저주에 대한 이성적 접근을 할 수 있도록 안내 하는 하늘의 책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원래 하나님을 안 것도 아니었지만 누군가를 통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한국교회는 세계적으로 숫자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들 모두 누군가 전했고 이해가 되었기 때문에 교회를 다니고 있는 것입니다. 저주에 대한 이해도 마찬 가지입니다. 누군가 저주에 대한 이해를 시켜 준다면 믿고 대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저주 받기를 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 책은 상식적인 사람이라면 이해 할수 있는 논리의 글을 쓰고자 다듬었습니다.
본서는 그리스도인 비그리스도인 모두 포용할 수 있는 이해하기 쉬운 내적치유의 안내서라 말씀 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저주에서 벗어나는 축복을 받기를 기도합니다.
2009년 9월 가을의 문턱 소사 성주산 밑에서
솔로몬 박
광야 40년
딱딱할수도 있겠지만 먼저 성경 이야기를 서두로 시작을 할까 합니다. 성경 구약에 보면 이스라엘 백성은 애굽(이집트)의 바로(왕)에게 핍박을 받는 종살이를 사백 삼십년간 하고 있었습니다. 영화 십계를 보면 아주 적나라하게 표현이 되죠.
그들은 모세란 걸출한 지도자의 인도를 통하여 영광의 탈출(엑소더스)를 합니다. 홍해 바다를 건너서 광야로 인도함을 받았는데 이때 애굽에서 나온 민족수가 장정이 60만이고 어린애 노인 여자들 까지 합하면 200만명 가까이 되는 대민족 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대민족중 단 두사람 여호수아와 갈렙이란 지도자 만이 하나님께서 마지막으로 지시한 종착지 가나안땅에 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가나안은 축복의 땅으로 말씀하고 있는 땅입니다. 이백만명중 애굽에서 나온자 단 두명만이 들어가고 나머지는 광야에서 죽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론 광야 사십년동안에 광야에서 태어난 자들은 다 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성경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못들어간 이유는 “쓴뿌리와 독초” 때문이다 이렇게 설명 하고 있습니다(구약 신명기 11장10절에서15절)
축복을 받지 못하는 원인은 쓴뿌리와 독초라는 것입니다. 쓴뿌리는 먹기 힘든 것이며 맛의 고통을 주는 것입니다. 독초는 먹으면 탈이나거나 죽습니다. 세상 살이에 있어서 고통과 불행의 원인은 자신의 마음이 쓰거나 독한 말들이 튀져나온다면 그 인생은 저주의 인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축복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마음속에서 나오는 쓴뿌리와 독초를 제거 해야 합니다.
쓴뿌리
축복의 길을 가는데 방해가 되는 것은 쓴뿌리와 독초입니다. 쓴, 쓰다 라는 한자어는 苦(쓸 고)로 표현이 됩니다. 한자어인 쓸고(苦)를 살펴보면 아주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쓸고(苦)를 분해 해보면 古(예고)와 초(艹 )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예고는 옛날, 선조,오래되다를 말합니다. 그럼 무엇이 오래 되었단 말인가요? 한자 사전을 보면 여러(十) 대에 걸쳐 입(口)으로 전해온다는 뜻이 합(合)하여 '옛날'을 뜻함. 이렇게 설명합니다. 오래된말과 풀이 합하여 쓴맛 고통을 가져다 준다는 뜻인데, 여기서 풀초에 대한 한자어의 비슷한 글자를 열십자로 표현하는 것이 사전에 표기 되어 있습니다. 艹 풀 초 모양이 비슷한 한자(네이버 한자사전) - 열십(十)
이러한 것을 조합하여 풀어보면 여러대에 걸쳐서(열십) 내려온 전통적인 말들이(입구)모여서 풀이 나오면 (풀초) 고통이오고 쓰디쓴 맛을 내게 된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성경적 해석을 덧붙이면 이렇습니다. 사람들의 말이 오래동안 전해져 내려 오면서 풀초(艹-비슷한모양한자 열십十)에 십자가가 붙여지면 고통이 따른다는 것입니다.
즉 사람들이 자기가 한말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못하고 십자가를 지게 되면 쓴인생 고통의 인생을 맛본다는 뜻입니다. 여기에 뿌리근(根)은 나무목에서 나온 것이므로 고통의 나무 뿌리는 오래된 전통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이 고통을 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행동 해야 할까요? 그것은 스스로 책임 질수 없는 행동을 하지 말아야 자기 십자가의 고통을 당하지 않는 법입니다. 고통의이유는 자신이 책임질수 없는 말에 대하여 감당을 하지 못할 때 일어 납니다.
책임감 없는 헛된말을 하지 말아야 하며 또 그러한 것에 영향을 받지 않아야 고통이 따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알면서도 자기의 마음과 달리 그런 말들을 하게 됩니다. 그것은 전통적인 문화와 습관에 따른 체질 형성탓입니다. 사람들에게 전통은 자부심과 존재감을 가져다도 주지만 좋지 않는 전통은 인생길에 걸림돌이 되게도 합니다. 세계적으로 좋지 않은 많은 전통들이 있습니다. 특히 종교나 지역적인 관습법에 의하여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인도나 이슬람권에서 여성의 인권을 짓밟는 관습법 종교법이 한 예입니다.
정치도 잘못된 전통과 관습의 형성 때문에 알면서도 고치기 힘들고 많은 국민들이 고통을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본의 자민당이 오십여년 넘게 정권을 주도 해 오다가 민주당에게 패배하여 정권 교체가 있었습니다. 일본같은 선진국도 잘못된 정치의 관습으로 인하여 오십년을 다수 국민들이 불만속에서 산 것입니다.
고통의 쓴뿌리를 제거하는 방법은 오랜 전통속에서 나에게 짐을 지우게 하는 원인을 제거 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쓴뿌리는 사백 삼십년간 애굽에서 종살이 하던 끝에 형성된 잘못된 전통 때문입니다. 사백 삼십년간 종살이를 하면서 그들은 종의 전통을 형성 했습니다. 종이란 항상 부정적인 인생관, 수동적인 인생관을 가지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광야를 지나 가나안땅으로 가라 했는데도 믿지 못하고 불신과 부정으로 원망만 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것에 대한 시도나 개혁을 싫어 했습니다. 모세 여호수아와 갈렙이 선두에 나서 가자 해도 불평으로 답을 했습니다. 차라리 애굽땅에서 바로의 종이 되어 편안히(사실 편한게 아니지만,,,) 있는 것이 낫겠노라 하며 다시 돌아가기를 청했습니다.
사람이 불평과 불만을 가져오는 가장 큰 이유는 미래에 대한 소망이 없거나 창조적 인생에 대한 설계가 없는 경우입니다. 하나님은 가나안에 소망을 주셨고 그곳으로 인도를 했으나 그들은 그것을 거부 했습니다. 그것이 몹쓸 종의 전통 때문입니다.
고생하며 자기 십자가를 져도 애굽 바로의 종이 되는 것이 낫지 광야를 지나 가나안땅에 들어가기는 어렵다고 판단 했습니다. 종의 관습 속에서 자기 판단이 이루어지면 그때부터 쓴뿌리 독초의 인생을 살게 됩니다. 성공자는 어느 자리에 있던지 미래 지향적이고 현재의 고통을 미래의 기회로 삼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달게 받습니다. 그것이 창조적 영이 임한 자의 증거이며 모든 고통을 고통이라 생각지 않고 성공의 초석이라 믿는 자들입니다.
