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를 드리고 싶은데,혹시 저 같은 피해자 생길까 알려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저는 올초에 강남구청역 근처에 있는 ucla**치과에서 앞니 올세라믹 치료를 받았습니다. 제 앞니는 약간 튀어나왔고, 병원측의 신경치료 4개한후 포스트(기둥)를 세우고 올세라믹으로 씌우자고 했습니다. 나름 고르고 골라,친절했던 코디실장님에 끌려 몇일 고민끝에 선택을 했습니다. 비용도 현금으로 결제하면 싸게 해준다는 말에 어금니 한개 씌우는거랑 포함에서 400만원이란 적지않은 돈을 들여 총 이빨 5개를 치료했습니다.
대표원장이 아닌 젊은 여자 원장님이란 직함을 가진분이 제 이빨을 치료했습니다. 올초에만도 홈페이지에 없었는데,이번에 보니 원장님이랑 직함이 있는걸로 봐서 거기 오신지 얼마 안된 분인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이라 뭘 잘모르기도 하고,누가 하든 잘 하겠지란 마음으로 믿음을 갖고 치료를 했습니다. 그러고 6월까지 지냈습니다. 처음 치료하는 사람이고,예전보다 지금이 가지런하니 몰랐습니다. 제 이빨이 회색빛이 도는줄은.. 이제 겨우 반년정도 되었는데...
어느날 본 제 이빨색이 회색빛이 도는것 같다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는데, 친구가 상담받으러 갔던 치과에서 절 보고 원장님이 하시는말이 앞니 치료했냐면서 그렇다고 했더니,회색빛이 도니,변색이 된것같다는 청천벽력 같은 말은 하는것입니다.
사실 제가 웃으면 잇몸이 많이 보여 눈에 띄었다는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그 원장님께 저 이거 한지 반녀정도밖에 되지 않았다고 말을 하니, 그분도 같은 치과의사라 그런지,당황하는 눈치였습니다.
그러고 나서 다른 치과들 홈페이지며 주변에 치아성형한 사람 치아를 보니 저처럼 이렇게 된사람은 없습니다.. 너무 화도 나고 상담할때 아무런 얘기도 않해준 실장이 밉기도 하고,,, 전화로 따졌습니다. 일단 오라고.,.. 갔습니다.그런데 절 치료해준 원장님과 코디실장님이 하는 말... 변색이 된것 같다고....
반년됐는데,변색되면 어쩌라는거죠? 예쁘지 않았지만,원래 제 이빨이 더 낫습니다... 변색된거 실활치 미백으로 하면 좋아진다고.다시 해주겠다고...
저도 다른 병원에 알아보러 갔습니다. 한번 변색된 치아는 다시 변색되는 경우가 더 많다고,. 엑스레이 찍었습니다.변색이온치아는 실활치 미백을 하더라도 또 변색의 가능성이 있기에 올세라믹이아닌 그보다 조금탁한색을지닌 재료로 해야한다며 지른가먼가.. 하튼 그것으로 하게되면 치아를 더삭제할 수 있다고합니다. 가뜩이나 작은치아를 여기서 더삭제를 해야한다니요..그런데..기둥없답니다.기둥은 엑스레이 찍으면 하얗게 된다고 그런데 저는 없답니다. ucla**치과에서는 치아색 기둥이라 안나온다고 했습니다. 상담 받으러 갔던 다른치과에서는 치아색 기둥도 없다는 원장님의 말. 치아색 기둥도 엑스레이로 확인은 된다고 하셨습니다. 전 기둥값도 치료비에 책정해서 넣었는데..
그렇지만,제가 다닌 ucla**치과에서는 실활치 미백하면 다시 변색 안된다고... 치아색 기둥세웠다고..그 치과 어디냐고,,,삼자대면 하자고,,, 누구 말을 믿을까요? 한번 믿음을 져버린 치과의 말을 어떻게 믿습니까? 다시 해주는것만이 다는 아니지 않나요? 미안하다는 말은 원장님이나 코디실장님이나 누구도 하지 않았습니다.
거기서 치료하기 싫다는 제말에 다시 치료해주겠다는 말만 합니다. 저는 거기서 다시 치료받기 싫다고 하는데도 환불은 안해주겠다는겁니다. 이미 신뢰감은 없습니다. 애초에 변색의 가능성따윈 배제해놓고 이제와 드문일이라며 핑계만대고있습니다. 제가 없는 얘기 하는것도 아니고 다시 치료를 해야하지만 거기는 더 싫다고 하니, 환불은 못해주겠다는겁니다.
그리고 무책임한 코디실장님,,,자기와 원장님은 권한이 없다고,,, 행정실장인 엄**실장님(남자)가 권한이 있다고 거기랑 얘기하란식입니다. 자기가 끝까지 케어를 해주는것이 진정한 실장님의 모습 아닌가요? 돈만 받고 나몰라라 하는 식 아닙니까..
엄**실장님,전화와서 은근 협박조로 얘기하십니다. 남자분이 목소리 낮게 깔고 전화하니 정말 협박하는것이 불쾌했습니다. 이분역시 미안하다는 말은 안합니다. 제가 마치 없는얘기 비방하고 다니는듯,.. 속상하고 마음이 아픕니다.
잘못된 시술로 인한 치료비 환불이 잘못된건가요? 다시 해주는것만이 능사는 아닙니다. 잘못을 사과하지도 않고,제가 글 올리면 누가 볼새라 지웁니다.좋은것만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겠죠.. 환자의 입장을 조금도 이해해주지 않는 ucla**에서 또다시 저처럼 상처받는 분이 없기를 바랍니다. 시술에 끝까지 책임을 지는 곳에서 치료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