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팀 별도 상담]
구채구. 황룡. 모니구 3400개 에메랄드빛 연못 폭포 호수 꼭 가봐야할 놀라운풍경
https://youtu.be/7Ea5PdVQJXw?si=_8olh3cKBAD5CrUM
오색빛 영롱한 무지개를 품은 구채구.
세계가 극찬한 중국 최고의 명경 '구채구'
선녀들의 놀이터, 구채구
중국에는 '황산을 보고 나면 다른 산을 보지 않고, 구채구의 물을 보고 나면 다른 물을 보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중국 최고의 절경이랄 수 있는 구채구는 중국 뿐 아니라 세계가 극찬한 명지다. '세계자연유산' '세계생물권보호구'라는 타이틀 만으로도 구채구의 놀라운 자연은 설명될 수 없다. 눈 앞에 두고도 믿을 수 없을 만큼 신비로운 자연, 구채구만이 가진 매력이다.
여느 중국의 명승지에 비해 우리에게 친숙한 편은 아니지만 구채구의 미모에 반해버린 사람들의 입을 통해 그 진가는 충분히 알려져 있다. 중국 서남부 최대의 성인 쓰촨(四川)은 무엇보다 향신료의 독특한 향에 매운 맛이 가미된 요리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쓰촨의 참 맛은 음식이 아닌 눈부신 풍광에 있다.
'천하산수승재촉(天下山水勝在蜀. 蜀은 쓰촨의 옛 명칭)'이란 말이 있듯 대자연의 신비가 그림처럼 펼쳐져 있기 때문이다. 중국의 국보를 넘어 세계인의 보물이 되어버린 팬더곰의 85% 정도가 여기에 서식하고 있다는 사실은 결코 우연이 아닐 듯 하다.
쓰촨 절경의 백미로 손꼽히는 곳이 구채구(九寨溝·지우자이거우)다. 9개의 티벳 부족이 이주해 와 살았다고 해서 붙여진 지명. 쓰촨의 주도 청두에서 자동차로 11~13시간이나 소요되고, 평균 해발 2020m에 이르는 오지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년 내내 구채구를 보려는 이들은 이 험한 길을 기꺼이 감수하며 여정에 오르고 있다.
구채구를 말해주는 5경은 단풍으로 물든 산, 겨울 설산, 폭포, 호수, 그리고 티벳 거주지의 풍경을 일컫는다. 특히 봄과 만추가 이 경치들을 한꺼번에 아우를 수 있는 적기로 손꼽힌다. 하지만 구채구 여행은 단연 '물'이 최고로 손꼽힌다.
114개의 호수와 17개의 폭포가 이루는 장관은 그 스케일부터가 다르다. 주변의 산세를 그대로 투영한 탓에 호수들은 제각각의 물빛을 띠고 그에 걸맞는 이름 하나씩을 가지고 있다. 주요 관광지는 Y자 모양으로 가지처럼 갈라진 계곡 지대다. 이곳에서 가장 큰 호수는 왼쪽 가지 끝에 위치한 장해(長海)이다. 수심 40m에 끝없이 펼쳐진 호수는 바다로 불려도 좋을 정도다.
오른쪽 골짜기에는 경해(鏡海)가 위치한다. 장해와는 달리 작고 아담한 호수이지만 산과 하늘이 마치 거울처럼 수면에 비친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구채구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호수이도 하다.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영원한 사랑을 얻는다는 속설 때문에 연인들이 즐겨 찾는다.
경해에 조금 더 올라가면 공작이 꼬리를 펼친 듯 아름답다고 하는 공작해(孔雀海), 팬더곰이 나온다는 팬더해, 팬더가 가장 좋아한다는 죽순이 많이 서식하는 죽순해 등이 경이로움을 이어간다. 장해 아래편에 위치한 오채지(五彩池)는 환상적인 빛깔이 으뜸인 곳으로 알려져있다. 호수라 보기에 믿기 힘들 만큼 에머랄드빛이 감도는데 남태평양이나 인도양의 환상적인 바다에 뒤지지 않을 정도다. 이 호수의 영어 명칭이 'Multi-colour'로 소개될 만큼 다양한 색을 뿜어내고 있다.