그러한 자들에게는 쓴뿌리가 존재할 이유가 없죠. 소망, 희망이 없는 종의사상이 있는자가 쓴뿌리 독초가 있는 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약시대에 율법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다스렸습니다. 그러다 신약이 되면서 예수님이 오신후 새로분 법을 주셨습니다. 그법은 은혜의 법 대속의 법이라 하여 모든죄를 예수이름으로 용서함을 받고 자유로운 인생을 사는 법을 말합니다. 그런데 그들은 이 법을 거부 했습니다. 그리고 옛법을 고수 합니다. 옛법은 쓴뿌리고 새법은 은혜의 단물입니다.
생활중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IMF때 많은 사람들이 명예퇴직이라 하면서 조기 퇴직을 하였습니다. 그들이 감원 대상이 된 이유는 21세기 정보화 시대를 대비 하지 못하고 옛것에 안주한뒤 직분으로만 일을 하려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 결과 그것이 그들에게는 쓴뿌리가 되었습니다.
만일 그들이 정말 실력을 쌓고 회사에 이익을 가져다 주는 인물이었다면 나이에 상관없이 회사의 귀한 존재가 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때 명예퇴직을 했을지라도 다시 마음을 잡고 새롭게 시작하며 정보화 시대에 대비를 한다면 오히려 그것이 전화 위복이 되어 자기 사업을 성공 시키는 결과를 가져 왔을 것입니다. 헌데 그 상황에 불평하고만 있다면 거리의 노숙자로 전락합니다. 고통은 계속 되겠죠.
성경에서 고통을 받지 않을수 있는 방법은 새로운법에 적응하고 폐지된 옛법을 버리는 것입니다.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많은 대다수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 전통과 옛법만 읊조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새로운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면 은퇴하는 경우는 단순 체력적문제 보다는 구식이 되어버린 옛것을 고집 할 경우 때문입니다. 나이가 어린 학생이나 청년들중 정신적인 초로(初老) 현상을 가진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나이는 이십대인데 단돈 백만원이나 한달 월급에 인생을 맡기는 자들이 있는가 하면 인생관을 들어 볼라 치면 단 이삼년후의 계획도 불분명한 청년들이 많습니다. 마치 칠팔십 세상을 다 살고 죽을 날을 기다리는 영적 노인들과 같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인생은 결코 달콤하지 못합니다. 돈에 따라 환경에 따라 좌지 우지 하면서 쓰디 쓴 쓴뿌리 독초 액으로 신음을 할 뿐입니다.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말을 잘 듣는 아이를 좋아 합니다. 아이들은 전통이나 격식을 잘 모르기 때문에 자기 하고 싶은 대로 합니다. 식당에서도 뛰어 다니고 산만하여서 부모와 주위 사람들을 신경 쓰이게 하는 것이 애들입니다. 이러한 아이들을 잘 교육 시키면 착한 아이라 합니다. 공중 도덕과 질서를 지키는 아이는 좋은 교육과 전통을 받은 아이입니다. 그러나 무질서의 상태로 방치해 두는 것은 잘못된 전통입니다. 사실 그런 것을 누가 가르쳐 준 것은 아니겠죠. 부모가 너 돌아 다니면서 멋대로 굴어라 그렇게 가르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잘못된 전통입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자기 멋대로 하고 싶은 본능의 유전자가 있습니다. 그 유전자 자체가 위로부터 내려온 뿌리 이며 인간의 전통입니다. 아담과 하와를 만들고 하나님 께서는 너희들 마음껏 멋대로 에덴동산에서 아름답게 누리며 살라 했습니다. 그러나 단 하나 선악과만 먹지 말라 그러면 정녕 죽을 것이다 했는데, 그 말을 어기고 선악과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저주를 받게 됩니다. 태초부터 인간은 윗선의 말을 어기는 전통의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 났습니다. 누가 시켜서도 아닌데 멋대로 살고 싶어 하는 것이 인간은 본능이요 욕망입니다. 하나님이 분명 계신대도 하나님을 부정 하고 싶은 본능의 욕망이 인간의 유전자 속에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전통의 유전자를 가진자들은 저주 가운데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마치 어떤 기계를 만든사람이 있는데 그 기계가 고장이 났을 경우 고칠수 있는 원천 기술을 가진 자는 기계를 만든자입니다. 그런데 그 기술자에게 가지 아니하고 아무리 살피고 분해하고 조립해도 원래 그대로 되어지지 않습니다. 세상의 모든 만물은 원래 주인이신 하나님의 원리에 따라 움직입니다. 그런데 유독 인간만이 하나님의 뜻 하나님을 찿는 원리에 불응 합니다.
이러한 상태가 잘못된 전통 쓴뿌리의 상태입니다. 쓴뿌리는 하나님을 부정하려는 자들이 만든 사상과 교육에 의하여 더욱 견고해 집니다. 그 교육과 사상을 주입받은 사람들은 저주의 상태에 머물고 맙니다.
진화론자들이 하나님을 부정하고 창조의 과학을 인정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원숭이가 사람이 되었다는 학설을 믿으며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호도 하는 교육에 열정적입니다. 그들은 신이란 존재를 부정하는 대신에 자기 스스로의 자유의 의지를 만끽 하려 하지만 절대로 자신의 자유의 의지로는 진정한 자유를 맛볼수 없습니다. 참 기쁨을 알 수도 없고 누릴수도 없습니다. 모든 기쁨은 창조주의 품에 안길때만이 나옵니다. 창조주인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의와 평강과 희락을 가지신 분 이십니다. 그 안에 거할 때 참 기쁨을 느낄수 있으면 영원한 평화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쓴뿌리는 잘못된 사상이나 전통 자유를 반대하는 사회적 개인적 언어의 행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독초
독초란 독이 들어 있는 풀을 말합니다.
한자 사전에서 毒草 독초는
毒 독 독, 거북 대 草 풀 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독이란산모(母)에게 약초( :풀을 나타내는 艸에서 한 글자만 쓴 자)를 너무 많이 먹이면 몸에 나쁘다는데서 '독'을 뜻함. 사람을 해치는 풀의 뜻. 해독ㆍ고통을 이름
뭐가 인생에 있어서 독이 된다는 말일까요? 산모에게 약초를 많이 먹으면 독이 된다 해서 독독자가 되는데 산모는 아이를 가진 자입니다. 아이를 가진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몸을 보호 해야하고 편안히 쉬어야만 합니다. 그러한 산모에게 일을 시키거나 고민을 하게 한다거나 한다면 산모는 고통을 받을 것이며 뱃속에 있는 아기는 유산 할 수도 있습니다.
산모는 모든 것에 있어서 일을 놓은 상태 즉 편안히 쉬는 존재로만 남아 있어야 합니다. 일을 하는 것 고민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독입니다. 풀초 草자의 풀을 많이 먹으면 독이라 했는데, 사실 풀중에는 약이 되는 풀도 있습니다. 이것을 단순히 보이는 그대로 풀이라고만 한다면 해석이 되지 않습니다. 풀이 나기 까지는 씨가 땅에 심어져야하고 뿌리를 내리기 위해 적당한 물과 영양분 햋 빛이 필요합니다. 즉 에너지가 필요한 것입니다.
