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강의中
*얼굴이 희다 - 얼굴이 희다는 것은 벌써 마인드가 백인이라는 것. 개인주의
그러나 얼굴이 희고 넓적하면 백수의 상이다. 놀고 먹고 싶다는 것.
한탕주의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다.
*얼굴이 검다 - 반대로 얼굴이 검다는 것은 몸쓰며 일하는 현장형.
마인드가 흑인이다. 겁나 열심히 일한다.
이런자들은 믿을만하며 우직하다. 동업하고 싶다면 얼굴이 까만 사람과 고고.
*이마 : 여자 이마가 넓으면 건방지다. 하여 너무너무 넓어버리면 건방의 최고봉이니 소박맞는다.
자기 자리에서 쫓겨난 사람. 내가 있는곳이 너무 좁아 내가 나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남자를 업신여긴다. 너무너무너무 넓으면 업신여김 당한다(항명죄)
여자가 이마가 너무 넓으면 가정 부양의 책임이 있다. 괜히 고고한척 해서 남자의 접근성이 좋지 않다.
남자는 이마가 좁아야 처를 이뻐한다.
(남/여) 이마가 넓고 고우면 - 내가 다 책임 질테니 내 수하로 들어와라. 수장이 된다.
이마가 흠이 있거나 틀어져있으면 욕구만 있지 자기 처신을 잘 못해서 행동거지가 싸가지가
없으므로 남에게 흠 잡힌다. 발제가 나쁘면 행동거지가 잘못된 것.
원숭이처럼 가운데 발제가 파져있으면 하극상. 건방이 하늘을 찌른다.
cf. 발제는 이마와 머리털 난 부위의 경계선을 말합니다.
이마는 이상과 꿈을 말해주는 것. 이러한 이마를 잘 받쳐주려면 귀가 좋아햐 한다.
이마가 넓으면 독식하고 남의것을 탐내려고 한다.
니가 만약 유부남을 만나는데 니 이마가 본처보다 넓으면 뺏을 수 있다. (우리는 이런것도 배웁니다-_-)
발제가 나쁘면 신의가 좋지 못하니 믿지 마라.
이마에 뚜렷한 주름이 있으면 대외적으로 대표성이 있는 사람이다(노무현 전대통령)
*** 귀가 크다고 좋고 작다고 좋은 것 절대 아니다. 모양이 좋아야해.
귓바퀴가 크면 금왕 수주(귓볼)이 커서 늘어져있으면 수왕. 하여 둘다 밸런스가 잘 맞으면 금생수 하니 태고난 재복, 인복이 있다. 수주가 너무 심하게 크면 성직자.(김수환 추기경)
귀는 단단하고 윤기 있고 얼굴과 밸런스가 맞는 크기. 귓바퀴가 튀어나오지 않아야 한다.
귀가 또 너무 단단하고 돌덩이 같으면 장돌뱅이. 남과 교류하려는 마음이 없는 자
* 귀가 눈보다 아래에 있다면 자기 앞가림 잘 하고 책임감 있다는 것.
귀가 너무 내려 앉아있다면 반동분자. 내란이나 혁명을 꿈꾸는 자. 내 가장 깊숙한 곳까지 침투할 수 있으니 함부로 안으로 들이지 마라. 개구리가 곧 높이 뛰려고 웅크리고 있는 사람이다.
귓구멍이 밖에서 잘 보여야 바르게 듣는다는 뜻이고 귓구멍은 클수록 좋다.남이 모르는 정보도 알 수 있다는 뜻. 보이지 않는 싸움에서 이길 수 있다.
** 이마는 높고 귀는 낮아라. 귀한 상이다.
*눈은 작을수록 좋다. 눈이 크고 잘 보이면 나를 노출시키는거잖아. 사물을 정제하고 비판적으로 볼 수 있다. 거를수 있다. 눈이 어찌 생겼는지 잘 알 수 없다면 속을 알 수 없다. 지능적인 인간이다. 눈이 큰 것은 오지랖이 넓다는 것. 눈썹과 조화를 이루어야 나의 지식 나의 정보로 오지랖을 바꿀 수 있다.
