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7월
묵도찬송35성시67신앙찬송412기도말씀찬송380축도
경험의 음성(시34편7-15
미식가가 아니라 할지라도 음식을 잘하는식당엔 거리가 좀멀고 불편해도 30분 혹은 1-2시간 기다려서 그 음식을 먹습니다
청양 산골자기에 김치찌개...예약 하든지 아니면 기다리던지...
시편 34편 8절을 다시 봉독합니다.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여기에 ‘맛보아 알지어다’라고 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맛을 보고 그 진가를 인정 합니다
부인들이 국을 끓인 후에 ....간이 맞는지 안 맞는지 맛을 보아 압니다.
옛날 촌에서 제가 자라날 때 보니 이따금 새우젓 장사, 혹은 조개젓 장사가 오는데, 할머니들이 반드시 맛을 본 후에 샀습니다.
사과가 맛이 있는지를 알려면 맛보는 것이 제일입니다.
수박 같은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모든 음식은 맛을 보아야 압니다.
다시 말하면 체험해 보아야 압니다.....혹은 경험으로 압니다.
오늘본문에서 다윗이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라고 한 뜻은
하나님을 참으로 믿고.... 그를 의지하여 보면, .....하나님은 과연 선하신 것을 알 수 있다고 증언합니다.
여기에는 신약성경에 나오는 바울의 경험이 있고....교훈이 있습니다.
그것을 아는 길이 몇 가지 있는데.....첫째는,정밀한 관찰입니다.
쉽게 말하면, 눈으로 자세히 보고 살펴서 압니다.
과학자들은 현미경을 통해서 보통 눈으로 볼 수 없는 세균들을 찾아냅니다.
천문학자들은 반대로 멀리 보이는 망원경을 통하여 보통 눈으로는 볼 수 없는 넓은 우주의 멀리 있는 별들을 보고 알게 됩니다.
보고 관찰을 통해서 많은 지식을 얻습니다.
그리고 둘째는,경험을 통해서 압니다.
수박의 겉을 보고도 대략 맛이 있겠는지를 짐작은 할수는있읍니다.
그러나 제일 확실한 법은 먹어 보는 것입니다.
사람을 아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의 얼굴을 보고 그 말을 들어보면 대강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을 확실히 아는 방법이 무엇인지 압니까?
지나 보아야 압니다.....오래 사귀어 보아야 압니다.
다시 말하면 경험으로 압니다.
성경의 말씀대로 맛보아야 압니다.
무엇을 아는 데 제일 좋은 길은 ... 맛보아 아는 길...., 곧 경험을 통하여 아는 길입니다.
그런데 신앙적인 방면에도 꼭 그러합니다. 맛을 보아야 분명히 압니다.
다윗은 파란 많은 삶을 가졌던 분입니다.
그는 어릴 때 목자로서, 때로는 양을 해치러 오는 이리와 사자들과 더불어 싸우기도 하였고,..... 또는 한 소년으로서 블레셋의 거인 골리앗과 겨루어서 물맷돌 하나로 그 장수를 멸하기도 하였습니다.
또는 사울 왕의 시기를 받아서..... 몇 번이나 사울 왕이 던지는 단창을 피하여 겨우 생명을 유지하기도 했고,...... 결국은 사울 왕의 노를 피하여 먼 황무지에서 헤매기도 하였으며......, 때로는 심지어 전통적으로 원수였던 블레셋 사람에게 도피하기도 하였고,..... 또 그곳에서 생명을 구하기 위하여 거짓 미친 체하기도 했습니다.
실로 파란만장의 위험한 생애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러한 위험 가운데서도 언제나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온갖 위험과 공포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서도............ 믿음으로 만난(萬難)을 이겼으며,......... 이런 경험을 통하여 하나님은 과연 그를 의지하는 자들을 언제나 보호하시고........, 위로하시고, 인자와 사랑을 베푸신다는 것을 체험하였습니다.
이런 체험을 통하여 그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언제나 감사하면서 모든 사람을 향하여 외칩니다.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나처럼 맛보아 알아보라.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다”
체험의 간증입니다.
내가 지나 보니, 믿어 보니 ..........하나님은 과연 선하셔서 그를 의지하는 자들을 축복하신다고 증언합니다.
이 시편뿐만 아니고, 우리가 잘 아는 로마서 8장 28절을 생각하여 보세요.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여기에 보면...... 우리가 안다고 하였습니다. 어떻게 알았습니까?
신앙의 체험을 통하여 알았습니다. 이 말씀도 경험의 증언입니다.
본문을 다시 한번 들어보세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우리 하나 하나 에게 도전하는 말씀입니다.
내가 실제로 하나님을 의지하고 살아보니,..... 하나님은 과연 선하시고 인자하신데,....... 너희들도 나처럼 참으로 신앙생활을 하여 보라고 하는 도전과 간절한 권면의 말씀이 여기에 있습니다.
의심부터 하지 말고....., 참으로 믿어 보라고 하는 말씀입니다.
기도에 대해서도 의심부터 하지 말고....., 참으로 간절히 기도하여 보라고 하는 도전의 말씀입니다.
예배에만 이렇게 참예하지 말고,..... 참으로 온갖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맛있는 성도의 맛을 내야 합니다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그 아버지에 그 자식이 되야 합니다
이러한 이들에게 하나님께서는 사죄와 구원의 ......
축복을 비롯하여,....
삶에 필요한 모든 축복을 더하여 주시고 환난 가운데서도 건져 주십니다.
“주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
우리들 중에 이미 하나님의 선하심을 맛보고 누리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누림이 더욱 온전하고 계속되려면 .......세상에 서 맛을 내는자가되야합니다
바로, 세상의 맛이 되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하나님의 선하심을 맛본 사람들임을 분명하게 나타내는 표증이라는 것입니다.
“소금이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마5:13). 우리 주님께서, 말로만 하나님의 선하심을 맛보았다고 하는 이들을 위하여 하신 말씀입니다.
이 세상에 맛을 주어야 합니다..... 뼈가 꺾이는 아픔 가운데서도 하나님 아버지의 선하심을 맛보셨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의 맛이 되셨습니다.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맛을 볼수록 친히 참으로 그를 의지하고 신앙생활을 해 보세요.
맛집엔 ...손님이 몰려옵니더......맛집엔.....소문이 납니다
맛집엔 ....기다림도 행복이고 ...나눔이 행복입니다
내가 그리스도를 맛보았으면 ....나또한 그리스도의 맛집이 되야합니다.
어느 유명한 목사님이 큰교회에 부임을 하셨습니다
첫 번째 설교 말씀을 들으려고 모든 교인이 가득 채웠습니다.
모든교인이 은혜받고 ...너무 너무 행복했습니다
목사님을 참 잘모셨다고 이구동성으로 말을합니다
그리고 다음주일을 기대했습니다
한참 기대하고 말씀을 듣습니다 ....그런데 먼저주 말씀하신 그말씀을 또하십니다...교인들을...꾹참고 그럴수도있지 ,,,,다음주일을 기약하며 수군거ㅡ렸습니다
그런데 ,,,주일을 맞아 말씀을 전하시는데....또 그말씀....꾹 참았던 교인들을 폭발합니다..
목사님은 조용히 말씀하시니다
여러분은 그말씀에 아멘은 하고 ...그렇게 그말씀대로 살지않았지 않습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