草 풀 초는 세가지 한자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초두머리변(艹)에 날일(日)열십(十)자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하나의 풀이 구성이 되기 위해서는 열십, 즉 십자가의 고통이 따릅니다. 풀의 십자가는 무엇일까요? 풀은 씨가 땅 아래로 묻히는 순간 땅 자체가 십자가가 됩니다. 중압감으로 씨를 누르고 압력을 가합니다. 그 씨가 밖으로 나오기 위해서는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영양분과 물 햇빛등이 있어야 합니다. 해(日)의 에너지가 필요 합니다. 그전에 먼저 땅의 고통이 있어야 이것들이 서로 융합이 되어서 싹이 나는 풀의 존재로 이루어 집니다. 단순히 생물학적인 표현이상의 사차원적인 표현을 한다면 풀은 고통속에서 싹이 난다. 말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풀이 피어 나는 것을 고통의 열매라 표현하는 것이 가장 적당 한 이유로 풀초 초두 머리변은 십자가로 표현이 됩니다.(艹) 이 세상 즉 땅은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을 배반한 이후 저주를 받았고 세상은 엉컹퀴와 가시나무로 둘러 쌓였다고 했습니다. 땅 자체가 저주를 받았으니 그 땅을 딛거나 땅에 눌리거나 그러한 존재들은 모두 땅의 저주에 묻혀 사는 존재들이 됩니다. 이러한 저주의 땅에서 나는 풀을 먹게 되면 당연히 산모가 제대로 될 수가 없겠죠. 인생은 모두 산모와 같습니다. 태어 나면서부터 새로운 세계를 맡이하고 새인생을 살아 가야만 합니다.
유아기 청소년기 청년기 접어 들면서 새인생의 역사는 계속 되어 집니다. 마치 자신의 인생열매를 맺기 위하여 잉태함으로 새인생의 성공의 열매가 나오기를 기다리는 산모와 같습니다. 그러한 것에 독이 되는 산모의 인생은 압력을 받는 세상의 전통과 말들입니다. 하늘로부터 오는 은혜가 아닌 스스로 땅을 일궈 먹으면서 고통을 감내 해야 하는 아담과 하와의 저주받은 인생처럼 은혜를 받을수 없는 자의 인생이 독초를 먹은 산모와 같습니다. 그러한 산모는 아름다운 인생의 열매를 생산 할 수 없으며 고통 속에서 유산이 되고 맙니다. 풀초는 십자가를 상징 하기도 합니다. 십자가는 고통이요 죽음입니다. 하나의 풀이 싹트기 까지는 많은 중압감과 세속의 세파와 바람 자외선의 빛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버림 받은 땅에서 이루어진 것들입니다.
저주의 근본 독의 근원은 하나님께로부터 버림 받은 땅으로부터 옵니다. 인류 최초의 십자가를 진 자들이 아담과 하와 두 사람입니다. 풀초는 두십자가를 상징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떠난 아담과 하와가 세상의 땅의 중압감을 안고 살아가는 모습입니다. 이 전통이 이세상의 모든 후손에게 주어 졌습니다. 아담과 하와의 저주에 의하여 땅도 저주를 받았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땅을 딛고 사는 자들은 저주의 산모와 같습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사는 삶은 매일 독을 먹고 사는 산모입니다. 독초를 먹은 산모의 입에서는 독물이 나옵니다. 예수님께서 유대인들에게 독사의 자식들아 선고를 하였습니다. 독사는 입에서 독을 뿜어 내는데, 그 독은 그들이 가진 사상이나 전통을 의미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의 법을 무시하고 자신의 율법 자기들 전통을 고수하는 것이 독입니다. 사랑과 은혜를 무시하는 자기를 세우는 법은 독사의 독과 같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세상으로부터 온 독초입니다.
애굽백성들은 끊임 없이 모세를 비난하고 애굽 세상으로부터 경험한 것들로 하나님의 종들을 비난하고 핍박 하였습니다. 그러한 그들에게 성경은 쓴뿌리와 독초 때문에 축복의 땅에 들어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애굽(세상)에서 받은 그들의 종 사상 즉 자기 힘으로 사는 사상 바로에게 눌려 사는 사상에 젖은 것이 독을 함유한 고난의 사상입니다. 유대인들은 이러한 전통으로 예수를 핍박 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선포한 것은 오직 자유와 사랑입니다.
그 사랑을 부정하고 자기 율법과 자기의를 강조한 것이 유대인들입니다. 사실 세상에서는 자기의 율법을 무시하고는 살아갈 수 없으며 그것이 의(義)의 기준이 됩니다. 의(義)자는 양양자와 나아자로 형성된 문자입니다. 진정한 의란 나를 위하여 십자가에 어린양 예수가 대신 죽어 준 것이 진정한 의(義)라 말씀 하시는대 어린양을 빼고 스스로 고통을 받으려는 것이 세상의 의(義) 독(毒)을 먹는 것입니다.
세상은 고난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그 고난속에서 난자를 성인이니 군자니 합니다. 세상의 판단과 성경의 판단은 반대가 됩니다. 성경에서는 스스로 난자 스스로 이룬자는 오직 하나님 밖에 없으며 하나님외에 스스로 이룰수 있다는자를 사단이라 합니다. 세상의 모든 종교와 사상은 스스로를 강조합니다.
스스로 자(自)는 目 눈 목에 丿 삐침 별이 붙으면 됩니다. 눈목은 한자사전을 찿아 보면 ㉪우두머리, 두목(頭目)이라 표현이 되며 눈으로도 표현이 됩니다. 여기에 삐침 별丿이 붙으면 자기가 보는 세상의 모든 것이 최우선 판단의 기준이 된다는 것이며 재판관 우두머리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세상의 재판관 우두머리는 이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 인간과 모든 만물은 피조물이며 피조물은 절대로 세상을 판단 할수도 좌지 우 지 할 수도 없습니다. 인간이 스스로 판단하고 세상을 관장 하려 하니 불행이 옵니다. 과학이란 이름으로 세상을 다스리다 보면 그 과학에 의하여 재난을 가져 오게 됩니다. 쓰나미 라든지 기상이변이 다 그런 이유 때문입니다.
화학연료 과다 사용으로 인하여 지구가 온난화가 되고 이상기후가 되면서 재난이 인간을 덮칩니다. 자연을 인간이 신처럼 받드는 판단의 과학으로 다스리면 독이 되어 세상을 파괴 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과학을 이해 하지 않으면 절대 과학은 우리에게 평안을 가져다 주지 못합니다. 잠시 편안함을 가져다 주는 사기를 칠 수 는 있으나 곧 재앙으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현명한 사람들은 세상 과학자를 너무 믿어서도 않됩니다. 이 세상을 파괴하는 사람들의 주체 선상에는 하나님을 부정하는 과학자들 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말씀을 떠난 자기 사상은 독을 생산하는 사상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은혜사상 생명사상에 입각한 하나님의 창조의 말씀을 가르쳐야 합니다. 그래야 저주받은 세상으로부터 온 저주를 피해 갈 수 있습니다.
세상의 종교 사상 과학등은 인간의 노력과 고통 고난을 감수 할 것을 강조 합니다. 언 듯 보기에는 합리적 이론 같지만 그런 사상으로 팽배해 질수록 고통은 더해만 갈 것입니다. 고통 고난은 힘쓰는 것을 강조합니다. 인간이 살면서 노력 하지 않을수 없고 세상에 거저 얻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다 댓가를 치러야 한다는 말입니다. 잘못 이해하면 이런 사상으로 가득찬 사람들은 은혜사상 그리스도 사상을 오해합니다. 예수 믿는 자들은 그냥 모든 것을 하늘에 맏기고 기도만 하라는 것으로 착각을 합니다. 은혜사상 생명사상 그리스도 사상은 그것이 아닙니다. 고난과 고통을 누구보다 더 많이 받기를 즐겨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스스로 자(自)로 인한 고난이 아니고 앞으로 상급을 바라보는 차원이 다른 고난입니다.
