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운한 송정숙 선교사 주 안에서 문안드리며 선교소식을 전합니다.
최근에 지구상에 여러 사건들이 계속 벌어지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상이변, 그리고 각종 사건들이 이곳저곳에서 터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지진과 쓰나미로 인한 엄청난 재앙, 그리고 지금도 곳곳에서 벌어지는 지진과 각종 자연 재난들, 그리고 튀니지에서 촉발된 북아프리카와 중동 지방에서 벌어지는 민주화 운동으로 인한 전쟁들....
이 모든 것이 예수님이 예언하신 마지막 날의 징조로서 보여 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 된 우리들은 이러한 모든 일들을 보면서 이 세상의 종말 시대에 우리의 사명 감당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의 선교지 인도 소식을 전합니다.
최근 인도 소식 1 - 비싼 고가도로 이용료
카르나타카 주(州)의 수도인 뱅갈루르 시(市)와 타밀나두 주의 호수르 시 사이에 오랜 기간 고가도로가 건설되어 최근에 개통되었습니다. 이 고가도로는 길이 9.5 Km입니다.
이 고가도로 건설의 근본 목적은 이 두 시(市) 사이에 지독한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카르나타카 주 정부에서는 고가도로의 건설비용을 뽑기 위해 도로 이용료를 택시는 인도 통화 120루피(한화 3,000원), 트럭은 150 루피(한화 3,800원) 정도의 금액을 받기로 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많은 운전자들, 특히 택시 운전자들은 이 도로를 이용하지 않고 과거부터 사용해왔던 고가 아래의 도로를 이용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도로를 건설하기 전보다 극심한 도로 정체현상이 생겼습니다.
택시 기사인 나가라즈는 자신의 호주머니는 그 금액을 지불할 정도로 깊지 않기에 비용을 택시 고객들이 지불한다면 이용하겠지만 고객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기존 도로를 사용하겠다고 했습니다. 카르나타카 주 정부의 최종결정을 볼일입니다.
최근 인도 소식 2 - 라자 마르가(왕의 길) 건설 프로젝트
마이소르는 뱅갈루르에서 160 km 떨어진 도시로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명한 관광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인도에서 해마다 다사라 축제기간에 수많은 코끼리들을 동원하여 축제를 벌이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마이소르 관광 산업을 증진하기 위해 18.65 Crore(47억)를 사용하여 Hardinge 교차로와 K R 교차로 사이의 4.8 Km 도로 정비사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 야심찬 계획은 이 마이소르의 도로에서 역사를 되살리기 위해 적어도 100 Crore(250억)의 비용을 결정했습니다. 물론 이 정비사업에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미 부설된 전력케이블이라던가 통신 케이블들의 손상이라든가 혹은 이전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사업은 여러 가지 다른 사항들과 동시에 연합적으로 취급되어 행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교회 건축
동역자 다니엘이 콜인신학대학교 대학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여 졸업식 때 최우수 성적상을 받고 졸업했습니다. 원래 다니엘은 천주교 집안에서 태어나 자랐는데 개종을 하고 신학을 한다고 하니 많은 반대가 있어 한때는 방황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우수한 성적으로 신학을 마치고 졸업을 하니 집안에서 다니엘을 대하는 태도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다니엘의 이모는 다니엘의 사역을 위해 자신이 가지고 있던 땅을 내어 놓았습니다. 그 땅이 있는 지역은 주택가가 형성되고 있는 지역이어서 교회를 개척하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그래서 저와 다니엘은 여기에 교회와 각종 부대시설을 지어 사역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교회건물을 지어 다니엘이 목회사역을 하도록 도울 예정이며 또 이 건물을 통해 까나다 목사들을 훈련시키는 목회자 훈련원까지 만들 예정입니다.
이 일을 듣고 어떤 장로님 한분이 교회를 짓도록 1,000만원을 헌신하셨습니다.
그러나 3층의 건물을 지을 예정인데 1000만원의 비용이면 30평 정도의 1층을 지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곳에 목회자 훈련원을 할 수 있도록 부대시설을 지을 예정입니다.
