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킨스 드럼 사용기」게시판은 제가 직접 사용해 본 악기, 비교적 장시간 사용한 악기 위주로 리뷰를 한 것입니다.

누구나 추천하는 스네어 펄 프리플로팅 스네어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 3.5" 스네어
가성비 최고! 지금은 가격이 좀 오른편이지만 정말 가성비 하나는 최고입니다.
중고도 많이 나오구요 20~30만원이면 구해서 쓸 수있습니다.
브라스는 너무너무 시원합니다. 특히 림샷은 볼륨도 크고 훨씬 시원합니다.
개인적으로 하이 튜닝을 선호하는 편인데 하이 튜닝을 해도 귀가 아픈 느낌 보다는 시원한 느낌이 더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스네어 가장 자리도 피콜로 답게 선명합니다. 대신 얇기 때문에 묵직한 느낌은 약합니다.
한마디로 스네어계의 사이다입니다!
쿠퍼 재질은 브라스 보다는 묵직하지만 시원한 느낌이 덜합니다. 림샷은 볼륨은 크지만 브라스랑 비교하면
약간 답답한 느낌입니다. 청량감이 덜하다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브라스가 사이다라면 쿠퍼는 맥콜 정도?
색깔은 쿠퍼가 더 좋은데 소리로만 따지면 개인적으로는 브라스가 더 좋습니다.
처음에 입문용으로 저렴하게 구입해서 쓰기 너무 좋은 스네어입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양쪽에 스트레이너가 있구요
스네피가 다른 스네어와는 다르게 피를 양쪽으로 벗어날 정도로 길어서 스네피 소리가 더 잘 울리는 것 같습니다.
또 스트레이너 아래에 다리(?)가 있어서 바닥에 놓을 때 편합니다. 평평한 곳이라면 아무곳에나 놓아도
스네피 손상이 안되니 편합니다.
프리 플로팅 시스템은 가운데 쉘을 다른 재질로 바꿀 수 있는 게 최대 장점이지만
국내에서는 다른 쉘을 따로 구하는 게 거의 불가능하여 장점이라고 볼 수가 없네요.
또한 있다고 해도 갈기도 번거럽구요. 그냥 다른 재질의 스네어를 사는게 편할 것 같습니다.
결론은 주머니 얇을 때 싸구려 스네어에서 벗어나 좋은 스네어를 구입하려면
무조건 펄 프리플로팅 브라스 스네어를 사세요! 최고입니다!
프리플로팅 브라스 영상
프리플로팅 쿠퍼 영상
http://cafe.daum.net/drumstyle
첫댓글 스네어에 대한 지식을 많이 알게 됐네요
감사합니다~
멋진 연주 잘 감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