서두에도 말했듣이 세상에서 도태 되는 사람들은 지식과 정보화 사회에서 버텨 내지 못하고 새로운 세대에게 자리를 뺏기는 사람인데 그들이 그렇게 된 이유는 정보화 사회에서 복지부동의 자세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준비를 못했기 때문이라 했습니다. 새것을 받아 들이려면 옛것을 버리는 고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새것을 교육받고 훈련하는데 고생이 따릅니다. 이것은 현실 안주가 아닌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고생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대비가 되면 밝은 미래 복된 새날의 열매를 맺게 됩니다. 그것을 준비 하지 않는자는 도태가 됩니다. 새날을 준비하는데 고난을 받기 싫어하면 도태가 됩니다. 이런 고생은 일반적 세상관점의 고생과는 격이 다릅니다.
예수 사상과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사상 삶의 방식은 바로 이런 말씀의 선물입니다. 영원한 행복을 대비하는 사상이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망하는 인생과 사회 국가와 민족은 대비 하지 않는 사상으로 점철된 집단들입니다. 공산주의가 망한 이유는 자신들만이 최고라고 스스로 자신하다가 망했습니다. 역사의 주체자들은 자신을 고집 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역사는 이러한 사실을 잘 설명 줍니다. 그렇기에 역사교육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인간의 역사는 끊임없이 변해왔고 그 변하는 주체자들은 자기것을 전통 개혁한 사람들입니다.
21세기 정보화 시대는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속도가 빛과 같이 빠릅니다. 이러한 시대에 도태 되지 않고 남아 있으려면 끊임없이 개혁하고 자신을 버리지 않으면 불 가능 합니다. 그래서 자신을 개혁하는 20%의 사람만이 세상속에서 누림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20/80의 사회라 합니다.
한국교회도 120년이란 세월속에서 좋은 전통이 세워졌고 많은 교회가 이루어 졌습니다. 그러나 양적에 비하여 질적으로 평행선을 긋지 못하고 이제는 숫적으로도 감소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럴 때 개혁이 필요합니다. 비성경적 요소는 끊임없이 제거 하여야 하며 성경에서 말씀하는 교회로 돌아 가야 합니다. 사실 성경을 좀 묵상하며 읽어 보면 한국교회가 성경적으로 볼 때에 얼마나 비 성경적으로 운영 되고 있음을 곧 발견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면서도 개혁하지 않는 것 이것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누군가 지적을 할라 치면 이단이니 삼단이니 하면서 오히려 반기를 들고 일어 납니다. 내부에서 이러하니 이제는 외부 믿지 않는자들까지 가시가 되어 개혁을 강조하는 때까지 왔습니다.
세상 사상 스스로 사상을 버리는 것이 독초를 먹지 않는 사상입니다. 은혜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속에 사는사상으로 변해야 합니다. 이것이 쓴뿌리 독초를 제거하는 길이며 저주가 제거되는 사상입니다.
축복의 땅 가나안에 들어갈 방법은 무엇인가?
성경에서는 축복의 땅에 못들어간 이유는 쓴뿌리와 독초 때문이라 했으며, 가나안 땅에 들어갈수 있는 방법은 청종과 사랑과 섬김을 말씀 합니다. 인생의 축복의 세가지입니다. 청종(聽從)사랑 애(愛) 섬김(仕 섬길 사,捧 받들 봉) 신명기11장 1절을 보면 “그런즉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여 그 직임과 법도와 규례와 명령을 항상 지키라” 하셨습니다. 여기서 사랑과 명령을 강조 하셨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약속의 땅 축복 된 땅에 들어가는 방법이라 말씀 하십니다.
“8절- 그러므로 너희는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명하는 모든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너희가 강성할 것이요 너희가 건너가서 얻을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을 것이며
9절- 또 여호와께서 너희의 열조에게 맹세하사 그와 그 후손에게 주리라고 하신 땅 곧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서 너희의 날이 장구하리라”
청종과 사랑 섬김을 이해할 때 저주를 벗어나며 가나안의 축복을 약속 받습니다. 우리는 이즈음 해서 무엇을 어떻게 청종 할 것이며 사랑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져야 하고 섬김에 대한 대상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정립이 되어야 원론적인 해결을 받을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원론적 성경적 내적치유라 합니다.
성경적 내적치유
제 1집
내적 치유 신학의 분류
솔로몬박
내적치유
첫 번째 제 1 집 내적 치유 신학 분류를 시작하며
성경적 내적 치유에 대한 본 저서는 원래 한권의 책으로 소개될 예정 이였습니다. 그러나 책을 집필 하여가면서 주님께서는 계속적인 말씀을 열어 주셨고 내적 치유에 대한 주님의 지대한 관심과 계시적 말씀을 열어 주심으로 말미암아 전집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에는 주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순종하는 마음으로 행하여 왔습니다. 그래서 중간에서는 빨리 마치려고 애를 썼지만 제 생각과는 달리 주님은 강권적으로 더욱더 말씀을 열어 주셨고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말씀임을 강조하시면서 이제는 영적인 추수기에 도래하였으므로 이것에 부응하는 말씀이 내적치유적 성경적 말씀이시라 하였습니다.
이 말씀은 이 시대가 이제는 영적 추수기에 도래하였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종말론적 사역이 성경적 내적 치유 사역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을 나올 때 주님께서는 아무런 조건 없이 유월절 제사를 통과하는 하루의 사건을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어 냈습니다. 그러나 홍해를 건너 광야에 들어서면서부터 사십년간 계속되는 사건이 바로 이스라엘 백성들 내면에 있는 쓴 뿌리와 독초를 제거하는 일이였습니다. 끝내 그들은 이루지 못하고 가나안땅에 입성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이 망한 가장 큰 이유는 말씀이 없었고 말씀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쓴 뿌리와 독초 제거는 말씀이 있어야 하며 말씀 안에 들어와야 뽑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동역자 여러분과 함께 이 사역을 같이 담당하기를 원합니다. 그렇기 위하여서는 먼저 내적치유에대한 기존 신학의 기본적 정립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내적 치유 사역의 역사와 종류는 오래되고 많습니다. 모든 것을 소개할 수는 없겠지만 가장 기본적인 사역들을 소개 함으로써 본사 역의 하는데 있어서 이해를 돕고자 하는 것 입니다. 저는 기존 사역에 대하여 비판이나 지적을 하기보다는 하나의 과정이며 그 부분도 쓰임을 받고 필요한 부분이라 믿습니다. 다만 내적 치유의 온전한 완결 편은 오직 말로 이루어지는 것을 알려드릴 뿐입니다. 첫 번째 1권의 주제가 신학적인 분류이고 두 번째 전집은 여호수아 목사의 성경적 내적 치유 본론에 들어가서 저주의 근본인 선악과를 다루고, 세 번째 권에서는 그 치유함의 성경적 방법인 생명나무 열매에 대하여 다룹니다. 최소한 본 세권을 통독하시고 연구 실천을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계속 이어지는 것은 실제적 실천 방법 성경적 내적 치유 설교 방법, 사역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속적인 연구와 실천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성경적 내적 치유를 공부하는 방법
자세
내적 치유 사역은 한순간에 이루어지는 사역이 아닙니다. 오순절날 성령 충만을 받은 제자들도 사역에 담대함을 가지고 순교적 신앙으로 사역을 하였으나 각기 개성과 기질을 통하여 나타나는 내면의 일들을 즉시처리 하지 못하였고 사역을 해가면서 깨달음 가운데 치유가 되어 갔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적 내적 치유 사역은 치유 사역이 주의 일이며 이 사역을 하면서 또 자신의 치유가 됨을 알게 됩니다. 자신이 이러한 성경적 내적치유 사역을 하지 않고는 자신의 내적 치유가 되지 않음을 깨달아야 하므로 배우면서 행한다는 자세를 가지십시오.
