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 1 |
|
운영주체, 노선 : JR동일본 나리타공항선 종별 : 특급 나리타익스프레스 22 형식 : JR E259계 출발지 : 공항제2빌딩 도착지 : 신주쿠 출/도착시각 : 1일차 8월 6일 12:19 → 13:39 호차/좌석번호 : 12호차 3A석 운임,요금 : 스이카넥스 특실 패키지 이용 ¥5000 편성 : Ne 20편성 행선지 : 1~6호차-오후나행, 7~12호차 신주쿠행 |
승강장으로 내려갔을땐 나리타익스프레스 20호를 선행으로 보내고 탑승했습니다.
일단 열차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사진 028. 플랫폼으로 내려와서 찍은 역명판입니다. 저는 왼쪽방향으로 갑니다.
사진 029. JR 공항제2빌딩역은 단선이므로 같은선로로 다니기 때문에 표지판을 잘 확인을 해야합니다.
사진 030. 반대편 선로에서 나리타공항 방면으로 가는 스카이라이너 25호가 정차중입니다.
사진 031. 쾌속 에어포트 나리타 11:42분 발차 나리타공항행 Y-45편성 E217계입니다.
사진 032. 게이세이 본선경유 11:47분 발차 나리타공항행 3500형 3537F편성입니다.
한시간쯤 기다린 끝에 열차 안내문이 떴습니다.
사진 033. 제가 이번에 탈 열차입니다. 12:19분 나리타익스프레스 22호 오후나, 신주쿠행입니다.
7호차를 통해 승차를 한 다음 12호차까지 걸어갔는데 12호차에 아무도 없는겁니다.
우연히 특실을 전세내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사진 034. 나리타익스프레스 특실전경, 아무도 없습니다.
출발하자마자 당시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습니다. 호텔도착할 당시에는 그치기는 했습니다.
나리타 통과할때 즈음 제가 펜 한개를 샀었는데 500엔정도 하더라구요...
사진 035. 나리타역을 통과하는 중입니다.
사진 036. 치바역 통과하는 중입니다.
치바역 통과이후 잠이 들다가 도쿄역 정차한다는 안내를 듣고 잠에서 깹니다.
사진 037. 도쿄역 환승안내
사진 038. 도쿄역에 정차합니다. 여기서 오후나행 열차를 먼저 보내기 위해 5분간 정차합니다.
사진 039. 제가 탄 나리타익스프레스입니다. 편성번호가 Ne.20편성이군요
5분뒤, 열차는 시부야역을 향해 발차합니다.
사진 040. 시나가와역 통과중, 원래 오후나/요코하마행은 정차하지만 신주쿠,이케부쿠로행은 정차하지 않을때도 있습니다.
사진 041. 시부야역 환승안내입니다.
사진 042. 시부야역에 정차중입니다. 옆의홈에 쇼난신주쿠라인 E231계가 정차중입니다.
사진 043. 신주쿠역 환승안내입니다.
열차는 정시에 도착해서 본격적으로 도에이 신주쿠선으로 향합니다.
사진 044. 신주쿠역 도착, 이 열차는 나리타익스프레스 33호로 다시 운행합니다.
No. 2 |
|
운영주체, 노선 : 도에이지하철 신주쿠선 종별 : 급행 형식 : 도에이 10-300계 출발지 : 신주쿠 도착지 : 후나보리 출/도착시각 : 1일차 8월 6일 14:02 → 14:23 호차/좌석번호 : 자유석 운임,요금 : 스이카카드 이용 ¥310 (신주쿠→미즈에) 편성 : 10-470F 행선지 : 모토야와타행 |
신주쿠역 긴 환승통로를 통해 도에이 신주쿠선(게이오 신선) 승강장으로 이동합니다.
길을 묻고 물어서 게이오 신선 플랫폼에 도착했습니다.
다음열차가 급행이라 급행타고 후나보리역에서 환승하기로 했습니다. 숙소가 있는 미즈에역은 급행이 정차하지 않습니다.
50분에 도착한 관계로 일단 신주쿠역에서 각역정차 모토야와타행이 들어옵니다.
나중에 후나보리역에서 이 열차를 타게 됩니다. (이와모토초역에서 급행선행통과 위해 5분 정차합니다.)
사진 045. 승강장에 내려와서 방향행선판을 찍었습니다. 저는 왼쪽 신주쿠산초메 방향으로 갑니다.
사진 046. 13:56분에 발차하는 각역정차 모토야와타행입니다. 후나보리역에서 이 열차 탑승합니다.
사진 047. 제가 탈 열차안내입니다. 14:02분 급행 모토야와타행입니다.
사진 048. 제가 탑승한 차량번호입니다. 도에이 10량증결편성이었습니다.
사진 049. 후나보리역에서 내려서 찍은 열차입니다.
