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넥트 애니멀 전시 부스 입니다. 키넥트 게임중 아이들이게 큰 호응을 얻은 게임입니다.
키넥트 애니멀과 더불어 가장 인기가 많은 게임이죠~~.. 키넥트 어드밴쳐.. 몸동작으로 보트를 조정 한답니다.
몸을 왼쪽으로 기울이면 보트가 왼쪽으로 돌고.. 제자리 점프를 하면 보트가 점프를 합니다.
키넥트 개발로 인해 MS의 안방시장 공략은 일단은 성공적이라 할 수 있죠.. 애덜이 있는 주위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애덜이 가만있지 않는 다네요.
키넥트 스포츠 입니다. 야구를 비롯 권투 테니스 볼링 등 다양한 미니 스포츠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안방 시장 공략을 위한 게임 타이틀 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키넥트 댄스 센트럴2 입니다.
화면을 보면서 춤동작을 따라 하는 게임 입니다. 역시나 키넥트 시스템이 춤동작을 분석해서 점수를 메겨줍니다.
키넥트의 장점이라면 닌텐도나 플스3 같이 도구를 이용하지 않고 맨손이나 몸동작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죠.. 닌텐도 위 같이 도구를 아이들에게 쥐어주면 던지거나 망가뜨리기 쉽상인데..
키넥트 발상 자체는 칭찬 할 만 합니다.
키넥트 유어 쉐이프라는 게임입니다. 놀이에 그치지 않고 화면상의 요가 동작이나 스트레칭 동작을 따라 하는 게임입니다.
자신의 몸에 많게 동작들을 프로그램 할 수 있고 운동량과 소모 칼로리를 표시해주는 헬스 게임입니다.
10분정도 동작 따라해 봤는데.. 땀나더라는..
각종 게임들~~.. 성인 취향의 게임들을 많이 전시하고 시연 가능 했습니다.
특히나 3D 티비를 통한 3D 게임시연은 신기~~.. 게임도 이제는 3D 시대라는..
이번 전시회는 타이틀에서도 알수 있듯이 키넥트 소개와 타이틀에 많이 치중 했습니다.
MS가 XBOX라는 게임 기기를 가지고 엔터테이먼트 사업에 가장 후발 주자로 뛰어든지 얼마 되지는
현재는 게임 분야에서 차지 하는 비중이 엄청나게 커졌고.. XBOX의 안방시장 공략은 키넥트 시스템
개발과 더불어 일차적으로 성공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계의 오랜 왕좌를 지켜 왔던 소니는
가전쪽 사업 실패와 재정 악화로 인해 엔터테이먼트 쪽에는 현재로써는 MS에 대항할 힘이 없다고 하네요
(사실상 PS3 이후의 차세대 게임기 개발이나 출시도 불투명한 상황 이라네요.)
아무튼 이런 기회를 MS에서 개발된 모션센서를 이용한 다분히 실험적인 키넥트 시스템은 당분간
독주 체제로 MS의 빌게이츠가 원했던 안방시장 엔터테인먼트 공략을 가속화 될듯 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XBOX를 단순한 게임기로만 착각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MS의 거실 점령이나 안방시장 공략이란 모토를 가지지고 꾸준히 개발되어 왔습니다.
공유된 동영상을 감상하고 음악을 듣는건 물론이고.. XBOX박스계정과 페이스북과 같은 SNS와 연동도 되고
미국 계정의 경우 고화질의 인기 영화를 볼거나 케이블 TV 감상은 물론이고 쇼핑도 가능한 만능 엔터테이먼트
기기 라고 보시면 됩니다. (XBOX 하나면 TV 영화 쇼핑 인터넷 게임 SNS 등등 만능 엔터테이먼트 기기..)
쓰다 보니 MS 칭찬만... 했네요.. MS 빠돌이는 아닙니다.
첫댓글 헐 ~~~ 게임 시장이 어마어마 하군요
금세기 가장 주목 받는 사업이 엔터테이먼트 사업입니다. 게임, 음악, 영화, 쇼, 티브, 오락, 스포츠, 외식 등등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욕구인 놀고 먹고 즐기걸 상품화한거~~..
이런곳 가고프지만 사람 틈새를 빠져나갈꺼와 길 막힐걸 생각하면 중도에 포기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