방법
시작하면서 마칠 때까지, 여기서 마칠 때까지란 사상화 체질화가 될 때까지를 말합니다. 쉬지 말고 성경적 내적 치유에 대한 말씀을 전하고 가르치십시오. 이것이 사상화가 되지 않고서는 신자 속에 있는 마귀적사상의 집들이 절대로 무너지지 않습니다. 색다르고 원색적인 사역을 통하여 일순간 변화를 꾀하려는 방법은 당시에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 보이나 결국은 사단에게 속는 일입니다. 성경 말씀을 통한 내적 치유 없이는 다른 방법은 믿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성령의 사역 등을 통하여 주님의 만남이 있을지라도 당시의 감정으로인 하여 주님에 대한 사랑과 헌신은 하지만 시간 이지 나면 결국 자아가 나와서 주님 의사 랑에 대한 감정과 자아의 싸움 속에서 괴로움을 호소하게 됩니다. 바울도 로마서7장에서 이러한 것을 호소하였고 결국은 깨달음을 통하여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빌립보서와 데살로니가전서 등을 거치면서 완전한 치유함의 기쁨을 선포합니다. 그가 항상 기뻐하라 하였을 때에는 이러한 영적 비밀을 깨닫고 가르치면서 사상화 체질화가 되었던 것입니다. 다른 사역을 중지하라는 것이 아니고 사역을 병행하되 성경 말씀을 통한 내적 치유가 기본으로 계속 중심을 잡고 나아가야 한다는 것 입니다. 멈추지 마시고…….
적용
처음에는 사상화입니다. 사상화는 끊임없는 반복과 주입입니다. 마치 구원에 대한 확실한 논리가 없으면 아무리 신앙생활을 하여도 사상누각인 것처럼 구원에 대한 사영리나 메시지를 확실히 전달 될 때가지 반복하여도 모자람이 없는 것처럼 이 성경적 내적 치유 사역도 혼의 구원 부분이므로 이것이야말로 지속적인 교육과 반복이 생명입니다. “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 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빌 2:12)”
이 말씀이 해당되는 것이 바로 내적 치유를 이루어 가라는 것 입니다.
이루라는 진행형입니다. 이것은 항상 항시를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적 내적 치유는 항상 항시를 염두에 두고 한사람을 통하여 사상화 될 때까지 내적치유적 성경 말씀을 전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계획표와 실천에 대한 점검표를 만들어서 매일매일 실천에 대한 확인을 하여가면서 사역을 할 때에 급속한 변화가 옵니다. 이 사역을 하기 전에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을 먼저 적용하려면 섣불리 하면 안 됩니다. 사단은 이 사역을 방해하기 때문에 이 사역을 시작하면서 가족이나 친지를 대할 때에는 반드시 상대에 대한 정기적인 기도를 한 다음에 시작을 하여야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가능하다면 이 사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같이 하되 이해관계가 없는 분들과 먼저 시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본질적인 앙금을 드러내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지 앙금이 있는 이해관계의 사람과 같이 사역을 할 때에 앙금이 올라와 사역을 방해받기 때문입니다. 이론을 알면서도 감정을 다스릴 수 없는 것은 아직까지 내면적 앙금 처리를 하지 않았고, 그것을 처리할 만한 내적 성숙과 사상 화 체질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체질화된 상태가 바로 성령 충만 이며 이 성령 충만의 지속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말씀 충만 이며 영이신 성령의 충만 이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사역 시에는 상대들에 대한 사랑의 용서와 중보 기도를 충분히 하는 것이 사역의 기본입니다. 물론 정기적으로 하여야 합니다. 이 사역을 일 년 정도 꾸준히 실행하면 교회와 가정에 놀라운 성령의 역사와 열매를 맺게 될 것 입니다.
목차
머리말 5
성경적 내적치유를 공부하는 방법 9
내적 치유 신학 분류를 시작하며 16
제1장. 치유사역의 시작 놀라운 성령의 역사 19
제2장. 저주의 이유와 종류 이유없는 저주는 없다와 신학적논쟁 27
1.저주의 이유 28
2.뿌리깊은저주 28
3.앞으로 드러날저주 29
4.성경에서 말하는4가지 저주 30
5.신학적 논쟁과 저주론의 종류 32
6.끝이 났다는 견해 33
7.가계 저주 치유론 자들에 대한 반박에 대한 학계 교계의 반응들 37
8.두 번째 반박 이론 40
9.이윤호박사의 '가계의 복과 저주의 진리' 균형적 강조 및 신학적 변증 44
10. 죄악은 개인의 책임이라는 학설을 제시하면서 가계저주론자를 반박 49
11.저주는 지금도 존재한다는 견해 52
12.은사 주의(主義)와 성령의 기름 부음 주의(主義) 53
13.가계(조상) 저주론 자들의 성경적 근거와 이론들 56
14.신약의 저주 60
15.원초적인 저주는 끊어 졌지만 가문의 저주는 이어진다의 성경적 근거 67
16.저주가 존재한다는 측이 제시한 드러난 저주의 증상들 68
17.심령의 저주 70
18.의학적 저주 71
19.축복을 받은 집단과 민족의 성경적 근거 72
제2장 저주의 증상과 종류 여러가지 저주에 관한 증상과 종류별 진단
1.데릭 프린스가 발표한 모세가 말한 저주 목록 76
2.신명기 28장에 나오는 일곱 가지 저주의 징후의 성경적인 근거 77
3.저주의 증상들 78
4.에드머피(영적 전쟁 전문가)의 죄의 연속성의 고리의 증거 80
5.죄의 세 가지 구성(엡2장1-3절) 81
6.저주의 세 가지 통로 82
7.쓴 뿌리 피해의 증상을 알아낸다. 83
8.인간의 4가지 심령의 집 86
제3장 신학적으로 본 저주의 치유법들 각 신학적 방법 소개 89
1.치유의 방법 90
2.치유의 내용 92
3.용서 93
4.용서의 능력을 받기 위한 실제적인 방법. 96
5.내적 치유를 위한 영적 전쟁 98
6.교계의 내적 치유 대한 상황과 각 치유법 소개 100
10.금식 주의 축사 사역과 은사적 가계 치유 세미나 사역자 104
11.성령의 기름 부음 사역을 통한 내적 치유 자들 106
12.은사적 내적 치유법 109
13.은사적 치유가 일어나는 여러 가지 현상들 110
14.은사 사역에 있어서 꼭 지켜져야 할 것 111
15.은사 사역을 할 때에 먼저 하나님의 사랑과 인격적인 사역 방법을 써야 합니다. 112
16.내적 치유 안수에 있어서 직접적인 치유함을 위한 사역법 소개 114
제4장 성경적 내적 치유법 여호수아 목사의 내적 치유의 성경적인 정의 117
1.여호수아 목사의 성경적 내적 치유가 나오게 된 배경의 간증 118
2.성경적 내적 치유법의 핵심 131
3. 기초 신학을 재정립 하라! 131
4.정립되지 못한 기초신학이란 무엇인가? 132
5.마태복음7장21절 주여 주여 하는 자 마다 134
6.불법이란? 136
7.영적 조직 신학 구원론 시험문제 140
8.영적 조직신학 구원론에 대한 시험문제 정답 안과 해설 148
-고린도후서 13장5-6절에서 말씀하신 믿음의 시험 148
-추수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 150
-가라지 150
-열매 151
-하나님의 심판 151
-하나님 시험의 종류 153
-하나님의 뜻의 종류 156
-영의 고백에 대하여 157
-계명은 두가지 159
-다 이루었다! 160
-첫째, 과거의 죄에 대한 말씀 입니다 161
-둘째, 현재와 미래의 죄 입니다 162
-온전하면 들어가는 천국문 164
-불법 168
-율법의 완성 171
-바리새인에 대한 지식 172
-성경에서 말씀 하시는 율법에 대한 말씀들과 해석 174
-천국에 들어갈 자격 179
-온전한 믿음 182
-구원의 결론 183
-내적 치유에서 왜 기초 신학이 필요한 것인가? 184
-성경적 내적 치유란? 186
-기존 신학의 모순점을 분석한다 186
-존재론 신학의 모순점 187