아무리 기온이 떨어져도 얼지 않는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아 신비로움이 감도는 곳이기도 하다.
일일이 그 아름다움을 짚어내기가 불가능할 정도의 호수와 산세를 지닌 덕분에 구채구는 지난 1990년 중국정부로부터 첫 번째로 중국여행 명승지에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2년 뒤에는 유엔 세계자연유산위원회(WHC)로부터 '세계자연유산',1997년에는 '세계생물권보호구'로 지정되기도 했다. 이미 세계가 주목하고 보존에 나설 만큼 검증된 절경이 구채구에 있는 셈이다.
다시 열리는 동화 속 물의 세계
아름다움 그 이상이 있는 곳 드디어 구채구 관광이 열립니다.
가을은 사천성 구채구에서 가장 찬란한 계절이다.
오색찬란한 나뭇잎이 밝은 호수에 거꾸로 비치고 단풍의 붉은색, 노란색과 숲의 녹색, 칼슘화지 호수의 푸른색이 독특한 가을 경치를 형성한다.
구채구 6대절경중 하나인 채림은 풍경구의 절반 이상의 면적을 덮고 2000여 종의 식물이 기이하고 아름다움을 다툰다.
숲에 기이한 꽃과 풀이 있고 색채가 현란하다.
희미한 안개 속에 잠긴 장구벌레 식물은 짙은 녹색과 음산하고 신비로워 예측할 수 없다.
숲에 두꺼운 이끼가 쌓여 있고 새와 짐승의 깃털이 흩어져 있다.
원시적인 기운이 가득한 삼림의 풍모는 사람으로 하여금 아득하고 아득한 세상 밖의 천지감을 느끼게 한다.
3만 경의 울창한 원시림은 계절의 변화에 따라 갖가지 기이하고 아름다운 풍모를 드러낸다.
채림과 수경의 조합은 태양광선 등 기후 환경의 영향을 받아 변화무쌍한 매력을 드러낸다.
우리가 볼 수 있듯이 구채구 가을경치의 매력은 채림과 수경의 조합에 있다.
햇빛 등 기후 환경의 영향을 받아 다양하고 풍부한 경치를 형성한다!
[중국 구채구] 성도-황룡-오색빛 영롱한 무지개를 품은 구채구. 단체여행
예약 받습니다.
♣트리킹 여행시 주의사항
* 선두대장을 앞서 가서는 안됩니다.
* 산행대장 등이 산행을 계속할수없다 판단하여 하산을 요구하는 경우 하산하여야 합니다.
* 안내하는 등산로 이외의 등산로로 진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 성명 휴대폰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정확히 전달하여 위급한 상황이 발생시 통신이 가능해야 합니다.
* 산행중에는 산행안내지을 반드시 휴대해야 합니다.
* 산행지 여건에 따른 산행대장 등의 주의 요구를 따라야 합니다.
☞ 산행시 일어나는 모든 안전사고나 재해는 산들투어와
산행진행자에게 민, 형사상 어떠한 책임이 없고, 전적으로 산행에 참여한 회원 본인의 책임이므로
이점 유의하여 산행신청해 주시고 안전에 적극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산행보험은 약관변경으로 큰 도움이 되지 않다고 하니 개인보험 등 잘 챙겨 보시길 바랍니다.
상해보험 상담(현대해상 한국여행대리점/김주호 010-9904-9595)
산들투어 여행 안내자 어랑 010-9904-9595
산들투어 사무총장 미리내 010-8633-4115
첫댓글 [중국 구채구] 성도-황룡-오색빛 영롱한 무지개를 품은 구채구. 단체여행
https://cafe.daum.net/9595kimmini0A0/OHNa/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