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동국한의 45기 청심 45기 김민성입니다.
1일차에는 입구안내 2일차 약국 3일차 짬팀 4일차 접수 5일차에는 본진안내와 예진을 맡았습니다. 두번째 하계봉사인 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봉사에 임한 것 같습니다. 기억에 남은 일은 봉사 마지막날에 있었습니다. 앉아계신 어머님들과 아버님들에게 안마를 해드리며 다양한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술을 드시고 오셨지만 진료를 받고 싶으시다고 우기시는 아버님이 있었습니다. 안마 잘 해드릴테니 이해해 달라고 말씀 드리고 안마 해드렸습니다. 안마를 받으시며 안마 받는게 훨신 낫네 하시며 만족하시는 아버님을 보며 봉사부의 중요성을 느겼습니다.이후에는 예진으로 승진하여 예진을 보게 되었는데 안내보직과는 다르게 더욱 깊이 환자분들과 이야기하며 공감과 소통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시는 아버지는 함께 운동 이야기를 하며, 걱정이 많으신 어머니에게는 공감을 하며 예진을 차근차근 해나간 것 같습니다. 청심에서 강조하는 환자를 위하는 프로다운 봉사가 이런 것을 이야기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봉사로는 세번째 하계봉사로는 두번째인 만큼 이전보다는 실수가 적었지만 실수가 없었던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전의 봉사와 달랐던 점은 그러한 실수들을 바로바로 확인하고 다른 청심인들의 봉사에 해가 되지 않도록 빠르게 수정할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완벽한 봉사는 아니였을지
몰라도 후회없는 봉사는 확실합니다. 이런 봉사 만들어주신 청심인 여러분 감사합니다.
진심은 반드시 닿는다는 말이 있듯 저의 진심이 환자분께 전달 되는 것 같습니다.이번 봉사로 얻은 마음가짐을 토대로 앞으로 봉사에 임하겠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본과 4학년]
사안나 선배님: 안녕하세요! 봉사부터 뒷풀이까지 정말 잘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봉사때 종종 할만 하냐고 여쭤주시며 신경써주셔서 봉사가 한결 편했던 것 같습니다! 뒷풀이도 정말 재미있었어요! 남은 방학 잘 지내시고 개총때 뵙겠습니다!
서민경 선배님: 안녕하세요! 항상 사근사근한 말투로 봉사동안 걱정해주시고 후배들 신경쓰시는 모습에 정말로 존경스러웠습니다!! ”나도 저렇게 후배를 잘챙기는 선배가 되고 싶다“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뒷풀이 동안에도 정말 재미있게 놀았던 것 같습니다! 남은 방학 잘 지내시고 개총때 뵙겠습니다!
서수빈 선배님: 안녕하세요! 항상 밝고 행복한 얼굴로 친근하게 다가오셔서 봉사와 뒷풀이 모두 재미있었던것 같아요 ㅋㅌㅋㅌㅋ 계속 장난거시는 것도 재미있어요!! 선배님 덕분에 엠티와 뒷풀이 다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ㅋㅌㅋㅋㅋㅋ 남은 방학 잘 보내시구 다음 개총때 더 재미있게 놀았으면 좋겠어요!!
엄서현 선배님: 안녕하세요!! 단장으로써 봉사 이끌어가시는 모습 정말 멋있었던 것 같아요! 저라면 그렇게 잘 봉사 마무리 못할 것 같은데 말이죠 ㅋㅌㅋㅌㅋㅋ 선배님 덕분에 봉사 뒷풀이 전부 너무 재미있게 지냈습니다!! 다음 봉사때부터 없으시다는게 믿겨지지가 않네요 남은 방학 잘 보내시고 다음에 뵐게요!!
정유림 선배님: 안녕하세요 정유림 선배님! 엠티때 끊임없이 마시시고 노시는 모습 보고 정말 대단하시다고 느꼈습니다!! 봉사때도 종종 마주치면 격려해주시는 모습이 정말 멋있는 단장단 선배님 같더라구요!! 봉사 내내 항상 감사했습니다! 남은 방학 잘 보내시고 개총때 뵙겠습니다!