-무존재론 신
학의 모순점 190
-무존재론 자들은 십계명을 다 믿지 않는다! 191
-조상으로부터 오는 영향권에 있는 자체가 바로 삼사대까지 이르는 하나님의 -저주권이다 193
-경배하는 영적 몸이 되어야 조상의 망령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196
-복음적 말씀의 체질화가 되었을 때에 벗어지는 저주 197
-조상의 저주에 대한 성경적 내적 치유 신학 이론 198
-저주 받는 이유 203
-모든 사람들이 핑계치 못할 일 206
-다 이루었다 는 말씀은 영혼 육의 모든 구원을 의미합니다! 211
-내 백성이 지식이 없어서 망하는 도다! 212
-다 이루었다 ! 212
제1집 내적 치유 신학의 분류를 마치면서 213
성경적 내적치유
제 2편 선악과
머리말
예수님을 만나고 첫사랑의 감격 속에서 헌신과 봉사로 이어지는 성도의 생활은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그러나 얼마 안 있어 무슨이유인지 모르지만 예전보다 더 못해져가는 생활 궁핍과 질병 원인모를 죽음, 이러한 사건을 겪으면서 사람들은 첫사랑의 기쁨과 은혜를 잊어버리기 마련입니다.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게 마련입니다. 원인을 알고 나면 그 증상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도 알게 됩니다. 믿는다는 자들이 방황하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원인을 정확히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봉사하고 기도하고 전도하여 보지만 삶의 형편이 나아지지 않는 것은 막연히 생각하는 하나님의 연단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그 일들이 감내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고난과 고통 속에서 헤어 나오는 유일한 길은 바로 성경을 통한 하나님의 말씀에 있습니다.
“ 내백성이 지식이 없어서 망하는 도다” 호세아 선지자가 선포한 것처럼 망하는 이유는 “ 하나님의 지식”이 없는 이유입니다. 또 반대로 형통하는 길은 “말씀” 이라 하셨습니다. 다윗은“ 주의 말씀은 내발의 등이요 빛이니이다” 하였고, 여호수아는 “말씀을 듣고 행하면” 형통한다고 선포하였습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은 것은 다른 것을 행하는 것이 아니고 먼저 말씀을 듣고 행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결국은 흥하고 망하는 모든 이유는 말씀에 있습니다.
성경적 내적치유의 핵심은 말씀치유에 있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을 저버리고 사단의 말을 듣고 행하므로 망하였습니다. 우리가 이제 망하지 않으려면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기 자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제법 많이 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성서의 사건을 많이 아는 것과 하나님의 말씀을 많이 아는 것은 다릅니다. 성경 속에 하나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찿고 들어야 합니다. 그렇기 위하여서는 말씀을 대할 때 겸손한 자세가 필요합니다. 여러분 이제 여러분의 신앙행위의 우선순위를 좀 바꿔 보십시오.
먼저 말씀을 대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시기 바랍니다. 말씀이 들려지고 깨달아지게 해달라고 기도를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들의 기도가 양은 많고 소리는 크나 응답이 되지 않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먼저 말씀을 향한 사모와 깨달음보다 다른 것에 대한 기도가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잘 되기를 바라고 또 잘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이루어 놓았습니다. 다만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고 자신의 생각과 유전, 관습에 매이어 신앙생활을 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기 나름대로 열심을 다하여 신앙생활을 하였지만, 그것이 하나님의 뜻을 벗어난 생활이었기 때문에 끝없는 방황과 연단의 역사가 전개 되었던 것입니다. 이제부터 시작되는 하나님의 지식은 여러분을 형통으로 이끄는 하나님의 말씀 입니다.
이 말씀을 경청하시고 마음 판에 새기어 주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다 누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솔로몬 박
제2편 선악과를 시작하며 11
제1장 먼저 해야 할 일 15
영적 농사를 시작 하여야 합니다. 16
성경에 나오는 4가지의 밭 17
영적 농사 법칙의 순서 25
먼저 묵은땅을 기경하라. 25
기경의 기초 26
자아 성찰 26
힘을 쓸 행위들 31
영적 밭갈이 기경의 방법 34
밭을 간 후에 힘쓸 행위들 37
제2장 저주의 3가지 분류 45
구원의 세가지 분류 46
영적 저주에 대한 지식 47
모든 저주를 끊는 성경적 내적 치유법 원리 48
제3장 저주의 정체 53
에덴동산의 선악과에 대한 영적 해석 57
사람의 선악과 57
사람이 시험을 받는 이유 67
세상의 선악과 71
물질의 선악과 72
자신에 대한 선악과 75
종교에 대한 선악과 77
사람들은 왜 선악과를 먹게 되는 것인가? 78
선악과를 먹지 않는 방법 80
영적인 선악과를 알아볼 수 있는 영적 분별의 지식이 있어야 한다. 81
영적 선악과의 영적 지식의 종류 81
제4장 우상숭배는 가계의 저주를 가져온다! 87
보이는 우상의 종류 88
십자가는 과연 우상인가? 90
보이지 않는 우상의 종류 92
탐심은 우상 숭배이며 가계저주의 선악과 이다 93
옛 사람과 구습은 우상 숭배이며 계대의 저주를 가져온다! 95
계대의 저주에 걸린 욥 이야기 99
완고한 것은 우상 숭배이며 세대적 저주를 가져온다! 101
나발의 완고한 저주 이야기 107
완고한 목사의 저주 이야기 108
돈을 사랑 하는 행위는 우상 숭배이며 계대의 저주를 받습니다! 110
진짜 보물을 사는 법 111
목회자를 옭아매는 돈 귀신 114
아브라함의 믿음방법으로 물질 돈 마귀에서 벗어난 목사 118
쓴 뿌리 123
제5장 영의 호흡을 쉬게 하는 생명의 양식 127
사단의 속임수 129
참으로 어려운 영생의 떡의 비밀 131
영생의 영의 양식의 비밀 131
제6장 혼을 설명 하여야만 하는 이유 135
혼의 실체 136
혼의 기능 138
혼의 구조 139
본능적인 혼 139
심미적인 혼 141
교회성장과 심미적인 혼 143
철학적인 혼 146
혼의 중독과 혼의 금단 현상 150
혼의 중독에서 벗어나는 법 150
잘못 이해된 영의 운동력과 고립 154
참된 영의 생명력 157
영적 이단들 158
혼의 이탈 159
대중문화와 혼의 역사 160
영의 기도와 혼의기도 161
영의 돕는배필 혼 162
혼적 성경해석 165
영적 생명의 핵심 168
종교적인 혼과 그 기능 169
종교적 혼의 파괴 171
종교적 혼의 민족들 173
현세 구복신앙과 종교적 혼 173
종교적 혼의 열매와 파열 176
영의 금식은 혼을 금식 하는 것이다 178
혼의 사슬과 결속 181
혼의 에너지 182
혼의 에너지 발전소 대중문화 183
영과 혼의 조화와 결속 185
영혼육의 결속 188
혼을 참된 기능을 살리는 영 191
혼의 기도 193
영의기도 193
생명의 영의 양식 196
영력 198
우상에 대한 경배는 계대의 저주를 가져온다! 199
