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국립괴산호국원, 호국보훈의 달 계기 온라인 이벤트 실시
6월 맞아 국립묘지 방문 활성화 및 호국보훈의 달 분위기 조성 위해 추진
방문 인증샷 이벤트는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는 매주 인스타그램에서 실시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국가보훈처 국립괴산호국원(원장 정백규, 이하 ’괴산호국원‘)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1일(목)부터 30일(금)까지 괴산호국원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 이벤트 2종을 총 5회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일반 국민의 국립묘지 참배 및 방문을 활성화하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추모와 감사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비롯되었다.
인증샷 이벤트는 6월 한달간 괴산호국원을 참배·방문하여 촬영한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6월 30일까지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①사진의 배경이 괴산호국원임을 알 수 있어야 하고, ②사진 업로드 시 해시태그(#국립괴산호국원#호국보훈의달)를 달아야 유효하다.
릴레이 보훈퀴즈 이벤트는 6월 1~4번째 목요일(6.1, 6.8, 6.14, 6.20)마다 괴산호국원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호국보훈 역사 관련 퀴즈 게시물에 정답을 댓글로 다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매주 5명에게 소정의 경품이 지급된다.
한편 괴산호국원은 온라인 이벤트 외에도 나라사랑 태극기 거리 운영(5.29~), 호국보훈의 달 국립묘지 참배(6.1~30), 제68회 현충일 추념식(6.6), 호국보훈 캘리그라피 체험(6.6), 군인 및 신규공무원 대상 국립묘지 호국안보 체험교육(6월 중 3회) 등 다양한 호국보훈의 달 행사 및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