최연우 선배님: 안녕하세요! 봉사때도 항상 분위기 메이커가 되셔서 봉사 이끌어가시고 숙소에서는 밝은 분위기 만들어주신덕에 더 행복한 봉사 됬던것 같습니다! 엠티때 술 마시는거 보고 진짜 놀랐습니다 ㅋㅌㅋㅌㅌㅋㅋㅋ 덕분에 재미있는 뒷풀이 지냈던 것 같습니당!! 남은 방학 잘 보내시구 개총때 뵐게요!!
[본과 3학년]
김도형 선배님: 안녕하세요! 형 항상 장난도 많이 받아주시고 덕분에 재미있게 봉사했던 것 같아여 ㅋㅌㅋㅌㅌㅋ 이제 단장으로써 봉사 진행하신다는게 믿겨지지가 않네여!! 다음 봉사도 청심다운 봉사 기대하고 있겠습니당!! 항상 행복하시고 남은 방학 행복하게 보내시고 개총때 뵐게여!!
백수연 선배님: 안녕하세요 봉사 내내 뵙지는
못해서 아쉽습니당…그래도 봉사부에서 있으며 환자분들이 하시는 말씀 들어보시면 진료부에서 청심의 봉사를 위해서 항상 힘써주시는게 느껴졌습니다!! 남은 방학 행복하게 지내시고 개총때뵙겠습니다!!
송수민 선배님: 안녕하세요! Mt가는길에 정말로 참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ㅋㅌㅋㅌㅋㅋㅋㅋ 덕분에 뒷풀이 동안 재미있게 지냈던것 같아여!! 봉사중에도 항상 괜찮냐고 여쭤봐주셔서 조금은 더 편하게 봉사 했던 것 같습니다!! 남은 방학 잘 지내시고 개총때뵐게여!!
우수민 선배님: 안녕하세요 항상 친근하게 대해주시고 봉사 내내 웃는 얼굴로 맞이해주셔서 봉사가 정말 행복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행복한 청심의 봉사를 느낀 것 같아요!! 남은 방학 행복하게 보내시고 개총때 뵙겠습니다!!
이서영 선배님: 안녕하세요! 평가회때 마다 진솔한 이야기 전해주셔서 청심의 진료부가 얼마나 고생하는지 느낀 것 같습니다!! 봉사부도 중요하지만 청심의 진료부 선생님들이 고생하는거에 비하면 세발의 피인 것 같아요!! 남은 방학도 잘 지내시구 다음 개총때 뵙겠습니다!!
이찬영 선배님: 안녕하세요!! 저희집에서 주무시면서 만날때마다 허허 웃으시면서 반갑게 맞이해주셔서 항상 행복했던 것 같아요!! 봉사동안에도 친근하게 대해주시면서 봉사해주셔서 봉사 편했던것 같아요!! 남은 방학 잘 지내시구!! 다음 개총때 뵐게여!!
차민기 선배님: 안녕하세요!! 98민기형은 항상 귀감이 되는 것 같아요!! 청심의 정신적 지주이자 저의 기둥이 되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덕분에 행복한 청심 생활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남은 방학 행복하게 보내시구!!!!!!! 다음 개총때 뵐게여!!
차해성 선배님: 안녕하세요!! 저희집에서 주무시면서 자리는 괜찮으셨을지 모르겠네여… 봉사 가기 전부터 신나게 갔던 것 같아요!! 봉사지에서도 항상 진료부로써 열심히 하시는 모습 정말 멋있으신 것 같아요!! 매사에 열심인 모습은 항상 본받고 싶어요!! 남은 방학 재미있게 보내시구 다음 개총때 뵙겠습니다
최다인 선배님: 안녕하세요!! 봉사부로 봉사에 임하면서 선배님을 잘 못 뵌 것 같아 아쉬운것 같아요 ㅠㅜㅠ 그래도 나오시는 환자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진료부에서 선생님들이 얼마나 고생하시는지 조금이나마 알 것 같습니다…봉사에서 노력하신 만큼 남은 방학 행복하게 보내시고 다음 개총때 뵜으면 좋겠습니다!!