이 시설들이 들어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지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솔로몬 라자의 교회 건축
지난번 기도 요청을 했듯이 타밀 나두 주의 이로드라는 도시에 솔로몬 라자라는 콜인신학대학교의 제자가 있습니다. 땅도 있고 교인들도 있지만 부족한 재정으로 인해 교회증축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솔로몬 라자는 컴퓨터를 잘 다루는 인재입니다. 저의 출판 사역을 위해 유용한 일꾼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 솔로몬 라자의 교회 증축을 위해 선교헌금을 하실 분이 있으시다면 기도해 주시고 지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신학교육 사역
현재는 남인도의 대부분의 지역들에 있는 학교들은 신학대학은 물론 모든 초중고와 대학까지도 방학 중에 있습니다. 제가 섬기는 신학대학과 신학교들도 현재 방학 중에 있습니다.
콜인 신학대학교, 샤론 성경대학교, YFG 신학대학교 등 모든 학교들이 방학 중입니다.
그러나 이 방학기간은 신학대학교로서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새 학년을 준비해야 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새롭게 학과목 시간표를 만들어야 하고 또 가장 중요한 신입생 모집을 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사역들은 신입생 모집입니다.
기도해 주실 것은 제가 섬기고 있는 이런 신학대학들과 신학교가 새로운 학생들을 적절히 받아 잘 훈련시킬 수 있는 준비를 갖춰가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출판 사역
이 출판된 일대일 제자양육 성경공부교재 까나다 판과 루이스 뻘콥의 기독교 교리 요약이 출판되어 사용되고 있는 중입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이미 번역은 되어 있지만 출판되지 않은 신학교 교재 4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한 책당 250만원 정도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역입니다.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계속 신학책들이 선정되어 번역 사역이 계속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도와주시기를 바랍니다.
동역자들의 소식
망갈로르에서 사역하는 동역자 키르띠라즈 목사는 교회개척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교회개척을 잘하여 아름다운 열매를 맺도록 기도 바랍니다.
쉬라핫띠에서 고아원 사역과 교회개척 사역을 병행하는 단납빠 목사를 위해 기도 바랍니다.
고아들을 잘 돌보고 또 교회개척도 잘하여 교회가 부흥하도록 기도 바랍니다.
그리고 그의 사역을 위한 물질적 필요도 채워지도록 기도 바랍니다.
아니게리의 아닐 쿠마르 목사도 역시 열심히 목회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아닐 쿠마르 목사는 그 동안 교회의 핍박으로 아니게리에서 가다그로 교회를 이전하여 사역하고 있습니다.
주 후원교회를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아시다시피 부평동부교회가 후원을 중단한 이후 사역과 생활에 곤란함이 많습니다.
가능하시다면 후원교회가 되어주시거나 적은 금액이라도 후원에 동참해 주셔서 계속 능력있고 아름답게 주의 선교사역을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기도제목
1. 선교사와 가족의 영육의 강건함을 위해
2. 선교사역을 위한 우리의 필요를 주께서 채우시도록
3. 파송 교회와 더 많은 후원교회, 후원자들을 붙여주시도록
4. 콜인신학대학교, 샤론 목회신학대학,YFG신학교가 하나님께 아름답게 쓰여지도록
5. 출판사역을 위해 후원자가 생겨지고 더욱 많은 책이 번역, 출판되도록
6. 동역자들의 성령충만과 그들의 필요가 채워지도록
후원구좌
국민은행 076-21-0616-877 예금주 윤운한
농협은행 351-0113-6350-23 예금주 윤윤한
외환은행 010-04-06390-078 예금주 GMS
연락처
전화 :(집) 070-8267-9264 (핸폰)091-93421-56020
이메일 : yuh_kr@yahoo.co.kr yununhan@hotmail.com
인터넷 카페 : http://cafe.daum.net/yununhan 남인도 선교
인터넷 블로그 : http://blog.daum.net/yununhan 남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