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명 : 루이시따 골프장
* 간략소개 : 클락시내에서 30분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오래된 골프장이지만 관리상태가 매우 양호하다. 고목들이 많아 그늘에 가면 매우 시원하다. 클락에 대표적인 골프장중 하나이다
* 이동방법 : 클락시내에서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 페어웨이 컨디션 : 페어웨이는 넓고 전장이 생각보다 깁니다. 페어웨이 관리가 매우 잘되어 있으며 양잔디로 되어 있고 초보자들에게 매우 편안한 골프장입니다.
* 그린컨디션 : 그린의 빠르기는 느림에 속함으로 한국에서 퍼팅하시는거 보다는 조금더 힘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 코스규모 : 18H 골프장
* 핸디 : 스코아보다 -3~-5정도로 줄일수 있습니다.
* 거리 : 야드목.
* 캐디 : 캐디는 1인1캐디, 남자캐디들이 라이를 잘보고 통상 팁은 100페소(3,000원)로 운영됩니다. 기분상으로는 10$정도가 적정하다고 보여진다.
* 팀컬러 : 가족모임, 남녀가 같이 있는 단체모임에 적합, 공항도시(인천,부산,대구등)에서 바로 가며 겨울이나 한여름에 움직이기 좋은 곳입니다.
* 카트 : 직접운전해야 하고 페어웨이 진입이 가능하다.
* 락커 : 운영하고있습니다.
* 숙박시설 : 골프텔은 있어나..클락시내에서 숙박을 하는것이 낫다.
* 클럽하우스,식당 : 클럽하우스식당에는 한식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그늘집에는 간단한 맥주, 음료등을 판매한다.
* 부대시설 : 기프트숍을 운영합니다.
* 주변상황 : 클락 시내까지 나가지 않고도 밤에 만찬(?)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클락골프장 지도
클럽하우스 전경
클럽하우스 사진입니다.
락커시설입니다.
스타트입니다.
1번홀 : 언블레라걸까지 동원하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18홀이지만 겨울시즌 많이 밀리지 않는 곳이다. 하지만 오래된골프장이라 나무가 고목이라 전경은 매우 보기 좋았다. 블루티에서 스타트하였습니다.
보다시피. 드라이버 거리에 벙커가 있으니..항상 방향성에 고민을 해야 한다 우도그렉입니다. 드라이버는 필히 좌우측으로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번홀 : 아일랜드 홀처럼 보인다. 헤저드가 매우 길어 큰채로 넘어가야 한다.
3번홀 : 우측에 보이는 벙커에 많이 들어간다. 이에 페어웨이유지가 중요하다....최대한 좌측으로 붙여서 나가는것이 좋다.
4번홀 : 페어웨이 중간에 벙커가 들어와있다. 이에 필히 앞에 보이는 큰나무 방향으로 보내야 한다.
5번홀 : 우측에 긴헤저드가 도사린다..이에 최대한 좌측으로 붙여 보내야 한다..세컨샷도 주의해야 한다. 그린입구에 벙커와 페어웨이 좁아지니...조심해 가야한다.
6번홀 : 최대한 좌측으로 보내야 한다. 보시다시피 우측에..헤저드가 매우 부담스럽다.. 이에 우측으로 가게되면 헤저드를 넘어가야 되니 최대한 좌측공략을 추천한다.
7번홀 : 페어웨이 중간에 들어와 있는 나무를 조심해야 한다. 나무를 피해 좌우측으로 공략해야 한다...
8번홀 : 드라이버 거리를 보고 끊어가야 한다. 최대한 헤저드에 가깝게 붙여야 한다.. 최대한 가깝게 가야지만, 세컨샷에 대한 부담이 없다..
9번홀 : 무난한 코스이다. 좌도그렉홀이니 페어웨이 우측으로 공략함이 좋다..
10번홀 : 후반스타트가 편안하다.페어웨이를 유지하면 파세이브에는 문제가 없다.
11번홀 : 앞헤저드를 주의해야 한다.. 페어웨이 중앙공략을 추천한다...
12번홀 : 벙커만 피하면 전혀 문제가 없는 홀이다. 잔듸가 생각보다 억시기에...뒷땅을 주의해야 하고, 쓸어치는 스타일은 거리가 덜 날 수 있다.
13번홀 : 파 3이지만 매우 어렵다. 아일랜드 홀이다..파세이브가 생각보다 어렵다..
14번홀 : 앞 헤저드를 넘어가야 되고 좌측으로 당겨도 문제가 된다. 노란말뚝이기에 헤저드에 들어가면 뒤에서 쳐야 되니 생각보다 손실이 많은 홀이다.
15번홀 : 벙커를 넘길 수 있다. 벙커를 넘기는 것이 최고이고, 아님 벙커 우측을 공략해야 한다.
16번홀 : 어렵운홀입니다. 드라이버이후 끊어가야 되고 서드샷도 헤저드를 넘어가야 되니...생각보다 어렵게 형성된 홀입니다.
17번홀 : 참 어렵다 헤저드를 두곳을 건너가야 한다..거리도 멀고..루이시따는 파 3는 다 헤저드가 있어 어렵다..
18번홀 : 마지막까지 어렵게 만든다...거리도 있고, 드라이버는 아펭보이는 큰나무 좌측으로 공략해야 한다.
클럽식 : 부페식이다..시즌이 아니라..조금 약하게 나온다..시즌에는 매우 잘 나옵니다.
타수를 오픈하고 싶지 않았다..하지만 그대로...적어놨다...지금은 핸디가 83정도인데..너무나도 안된다...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