[본과 2학년]
김미주 선배님: 안녕하세요. 봉사 중에 사고가 있어서 얼마나 놀랬는지 모르겠어요… 괜찮으신지 모르겠네요 ㅠㅜㅠㅠ 그때 약국원이라 그 상황에 있었는데 정말 걱정되더라구요…남은 방학동안 몸조리 잘하시고 다음 개총때 뵜으면 좋겠습니다!!
김민경 선배님: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진료부와 봉사부로 나누어져서 선배님을 자주 뵙지는 못한 것 같은데 약국에 있으면서 물품 가지러 오시는 선배님을 보면 얼마나 바쁜 봉사를 보내셨는지 조금이나만 느껴진 것 같습니다!! 남은 방학 재미있게 보내시구 다음 개총때 뵙겠습니다!!
김서현 선배님: 안녕하세요! 짬장 하시면서 너무 편하게 대해주셔서 짬팀동안 너무 행복했습니다! 카리스마 있는 리더쉽으로 이끌어 가시는 것도 너무 멋있더라구요!! 저도 나중에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여!! 남은 방학 잘 보내시고 다음 개총때 뵙겠습니다!!
김원빈 선배님: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정말로 친해진 것 같아서 조아여!! 이번 선발 대장으로 고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듀 쭉 같이 행복하게 봉사했으면 좋겠습니다!! 봉사때도 그 친근한 미소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남은 방학 잘 보내시고 개총때 뵐게여!!
배준환 선배님: 안녕하세요 형은 이해해 줄 거라고 생각해요!! 정말 사랑해요!! 감사했어요!!
오시명 선배님: 안녕하세요! 저번 하계봉사 짬팀때 친해지고 그 뒤로도 항상 편하게 대해주셔서 너무 편한 봉사와 청심 활동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이번 봉사에도 덕분에 너무 좋은 봉사 했던 것 같습니다!! 항상 친근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해여 ㅠㅜㅠㅠㅜㅜ 남은 방학도 잘 보내시구 개총때 뵙겠습니다!!
최도녕 선배님: 안녕하세요!! 진짜 제 정신적 지주이자 청심에 애정을 가지게 해주신 누나에여 ㅋㅌㅋㅌㅌㅋㅋ 항상 존경하고 믿는 분인거 알아주세여!! 남은 방학 재미있게 보내시거 개총때 뵐게여!!
[본과 1학년]
류채림 선배님: 안녕하세요! 전에는 봉사부에서 같이 뵌것 같은데 마지막 날은 진료부에 계시는 모습을 보면서 진짜 선배미가 느껴지더라구여!! 저도 언젠가는 진료부에 있을 수 있겠져…? 인수인계 시간에 항상 친근하게 대해주셔서 봉사가 더 편해진 것 같습니다!! 남은 방학 행복하게 지내시고 개총때 뵈여!!
사혜나 선배님: 안녕하세요! 혜나 누나라고 불렀던게 얼마전 인 것 같은데 ㅋㅌㅋㅌㅋㅋ 이번에도 쩝… 그렇게 됬네여 ㅋㅊㅋㅌㅋㅋ 너 덕분에 청심에서 항상 행벅하게 지냈던 것 같다!! 항상 고맙고 선배미도 넘치는 것 같아 ㅋㅌㅋㅋ남은 방학 잘 지내고 경주에서 보쟈!!
신유나 선배님: 안녕하세요! 이번에 총무로써 봉사 참여하시느라 엄청 힘들어 보이시더라구여 ㅠㅜㅠ 그럼에도 봉사하시면서 힘든 티 안내시고 후배 생각하시는게 진짜 존경스럽더라구여!! 남은 방학 잘 보내시고 경주에서 뵐게여!!
이지환 선배님: 안녕하세요!! 항상 사랑하고 선배로써 존경하고 사랑해!! 봉사때 덕분에 행복했어!! 뒷풀이때도 좋았고 남은 방학 잘 보내!! 길이는 이해해줘 ㅠㅜㅜㅠㅠ
이진택 선배님: 안녕하세요. 형 덕분에 항상 청심과 봉사 항상 재미있게 하는 것 같아요 말로는 항살 친해서 장난치지만 선배로써 존경하는거 알고 있져…? 남은 방학 잘 보내시고 경주에서 행복하게 뵈여!!
