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에서 1000만원 미만의 요트를 사게되면 그 배는 일본에서 폐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왜나면 일본에서는 폐선처리하는데 비용이 한화로 300이상들기때문에 한국업자들에게 그냥 가져가라고 사정을 합니다.
또, 일본은 정기검사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듭니다. 그래서 정기검사 전으로는 일부 요트가격이 조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이런 배를 샀을때는 어떤 경우가 생길까요?
2.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집니다.
배만 있다고 세일링이 가능할까요? 항해장비들이 필요하겠죠
오토파일럿, 네비게이션, 마린무전기, 세일종류(세일에 따라서 한장당 300-500만원이상합니다 배가 쓸만하고 세일만 괜찮다면 중고정이라도 세일값만 요트값이 나오겠죠)등등 장비들을 갖추는데 장비등급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또, 배를 사고나면 한국에서는 수리할곳이 부산수영만, 통영, 경기전곡항등 일부에서만 가능합니다.
물론, 비용도 비싸구요. 크레인 1일 임차비용이 30만원이상입니다.
그럼, 직접 배를 꾸미기 시작하겠죠. 시트갈고, 엔진도 봐야되고, 내부인테리어도 손봐야하고 안전검사도 받아야되고 요트등록도 해야되고 이런 여러가지 일들을 본인 스스로 해내야하기때문에 좌충우돌하기 싶습니다.
또, 요트값보다 더들구요.
3. 중고요트를 사실려면?
첫째로 자신이 어떤 세일링을 하실려는지 생각하셔야 됩니다.
가족들과 편안하고 지인들도 한번씩 초대해서 배에서 파티도 하고 한번씩 세일링 나가서 낚시도 하시려면
30피트 이상 혼자서도 편안하게 몰수있는 싱글핸드형태로된 크루즈 요트를 추천드립니다.
둘째, 요트를 시작하고나서 대회를 참가하다보면 남들보다 이기고 싶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당연히 레이싱정으로 가셔야겠지요.
레이싱정을 고르실때도 배상태도 물론 봐야겠지만, 세일상태입니다.
매물에 따라서는 배값보다 세일값이 더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배들은 속도위주와 무게를 줄이기 위해 티타늄으로 가공된 배도 많고 편의장치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레이싱은 혼자서는 참가할수가 없겠죠..
주변에 있는 지인들을 자꾸 배로 초대해서 크루로 키우고 싶어집니다.
실제 배가 있어도 선원이 있어야 대회를 출전하겠죠.
대회참가 기준이 출전선수4명이상입니다.
대회상금도 1000만원 이상입니다.
세째, 혼자서 그냥 편안하게 세일링 하실려면
j24 요트나 아님 25피트 30피트 내외 요트가 적당하실겁니다.
이런 배들은 혼자서 세일링하기에 별부담이 없고 크루가 없어도 혼자서 힘든 상황이 닥쳐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4. 중고요트를 사신후 수리는?
국내에서는 혼자서 감당하셔야 됩니다.
전문적으로 수리하는곳이 부산, 통영, 인천에 있지만 배를 옮기기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듭니다.
물론, 수리비도 많이들고 부속도 잘 없습니다.
그래서, 좌충우돌 혼자서 모든걸 해결하면서 이것저것 배우게 되는데 시간과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5. 스탠다드 요트는?
이런 이유로, 중고정을 고르실때 최대한 본인에게 적합한 매물을 우선적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수리 부분은, 저희 회사와 지정된 업체에서 선저도색, 엔진파트, 내부인테리어, 전기배선등 모든 문제 부분을 미리 체크후
수리한 후 오너에게 인계해 드립니다.
그럼, 한국에서 신경써서 온갖 걱정을 하면서 수리하는 것보다 비용이 더 저렴하고 가져올때 확실한 배를 구매하실수
있으시겠죠.
싸면 좋겠지만 싼 요트들은 그만한 댓가를 지불하게 되어 있습니다.
6. 중고요트를 사실려면?
제대로 된 업체를 일단 만나시고, 두번째는 이 좁은 레저시장에서 꼭 다시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스탠다드 요트는 오너의 입장에서 중고요트를 한번 더 생각해봅니다.
과연 내가 중고요트를 구매한다면 어떤걸 살까?
여기에 대한 답변이 저희 회사의 방침이자 지향하는 사업목표입니다.
중고요트 부품파트도 현재 사업진행중입니다.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