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한국에서는 도테라 대한민국 시장 오픈과 관련하여 사실과 전혀 무관한 거짓 소문, 거짓 비방이 파다하게 퍼지고 있나보다. 특히 자신이 도테라 독점 대표 사업자라느니, 도테라 본사로 부터 공식 후원을 받는다고 하며 사람들을 속여 리크루팅 하거나 또는 기존의 사업자들을 빼내어 가는 일들이 공공연하게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종교까지 관여 시켜서 심지어 지사장 선임도 특정 종교 출신이 아니면 선출이 않될 것이라는 말도 않되는 소문도 돌고 있다. 결국 도테라는 한국 시장에 관한 공식 입장을 표명하기에 나섰다. 도테라의 참문화를 대한민국에 정착시키기 위한 시기 적절한 조치라고 생각한다. 아래는 공식 입장 전문이며 출처는 http://www.doterra.com/kr/ 이다.
여러분들 중 혹시라도 이런 식으로 사업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꼭 보고해 주기 바란다. 이런 사람들이 발각되면 회원자격 정지나 옮겨간 라인이 원래대로 복구되는 조치가 취해질 것이다.
대한민국에 대한 도테라의 공식 입장
2013년 5월 13일
한국 내에서 커져가는 도테라의 우수한 에센셜 오일 제품과 사업기회에 대한 지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한국이 도테라의 중요한 시장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며 한국 내에서 합법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에 착수했습니다. 도테라는 한국어를 사용하는 회원과 컨설턴트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어 자료들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도테라 한국어 지원 서비스를 원하시면 (800)411-8151로 연락 주십시오.
전 세계 그 누구라도 도테라 글로벌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도테라 회원이나 IPC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현재 도테라 제품의 판매가 허용되지 않은 국가에 거주 중 이라면 개인 용도를 위해서만 한정된 양의 제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서 도테라의 회원이나 IPC로 가입하신 분들을 위해서 중요한 몇 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독점 대표자 없음
도테라는 글로벌 배급 네트워크 회사로서 그 어떠한 국가에서도 독점 대표 라인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도테라는 회원 가입을 제한하거나 특정 회원이나 IPC조직에 후원 라인을 한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품 구입과 한국으로의 제품 배송
도테라는 제품이 한국에서 허가를 받기 전까지는 제품을 한국으로 배송하지 않을 것이고 한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수당을 지급하지 않을 것입니다. 글로벌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도테라 회원이나 독립 제품 컨설턴트로 가입한 한국 주민들은 “재판매 불가” 기준에 따라 개인 소비 용도의 제품을 미국 후원인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테라 제품이 한국에서 허가를 받게된 후에는 한국의 회원과 IPC들이 물건을 구입할 수 있고 저희의 승인된 보상 플랜을 통해 수당을 지급받게 될 것입니다.
본래의 후원 라인 준수
글로벌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도테라에 가입한 한국인들은 본인의 원래 후원 라인을 준수해야 하고 도테라가 한국에서 사업을 시작한 이후에 후원인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이 도테라 후원 규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글로벌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도테라 회원 및 독립 제품 컨설턴트로 가입할 때 회사 규정을 확인하는 것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회사 규정이 각 국가의 언어로 인쇄되지 않았더라도 영어로 기재된 IPC 동의서와 회사 규정 및 절차를 이해하는 것은 IPC의 책임입니다. 특별히 한국과 관련하여 요약된 회사의 규정을 아래에 강조하고자 합니다. (영어로 기재된 회사 규정 전문을 보기 원하시면 http://www.doterratools.com/documents/Policy_Manual.pdf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시장에서 혹은 글로벌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서] 컨설턴트가 가입을 마치면 다른 후원인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라인 변경”은 허용되지 않으며 IPC가 라인 변경을 시도했을 경우에는 원래의 라인으로 이동을 시키거나 어카운트를 삭제하고 마지막 활동을 한 날로부터 최소한 6개월 동안 활동을 하지 않기 전까지는 회사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IPC가 본인이 도테라 혹은 본사라고 지칭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IPC는 독립 제품 컨설턴트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본인이 회사의 공식 대변인이라고 지칭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제품과 그와 관련한 수입에 대해 과장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회사의 제품은 우수하고 제품을 사용해 나타난 결과가 제품의 효용성에 대해서는 스스로 말을 해줍니다. 직접 혹은 인터넷을 통해서 제품에 대한 잘못된 내용을 선전하지 마십시오.
저희는 한국에서의 도테라의 전망에 대해 고무적으로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회사는 미국,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각지에서 기록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도테라는 건강 관리 세계에서는 누구나 다 아는 이름이 되고 있고 직접 판매 사업을 긍정적인 방식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저희는 한국 시장을 열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고 한국 시장 진출 작업에 진척이 있을 때 마다 이 웹사이트를 통해 리더들에게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한국 시장에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저희 고객 지원 센터(800)411-815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정말 좋은 정보네요.알 읽고 갑니다.
잘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