후나보리역에서 각역정차열차로 바꿔탑니다.
No. 3 |
|
운영주체, 노선 : 도에이지하철 신주쿠선 종별 : 각역정차 형식 : 도에이 10-000계 출발지 : 후나보리 도착지 : 미즈에 출/도착시각 : 1일차 8월 6일 14:30 → 14:35 호차/좌석번호 : 자유석 운임,요금 : 스이카카드 이용 ¥310 (신주쿠→미즈에) 편성 : 10-220F 행선지 : 모토야와타행 |
사진 050. 제가 탈 열차안내입니다. 14:30분 각역정차 모토야와타행입니다.
사진 051. 반대편에서 찍은 급행 14:30분 발차 급행 하시모토행이 들어오고있습니다. 편성은 10-460F입니다.
사진 052. 후나보리역 역명판입니다. 저는 이치노에 방향으로 갑니다.
사진 053. 제가 바꿔서 탄 편성입니다. 22편성이면 오래되었군요...
사진 054. 미즈에역 도착했습니다.
개찰을 마치고 미즈에역 북쪽출구바로앞에 호텔이있습니다.
미즈에 다이이치호텔이며, 비즈니스급호텔이라고 합니다.(다음편에 호텔을 공개합니다.)
사진 055. 미즈에역 북쪽출구입니다.
다음편에 숙소내부 및 시부야 관광편을 기대해 주시기바랍니다.
|
첫댓글 (1차) 매우 특이한 도쿄로의 접근 방식입니다. 숙소는 도쿄 동부의 에도가와구에 있는 미즈에 호텔인데, 나리타에서 NEX로 신주쿠까지 가셨군요. 게다가 신주쿠역에서 지하철 도에이 신주쿠선을 타고 반대편 종점에 가까운 미즈에 역으로 가시는-즉, 시간이 많이 걸리는 루트를 일부러 채택하신 것 같습니다. 도에이 신주쿠선을 이용하는 여행기는 드물기에 오랜만에 신주쿠선 차량을 보게 됩니다. 통상 여행기에서 회원님들께서 선정하시는 호텔들은 JR역에 접근성을 중시하는 편인데, 님께서 미즈에 호텔을 선정한 이유도 궁금해 집니다.
호텔선정은 여행사에서 제일 싼데를 알아보니까 처음엔 고탄다 도코호텔로 하다가 미나미 아사가야호텔로 했다가 가격면에서 미즈에 다이이치호텔이 더 저렴한 걸로 확인을 했습니다. 또한, 미즈에역 북쪽출구하고 미즈에호텔은 걸어서 40초되는 거리입니다.
(2차) 이번 탐사 여행이 도쿄 지하철을 정복하는 차원이지만, 도쿄로 들어갈 때 NEX의 보통차량 좌석들도 비어 있는 좌석들이 많은 편인데, 굳이 그린석을 일부러 이용하신 것 같아 궁금하기도 합니다. 또한, SUICA 플라스틱 카드도 어떤 디자인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NEX 차내에서 볼펜도 판매하는 것도 의아합니다. 아울러, 혹시 도에이 신주쿠선 신주쿠역에서부터 각정 탐사 방식으로 여러 역의 역명판 사진들과 지상 구간에서의 연선 풍광 촬영 사진들은 없으신지 궁금합니다.
역명판 사진은 이미 정보에 올려진 경우가 많기때문에 생략을 했으며, 아케보노바시역은 오류가 있길래 3일차에 찍은 상황입니다. 또한, 그린석을 이용한 이유는 모든분들이 한번도 스이카 넥스 그린석 패키지를 이용해본 적이 거의 없기때문에 그린으로 특별히 끊었으며, 차량내부,풍광사진은 초상권이 있기때문에 일부러 생략을했습니다. 저도 열차내에서 열차그림이 있는 펜이 있다는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미즈에역 바로앞에 미즈에 다이이치 호텔이 있군요. 瑞를 '미즈'라고 읽네요.
우와-역시 꼼꼼하신 E231系500番님도 메트로와 도에이에 큰 관심이 있는 분 이라서 처음부터 리뷰하는 듯 합니다.
저 역시 짜임새가 큰 이 여행기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도쿄를 여행하는 일반 한국인 여행객들이 도쿄 여행 책자의 정교함으로 인해 도쿄 지하철 노선을 생소해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다만, 도에이 신주쿠 노선은 급행 차량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한국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빈도가 낮은 것 같습니다.
저도 도에이 신주쿠선은 상당히 생소했는데, 다른 지하철 노선들과 달리 게이오 철도의 느낌이 매우 강하게 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최근에 후나보리역에 가 보았는데, 조용한 중산층 베드타운에 역사내에 사진처럼 빨간색 철골재가 눈에 확 띄는 것 같습니다.
제 느낌으로는 급행, 보통 차량들이 분주하게 운행하는데 정신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