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츰차츰 제1차 정기산행 일자가 다가옵니다. 그날에 앞서 님들과의 근교산 산행을 다음과 같이 갖고자 하오니 많이 참석해 주시면 더욱 고맙겠읍니다.
+++++ 다 음 +++++
산행지 : 비음산(567.0m) 소재지 : 경남 창원 일 시 : 2008년 6월 29일 09:00 산행코스 : 관음사 - 남산치 - 청라봉 - 비음산 -청라봉 - 남산치 - 관음사 (원점 회귀 코스) 산행시간 : 약 4시간 준비물 : 식수, 간식, 우의, 여벌옷, 기타 개인 상비약 집결지 : 진례 평지못 위 관음사 앞 회 비 : 없음 참고사항 : 1) 당일 산행후 여름철 보양식인 맛있는 백숙을 님들께 드리고저 준비하오니 중식은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참석이 가능한 님들은 주변의 귀하신 분들과 함께 필히 신청하여 주십시요.
비음산 사진
비음산 지도
비음산 소개 비음산(486m)은 낙남정맥에 속해 있으면서 창원시를 성곽처럼 둘러싼 산줄기의 동쪽 수문장처럼 당당한 산세를 펼치고 있다. 낙남정맥은 비음산에서 남동쪽으로 대암산(655m)과 불모산(801m)을 거쳐 낙동강으로 향하고, 서쪽으로 천주산(638.8m)을 거쳐 무학산(767.4m)으로 이어진다. 경남의 근간을 이루는 한 기둥의 중간에 비음산(486m)이 자리를 튼 것이다. 비음산(486m)은 여느 진달래 산이 그렇듯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다. 또한 정상을 정점으로 능선을 따라 군락지가 산재한 것도 다른 산들과 다를 바 없다. 하지만 이곳에는 둘레가 4km에 이르는 포곡식 산성(내부에 넓은 계곡을 포용하고 계곡을 둘러싼 주위의 산 능선을 따라 성벽을 축조한 산성)으로 통일신라시대에 축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산성에서 내려다 보면 김해평야와 창원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와 당시의 군사적 요충지임을 알 수 있 다. 성의 둘레는 약 4km로 성벽은 대부분 붕괴되었으나, 동벽의 일부 구간은 높이 157cm, 너비 77cm 정도로 남아 있다.
김해가우리산악회 배상
|
첫댓글 1번 윤주관 참석
2,3번 김진현,김경애 참석합니다..백숙 먹으러^^
4,5번 김덕원,권현주 참석
6번 현용석 참석...
무법자님 비안오면 참석하신답니다..(아침 출근길에 ev안에서)
7번 알수없어요 (김구년) 참석여부 알수없어요..ㅋㅋㅋ 에궁 저는 산두 잘 못타는디....살살 다뤄주셈..
날라다니시더니만^^엄살이 과하십니다..
8,9,10번 알수없어요 반쪽님,이진홍 내외분 참석
11번 김성자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