*눈썹은 안정감. 집의 지붕같은 것. 눈을 잘 덮을정도의 길이여야 안정감이 있다. 건강하고 안전사고에 튼튼하다. 눈썹이 좋다면 매사 조심하는 것이 습관이 된 것.
*속눈썹 : 속눈썹이 길다면 유아기적인 사고방식 유아기적 생활태도가 그대로 있다는 것. 반대로 눈썹이 짧은 여자가 인조 눈썹 붙이고 다니는것도 이런 사고방식을 가진것이라고 보면 된다.
lala 질문 : “ 쌤! 이마가 고운건, 얼굴이 흰건 ,검은건 귀가 크고 작은건 어떻게 구별해요?”
선운선생님 : “봐서 크면 큰거고 작으면 작은거고 희어 보이면 흰거지!! 센치까지 재어주리?”
선생님은 말씀 안해주셨지만 관상에서 중요한 것은 balance인 것 같습니다.
크기는 균형이 맞는 것을 기준으로 크고 작고를 구별하면 되는 것 같아요.
그 밖에 인당 누당 광대 눈동자 눈매 입술.... 은 다음에 올려볼께요. 내용이 길어져서 적당히 간추려 보았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첫댓글 수고하셨네요 재미있어요. 빨리 거울봐야겠어요.ㅋㅋ
재밌네요~잘 읽었습니다.
이마부분 공감합니다 ㅎㅅㅎ ~!
수고하셨습니다
소중한자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것도 기대 됩니다~~ㅎㅎ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밌어요~
감사합니다 ~ 재미있는 수업시간이셨을듯하네요 ^^
감사합니다
큇바퀴가 튀어나오면 어떨가요?ㅋㅋㅋ
좋은 자료 감사해요..
발제가 나쁘다는게 무슨뜻인가요?
이마와 머리 난 부분의 경계를 말한대요
글을 아주 재미나게 써주셔서 고맙고 ,,감사합니다..관상에 대해 잘 배울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글 올려주신거 감사합니다 근데 좀 정자체로 써주세요 읽기가 좀 힘드네요
감사합니다.
고마워요
푸하하하핳ㅎㅎ아웃겨요ㅎㅎ
니가 만약 유부남을 만나는데 본처보다 이마가넓으면 뺏어올 수있다ㅎㅎㅎ
이런것도 배우는구나요ㅋ
근데 저딴놈 뺏어서 어따가따 써요??넹?
남자한테 재가 돈이고 여자라면서요,,
그럼 지 마누라하나 못지킨놈이
뭘 할까싶은 생각이 들어요ㅎㅎㅎ
못지킨것보다 지가버렸으니 지복을 지가 차고다니는 답도없는 남자솨람같다능~~
얼굴이 희고 넓적하면 백수의 상이다ㅎㅎㅎ
울딸램 얼굴이 희고 넓데데한것이,,,
엄마아빠는 안 넓적한데 누구닮았나 생각했는데 놀고먹고 싶어서???ㅎㅎㅎㅎㅎ미쵸~
열심히 일해서 울딸 놀고먹을수 있게
공부많이 시켜줘야 겠군요!!
여자가 이마가 너무 넓으면 가정부양의 책임이 있다...!!
갑자기 생각난건데 사람들은 성격차이로 이혼을 한다고 하지만
책임져줘야 할사람이 책임을 더이상 안지겠다고 작정하면 이혼하는것 같아요..
별별 수단 다써라도 결국 이혼할것같아요~
궁합볼때 궁합좋나 나쁘나 봐줄거 없이 누가 가정을 책임져야 하는지 확실히 인식시켜주면
살사람살고 뭐 당사자들 알아서 하겠군요!!
라라님 질문에 샘 답변 넘 재밌어요.. 샘강의가 넘 재밌는거 같아요... ㅎㅎㅎㅎ *^^*
감사합니다~~
ㅋㅋ센치까지 재어주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웃겨요 라라님
우리는 이런것도 배웁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라라님 잘 읽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