이채원 선배님: 안녕하세요! 봉사부에서 진료부에서 항상 열심으로 일하시는 모습 정말로 멋있습니다!! 경주에서도 항상 친근한 모습으로 대해주시고 봉사중에도 항상 걱정해주시고 알려주셔서 고마웠습니다!! 남은 방학 행복하게 지내시고 경주에서 뵙겠습니다!!
정도연 선배님: 안녕하세요!! 선배님 중에서 가장 든든한 것 같아요 ㅋㅌㅋㅌㅌㅋ 말도 잘 통하고 편하게 대해주셔서 봉사나 청심이나 항상 재미있게 행복하게 지냈던 것 같아요!! 남은 방학도 행복하게 지내시고 경주에서 뵐게여!!
정주연 선배님: 안녕하세요!! 항상 밝은 모습으로 봉사부를 이끌어줘서 재미있게 더욱 청심의 봉사가 이루어진것 같아요!!! 항상 밝은 봉사 만들어줘서 고맙고 남은 방학도 행복하게 지내고 경주에서 남은 경주 생활 재미있게 지내보자!!!
[예과 2학년]
수고했고 만나서 할게~
[예과 1학년]
김가은 후배님: 가은아!! 항상 열심히 봉사 참여하는거 너무 멋있고 후배인데도 항상 배울 점이 있는 것 같아 ㅋㅌㅋㅋㅋㅋ 항상 화이팅하고 2학기에도 청심에서 재미있게 지내보자!!
김지연 후배님: 진짜 청심의 초 엘리트!! 봉사때 너무 열심히 봉사하는 거보고 너무 멋있더라고… 이번 경주에서도 정말 재미있게 지내보자!!
목현지 후배님: 본진안내나 예진안내 보직을 받지는 못해서 자주 보지는 못했는데 가끔 지나가다가 보면 항상 열심히 환자분을 대하는게 진정한 의료인의 모습 같아서 항상 배울 점이 있었던 것 같아 ㅋㅌㅌㅋ 남은 방항 잘 보내고 경주에서 재미있게 지내보자!!
박시은 후배님: 시은아!! 봉사하는거 보면 내가 예1때 하던거하고는 진짜 차원이 다르게 열심히 하더라구 ㅠㅜㅠㅠㅠㅠ 나도 이제라도 너처럼 열심히 해야지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 남은 방학 잘 지내고 경주에서 재미있게 놀자!!
박채원 후배님: 채원아!! 뭉치부터 청심까지 항상 너무 열심히 해줘서 고마워!! 첫 봉사 힘들었을텐데 너무 열심히 해줘서 덕분에 나도 힘을 얻은 것 같아!! 방학 잘 지내고 경주에서 잘 지내보자!!
오세준 후배님: 세준아!! 내 맘 알지? 항상 아끼고 사랑하는 후배인거 기억해주고 남은 맨투맨은 경주에서 해줄게!!
윤희원 후배님: 희원아!! 첫봉사라 정말로 힘들었을텐데 너무 잘해줘서 고맙고 나도 힘을 많이 얻은 것 같아!! 남은 방학 봉사 열심히 한 만큼 잘 보내고 경주에서 재미있게 지내보자!!
조하영 후배님: 하영아!! 너무 친근하게 항상 환자분을 대해줘서 봉사 2회차 인줄 알았어 ㅋㅊㅋㅌㅌㅋㅋ앞으로도 이렇게 열심히 해줘!! 나도 노력할게 ㅋㅊㅋㅋㅋ 경주에서 더 재미있게 지내보자!! 방학 잘지내고 담에 보쟈!!
최종욱 후배님: 종욱이 청심 예1의 믿을 기둥이자 너무 든든한 후배인 것 같아!! 말로 다 표현 못할 만큼 잘해줬고 앞으로도 믿고 있을게 ㅋㅊㅌㅌㅌㅋㅋㅋ 방학 잘 보내고 경주 내려오면 진짜 재미있게 놀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