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11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If not now, then when?
- 지금 아니면 언제 하실 건가요?(케이모스트제공)
오늘의 유투브:
🍀천만원만 모으세요~ 오천은 금방입니다.천만원으로 오천 만드는 법!!(아는 선배 김현준)/신사임당https://youtu.be/rlW9sGIVypM
#1. 식지 않는 인기... 포켓몬 마케팅 확산
SPC삼립이 재출시한 포켓몬빵이 흥행 대박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타 업계와 업체들도 포켓몬 관련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며 '포켓몬 마케팅'이 번지고 있다. 하림은 BGF리테일과 함께 포켓몬 홀로그램 씰이 담긴 치즈 너겟과 치즈 핫도그등 냉동간식 2종을 출시했다. 농심켈로그도 포켓몬 트렌드에 합류했다.
#2. 가맹점주 동의 없이 광고·판촉비 떠넘기면 최대 2% 과징금
앞으로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의 사전 동의 없이 광고·판촉 행사를 하고 비용을 떠넘기면 관련 매출액의 최대 2%까지 과징금을 부과받게 된다. 개정 가맹사업법은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와 비용을 분담하는 광고·판촉행사를 할 경우 사전에 약정을 체결하거나 일정 비율 이상 가맹점주의 동의를 얻게 했다.
#3. 네이버 '비실명 아이디' 사각지대 여전
네이버의 '비실명 아이디' 거래 행위가 여전히 성행하고 있지만, 정부의 단속이 이뤄지지 않아 빈축을 사고 있다. 네이버는 2012년부터 회원가입 때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지 않고 있다. 주민번호 없이 회원가입이 가능해지면서 이를 악용한비실명 아이디 생성이 이뤄져 왔다.
#4. 인스타그램, 이번 주 NFT 테스트 시작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번 주 일부 선정된 미국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NFT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 이 같은 디지털 수집품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거나 공유하는 과정에서 수수료는 없을것이라고 했다.
#5. 메타, 언론사 지원 축소 검토... 뉴스 링크 안 누른다
메타가 언론사에 지원하던 비용을 줄이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자사 플랫폼에서 뉴스 링크를 누르는 사람이 줄어든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메타는 최근 몇 년 사이에 언론사와 체결한 제휴 계약에대한 재평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외신들이 전했다.
#6. 도매꾹, 상품 공급사 지원 솔루션 '광고꾹' 오픈
도매꾹은 상품 공급사를 위한 커머스 솔루션 '광고꾹'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광고꾹'을 이용 시, 도매꾹 사이트 내 메인및 서브 추천 영역, 상품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 영역 등에 상품을 모두 노출할 수 있다. 더불어 외부 네트워크 배너 영역 1천여 곳에도 상품 광고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7. CJ올리브네트웍스, 크로스 마케팅 플랫폼 '콜라비' 출시
콜라비는 CJ ONE을 비롯해 통신사, 카드사, 포인트 멤버십 등 국내 기업들의 1억 2천만 회원을 대상으로 타기팅이 가능하며 가족 구성, 관심사, 소비 트렌드, 거주지 및 인구 통계학적 요소, 경쟁사 소비이력, 앱·웹 접속 이력, 통신 이력, 위치·지역 정보 등을 활용해 정교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출처: Kmost company Ltd.
http://www.9mihoshop.co.kr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