탐심은 우상에 대한 경배이다 200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으로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치도 아니하는 것은 우상 숭배 입니다. 209
삼사대 저주가 임하는 이방인의 제사는 무엇인가? 227
함을 통한 가나안의 저주, 계대의 저주에서 벗어나라 242
계대에 대한 저주의 결론적 해석 247
제2편 선악과에 대한 영적 공부를 마치면서 253
경건의 훈련을 시작하라 253
경건의 비밀 254
경건의 연습 255
제2편 선악과를 시작하며
제2편에서부터는 본격적인 성경적 말씀치유사역으로 들어갑니다. 본 말씀을 알고 배울때 깨달음이 오게 되면 그 즉시 자신의속에있는 쓴 뿌리와 독초들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마귀의집들이 허물어지면서 혼적인 생각들이 떠나가게 됩니다. 말씀은 살아서 운동력이 있고 온 혼과 영과 관절과 골수를 쪼게기까지 한다고 하셨습니다. 말씀은 성령의 검이며 강력한 무기입니다. 사단을 몰아내는 공격용무기입니다. 귀신을 쫓아내는 말씀이 내적치유의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알게 되는 시점은 창세기3장의 선악과사건에대한 영적지식을 깨닫는 순간부터 입니다. 창세기3장의 선악과는 태초의 에덴동산시절 이야기로만 생각했는데, 깨닫고 보니 현재에도 존재하는 저주의 열매임을 알게 됩니다. 선악과열매는 한 가지가 아니며 각기 각양의 환경 속에서 역사하는 열매입니다. 이 영적선악과에대한 지식이 사상화만 되어준다면 저주는 근접을 하지 못합니다. 이 영적선악과를 깨닫는 순간 그 얼마나 많은 선악과를 자신이 먹어왔으며 저주가 운데 신음하고 있었는가를 알게 됩니다. 그리고 주위의 사람들이 이 선악과로 인하여 죽어 감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영적사역에대한 확실한 목표가 정하여질 것 입니다. 이 영적 비밀을 깨달아서 하나님의 축복의 열매를 풍성히 누리시기 바랍니다.
솔로몬 박
생명나무열매 내적치유법
솔로몬 박
성경적내적치유
제 3편 생명나무 열매 내적치유법을 시작하면서
생명을 유지하기 위하여서는 모든 생명체는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서 죽고사는 것이 달려있습니다.
생명나무 열매를 먹으면 생명을 얻습니다. 이 생명나무 열매를 맺기위한 농사법과 열매를 먹는 방법이 이 책에 있습니다. 주님은 아낌없이 이 생명나무 열매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아낌없이 마음껏 이 생명나무 열매만 잡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오직 생명나무 열매에 대한 말씀을 배우고 먹으므로 가능합니다. 성경적 내적치유의 핵심은 생명나무 열매입니다. 이제 이 생명나무와 그 열매에 대한 공부를 지금부터 해가도록 하겠습니다.
영적 농사에 대한 내적치유의 원리를 배우면서 내적치유의 본론으로 접어든 때에 이제부터 말씀드릴 것은 후반적 내적치유중으로 내적치유의 핵을 설명하여 가고자 합니다. 전반에는 선악과에 대하여 영적 해석과 조명을 하였습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변하지 않는 제 신조(信條)중에 하나가{ 신조(信條)①굳게 믿어 지키고 있는 생각}목회자나 성도 또 교회와 가정 직장 사업 처에서 선악과에 대한 절대적 지식을 사상화 시키고 생명나무에 대한 영적 지식이 사상화 된다 하면 저주는 물러가고 예수 그리스도의 축복을 누릴 수 있다는 원천적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일년만 지속적으로 성경공부를 해가면 완전한 내적치유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생각합니다. 선악과를 먹지 않으면 저주를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생명나무 열매를 먹으면 살아나며 축복을 받습니다. 선악과와 생명나무는 저주를 물리치고 축복을 누리는 영적 나무들 입니다. 이제부터 먹으면 모든 것이 살아나는 생명나무의 영적 비밀을 알아 가보기로 하겠습니다.
솔로몬박
이후에 나올 성경적 내적치유서적
목차
생명나무 열매 내적치유법을 시작하면서 8
제1장 생명나무의 비밀 9
생명이란 무엇인가? 10
생명나무가 있는 장소 11
생명나무와 선악과가 함께 있는 이유 12
생명나무의 잃어버림과 되찿는 방법 14
이 생명나무를 취하기 위하여서는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17
생명나무의 종류 40
두렵고 떨림으로 이루는 구원론 46
가짜고백과 진짜고백 58
제2장보혈의 생명나무 내적 치유법 61
오늘날 먹지 말라한 피를 먹어서 진노 가운데 있는 영적인 짐승의 피의 의미는 무엇인가? 65
현대의 저주의 피는 무엇인가? 68
제3장보혈의 생명나무열매를 먹는 실제적 적용 77
부활의 생명나무 내적치유법 78
부활의 영광이 없는 신앙인은 아직 주님의 영광에 참예치 못한 자이다 80
성경적 부활은 무엇인가? 81
제4장부활의 신학적 종류 83
구원론적 영의 부활 84
교회론적 혼과 육의 부활 84
종말론적 부활 87
가짜 부활 87
부활의 영광에 참예하는 방법 88
부활의 영광의 생명나무를 먹는 방법 93
부활의 생명나무를 먹은 증거 102
실제적인 부활의 생명나무 체험법 107
지금 당장 먹을 수 있습니다 111
제5장사랑의 생명나무 내적치유법 119
사랑이란 무엇인가? 121
사랑은 영적 에너지이다 121
두 가지 영적 에너지 123
세상사랑 127
인간사랑 129
자기 사랑 133
하나님의 사랑 135
하나님 사랑의 특성 137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138
하나님의 사랑의 종류 144
자녀 사랑 144
종의사랑 145
군사 사랑 146
제자 사랑 147
신부 사랑 148
완성된 사랑의 생명나무 149
완성된 사랑이 완전한 저주를 몰아낸다! 150
제6장사랑의 방법 153
사랑의법 순서 154
당신은 주님의 사랑의 에너지에 대하여 말할 수 있습니까? 162
모잠비크 선교사 하이디 베이커 163
사랑의 생명나무 열매를 먹는 구체적 방법 173
사랑의 생명나무의 실제적 적용 179
자기사랑의 생명나무 180
형제 사랑의 생명나무 180
세상 사랑하는 생명나무 181
제7장생명나무 열매 내적치유법을 마치며 183
성경적 내적치유사역의 핵심결론 184
신학정립을 하라 184
말씀의 사상화가 되어라 185
내적치유사역에는 사단의 역사가 강하다 186
내적치유사역은 상호 은사협력을 할 때 효과적이다 187
가르치는 자와 배우는 자가 같이 사역을할 때 효과적입니다. 187
이후에 나올 성경적 내적치유서적 189
여호수아목사 사역과 부설 기관 안내
내적치유 전집에관한 집필목록
제1권- 내적치유신학의 종류(완간)
제2권- 선악과열매 내적치유법(완간)
제3권- 생명나무열매 내적치유법(완간)
제4권- 성경인물내적치유법
제5권- 경배와찬양의내적치유법
제6권- 은사와성령의기름부음 내적치유법
제7권- 영적교회론적 내적치유법
제8권- 성령충만신학내적치유법
제9권- 인간관계를 통한 내적치유법
제10권- 혼적내적치유
제11권- 성막론적 내적치유성막론
제12권- 성경적내적치유강해대전(창세기- 계시록)
제13권- 과학과 성경적내적치유법
제14권- 계시록을 통한 내적치유법
제15권- 내적치유설교법
제16권- 부흥과 내적치유
제17권- 예수님과 구속사적 내적치유법
제18권- 내적치유성경주석
제19권- 물질내적치유법
제20권- 내적치유기도문
제21권- 내적치유성경말씀편
제22권- 교회사속에 내적치유인물사
제23권- 내적치유사역 실전편
제24권- 성령의 아홉가지 열매 내적치유법
솔로몬목사 영성서적 안내
사탄의 마지막 음모- 여호수아 목사가 신학도 시절에 처음으로 출판한 이단과 뉴에이지에대한 내용의 만화책이다. 만화가 출신이었던 탓에 주님께 만화로 헌신하고자 하여 처음 발표한 책인데 필자자신이 십수 년간 이단과 뉴에이지에속았던 체험적 경험과 아울러 이단에 대한 성경적 말씀을 근거로 청소년과 일반에게도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만든 책이다. 신학생들 사이에 인기를 끌었던 책.
