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1동,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영주시 영주1동(동장 오서락)은 지난 22일 영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민병철)와 영주한우사랑(대표 안효갑)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영주한우사랑이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정기적으로 육류를 후원하고, 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저소득 주민에게 전달하는 등 나눔 및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영주한우사랑은 정기적으로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기관에 육류 등을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지난 달 24일 영주1동 기관단체가 주관한 ‘영주1동 할매할배 만수무강 큰잔치’에도 돼지고기 100kg를 후원하는 등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안효갑 영주한우사랑 대표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을 위한 복지사업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후원받은 사골용 뼈 100kg와 한우 10kg를 위원들이 어려운 이웃 20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영주1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원이 필요한 가정에 식자재 제공과 안부묻기 사업을 병행 실시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로 이웃사랑 실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