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주 경제경영/외국어/컴퓨터 분야의 주목할 만한 새 책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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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의 뇌에게 말을 걸지 마라 마크 고울스톤 지음, 황혜숙 옮김 / 타임비즈
"FBI 협상 전담반이 채택한 설득 교과서"
일하던 직장에서 잘리고 가족들도 모두 떠나버린 한 남자가 있다. 절망에 빠진 그는 자신의 승용차 운전석에 앉아 목에 엽총을 겨누고, 그를 설득하기 위해 FBI 협상 전담반이 출동한다. 어떻게 하면 그가 엽총을 내려놓을까? FBI 협상 전담반에게 설득의 기술을 가르치는 정신과 의사이자 경영 컨설턴트 마크 고울스톤 박사는 ‘거울 신경세포’라는 물질을 통해 그의 머리 속으로 바이 인(buy-in)할 수 있다고 말한다. ‘바이 인’이란 저항하던 사람이 남의 말을 듣게 되고, 그 내용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는 단계를 가리킨다. 고집 센 사람을 설득하려면 왜 그의 뇌에 말을 걸어야 하는지, 적절하게 사용한 말이 어떤 치유의 힘을 갖는지 보여주고, ‘공감능력’의 바탕이 되는 거울 신경세포를 통해 나와 다른 사람 사이에 놓인 장벽을 완화하는 설득의 9개 법칙과 12개의 기술을 설명한다. - 경제경영MD 장선희
책속에서 : 워렌 베니스 같은 현명한 사람들이 본능적으로 알고 있는 것, 짐 콜린스처럼 똑똑하고 야심찬 사람들이 여전히 배우고 있는 것, 그것은 바로 진정한 친구를 얻고 최고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려면 그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려고 애쓰기보다는 그들의 말을 듣는데 더 관심을 기울이라는 것이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더 기울일수록 당신은 그 사람의 거울 신경세포 수용체 결핍, 즉 자신의 감정을 외부세계로부터 미러링 받고 싶은 생물학적 갈망을 충족시키게 된다. 그러니 관심의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관심을 끌려고 노력하는 대신, 타인에게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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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자 VS 마케터 알 리스 & 로라 리스 지음, 최기철.이장우 옮김 / 흐름출판
"화성에서 온 경영자 금성에서 온 마케터, 그 시각차와 해법"
<포지셔닝> <마케팅 불변의 법칙> 등 마케팅 바이블을 집필해 온 대가 알 리스의 신작이다. 경영자와 마케터, 사고방식과 행동이 다를 수 밖에 없는 그들의 차이와 그 차이를 좁힐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아이템 개발에서 시장 론칭까지 오랜 시간 땀과 눈물을 쏟은 마케팅이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해법을 제시한다. 경영이라는 커다란 숙제를 풀어가는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진정한 ‘소통’과 제대로 된 ‘전략’임을 강조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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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어 3종 세트 - 전3권 Leo JJang 지음 / 잉크(위즈덤하우스)
"영어 기본기를 쉽고 확실하게 잡아준다!"
5가지 말틀을 이용해서 우리의 일상 24시간을 100% 그림이 대응하는 방식으로 익히게 해주는 영어회화책인 『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어회화』(상, 하)와, 영어와 한국어의 근본 차이점을 깨닫게 해주고, 영어의 기본 말틀, 즉 문장 5형식과 말틀을 이루는 문장 뼈대 네 가지(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개념을 장착하게 해주는 『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문법』등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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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tter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 정광현 지음 / 길벗
"나도 트위터를 할 수 있다!"
트위터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인맥을 관리하는 요령, 기업 홍보와 마케팅 활용 방법, 휴대 전화 및 스마트폰에서 트위터를 사용하는 방법까지 다룬 트위터 백과사전이다. 김연아 선수, 김주하 앵커 등 유명인과 대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널리 알려진 트위터는 사람과 자유롭게 대화하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인맥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인터넷 공간이다. 또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습득하거나 기업 홍보와 마케팅에 활용하는 등 기존의 인터넷 문화가 트위터를 통해서 새롭게 바뀌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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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어드 데브 팻나이크 지음, 주철범 옮김, 현용진 감수 / 이상미디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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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일하는가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신정길 옮김 / 서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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