나는 이렇게 성경이 열렸다 - 여호수아 목사는 청년시절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고 성경이 영으로 열리는 은혜를 받았다. 그 후 신학을 하면서 15년 동안 영의 말씀으로 신학적 정립을 하는데 산고를 거쳤고 오늘날 신학적 무흠없이 말씀의 검을 쓸 수 있도록 하였다. 영으로 말씀이 열리는 사람 중 90%이상은 대부분 말씀에 문제점을 지적받고 신학적 문제로 이단시 하며 결국은 영의말씀을 전하는데 제한을 받게 된다. 그러한 이유는 영의 말씀이 신학적으로 정립을 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여호수아 목사가 하나님께서 영으로 말씀을 열어주기까지의 과정을 간증하며 영으로 말씀을 열 수 있는 실제적 방법과 신학적 해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법을 제시한다. 또 누구든지 영의 말씀이 열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성경적 영적 해석법- 성경을 영으로 해석한다하면 일반적 신학자나 목회자들은 왠지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는다. 그 이유는 첫째 자신들이 배워왔던 해석법이 옳다고 느껴지고 신학적으로 볼 때에 오리겐이나 영적해 석하는 이단에 대한 선입감 때문이다. 또 요즈음 이단들을 통한 영적해석이 난무하는 것에 대한 이미지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성경에서 주님께서는 말씀을 영으로 해석하였고 이러한 말씀이 생명이라고 하였다. “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그리고 이러한 말씀을 아무에게나 전하지 않고 오직 그리스도의 12사도와 수제자급들에게만 전한다고 하였다. 이것은 하늘나라의 비밀이고 놀라운 축복이며 법이기 때문이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하리라 이 진리는 오직 영으로 자유함을 통하여 육을 제어할 때에 일어난다. 그렇기 위하여서는 영의 말씀이 해석이 되어지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성경 해석법에 대한 신학적 조명과 아울러 기존 해석법에 있어서 문제점을 지적하고 영적해석법을 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과 적용 법을 알려 준다. 당신이 만일 신학적으로 정립된 성경적 영적해석법이 열리면 놀라운 사역의 문이 열리고 엄청난 믿음과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영의 말씀은 성령의 검 말씀의 검이기 때문이다.
영성신학 - 영성신학은 여러 가지 방면으로 소개 되어왔다. 그러나 본 영성신학 서적은 오직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영성의 본질로 들어가는 신학이다. 필자는 서두에 “ 은사는 영성이 아니다” 라고 시작한다. 영의 성경적 해석과 아울러 영성의 본질로 들어가는 성경적 영성 신학을 정립한 책이다. 필자는 영성이란 하나님의 성품을 말하며 성품은 세가지로 조화가 되어 이루어진다고 정립한다. 지와 정(성)과 의이다. 이 조화가 이루어질 때 하나님의 성품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에 따른 은사를 구분하고 사람들이 어떻게 할 때에 하나님의 온전하신 성품에 이를 수 있는가에 말하고 있다. “ 아버지가 온전한 것처럼 너희도 온전하라” 말씀처럼 주님은 우리에게 명령을 하고 있다. 윤리와 도덕 율법은 아버지의 성품으로 들어갈 때 이루어지는 것 이다. 하나님의 성품에 대한 비밀을 알지 못하고는 영성을 한다고 할 수 없다. 하나님은 성품의 핵심은 사랑이다 이 사랑에 대한 비밀을 성경적으로 깊이 다룬 책이 본 영성신학 서적이다. 영성신학에 갈급하여 있던 모든 이에게 참으로 밝은 빛과 생수를 먹게 하는 놀라운 영성서적임을 자부한다.
영적 교회론 - 교회는 하나님의 나라이다.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이루는 것이 지상명령이시며 이 나라는 무한한 비밀이 있다. 그것이 오늘날 말하는 교회인데 주님께서 말씀하시는 영적인 교회가 무엇이며 이 교회를 이루는 법을 성경적으로 잘 가르쳐 주고 있다. 교회에서 영적인 직분 자를 세우는 법 교회가 영원히 무너지지 않는 법 영적 교회의 법등 실제적 영적교회에대하여 성경적 말씀을 전한다. 예배당을 세우지 말고 영적 교회를 세우라! 사람을 모이게 하는것보다 하나가 즉 한영이 되게 하는 것 영적 교회의 핵심이다. 교회에 대한 신학적 정립을 이루지 못한 사람에게 본 서적하나로 자신 있게 개척을할 수 있는 마음이 일겠고 기존 교회를 하는 사역자는 새로운 정립가운데 주님께서 기뻐하는 교회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여호수아 영성강해전집- 성경을 영성으로 강해한 강해서이다. 신학적으로 무흠없이 영성강해를 하기를 원하는 사람을 위한 지침서이며 안내서가 될 것이다.
그림 통독성경 - 빠른 성경통독을 위한 통독용 성경이다. 하루 십독도 가능하도록 그림과 이미지로 만들어졌다. 본 성경을 백번 본 다음에 성경을 정독할때에는 놀라운 맥을 잡게 된다,
솔로몬목사 사역과 부설 기관 안내
성경적 내적치유 정기 세미나
매달 1회씩 정기 집회를 가집니다. 지속적으로 참석을 하시어 일년 정도 관심을 가지면 개교회와 개인에게 성경적 내적치유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본 집회에 한번 참석하시면 이후로는 등록비 없이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목회자 경우 사모는 무료입니다. 삼박 사일/사박오일 예정으로 이루어지는 본 세미나를 통하여 영적 말씀과 내적치유의 기름부음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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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구입은 공지 사항을 보시면 되겠구요. 11월중 성경적 내적치유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책도 구입하고 싶은데 아직 안되었나요? 목사님
신청합니다
제본을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두 신청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