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래곤퀘스트 최초의 3D 도전 작품입니다. 광대한 세계를 한 걸음씩 걸어다니는 RPG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어요.
심지어 후반에 하늘을 나는 순간 조차도, 아득하게 지상을 내려다보는 관점은 아름다운 한 폭의 예술입니다.
전투 장면에서 장비 하고 있는 무기의 그래픽이 변화하고 있어서, 점점 더 강해지는 성장의 기쁨이 있습니다.
드래곤퀘스트 8탄은, 전멸하는 경우 죽은 동료가 전원 소생이므로, 멘탈이 나가버리는 상황에도, 재기할 수 있습니다.
깊이 있는 스토리로 알려져 있으며, 인간의 부정적인 모습을 심도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원의 묘사도 있지요.
교회 까지도 깊이 있게 그려지고 있어서 종교가 부패하면 얼마나 잘못된 길로 가는 지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전통의 음악은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일본 370만장, 세계 490만장 판매를 기록하였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2의 성능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3D 그래픽, 멋진 BGM, 게임의 연출력까지,
당시 드래곤퀘스트 8은, 지금까지 나온 DQ 전 작품을 통들어서도 최고 수준의 완성도라고 불리웠습니다.
평소에 RPG에는 관심이 별로 없던 사람이라도, 드래곤퀘스트 8로 입문하면 정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완성도가 있게 성공적으로 만들어진 PS2 대히트 작품이므로,
14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서는 아름다운 리메이크를 바라는 팬도 있습니다.
출처 : 명작카탈로그 일본위키, 일본 아마존, 일본 위키피디아 / 요약 - 시북
첫댓글 훗... 주인공 무기는 창이 최고였죠...
제시카는 지금 봐도 이쁨 +_+b
탬버린과 함께 춤을!!!
심지어 제시카는 전용 옷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후후.
@시북 후후... 바니 ㄱ... 아 아닙니다... 쿨럭...
전 기가브레이크 익히려고 검과 용기에 스텟 찍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제시카 복장은 음.. 저도 입혀봤...음..
그것보단 쥔공 용신왕 세트 입혀두면 꽤 간지 있었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