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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기독교 법의 전통과 12 세기의 가톨릭 국가에서 그라티아누스는 자연법을 신의 법과 동일시했습니다. 알베르투스 마그누스(Albertus Magnus)는 한 세기 후에 이 문제를 다루었고, 그의 제자인 토마스 아퀴나스(Thomas Aquinas)는 그의 저서 Summa Theologica I-II qq. 90-106에서 자연법을 독립된 상태로 회복시켰고, 자연법은 이성적 피조물이 영원한 법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48] 그러나 인간의 이성으로는 영원한 율법을 온전히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계시된 하느님의 율법으로 보충할 필요가 있었다. 또한 기독교의 성경적 율법을 참조하십시오. [49]
한편 아퀴나스는 모든 인간법 또는 실정법은 자연법에 순응하여 판단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불의한 법은 온전한 의미에서 법이 아니다. 그것은 단지 그것이 정당한 법과 같은 방식으로 정당하게 구성되고 집행되는 한, 법의 '겉모습'을 유지할 뿐, 그 자체는 '법의 왜곡'이다. [50] 이 시점에서 자연법은 다양한 법의 도덕적 가치에 대한 판단을 내리는 데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애초에 그 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결정하는 데에도 사용되었다. 이 원칙은 폭군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긴장의 씨앗을 놓았다. [51]
가톨릭 교회는 알베르투스 마그누스(Albertus Magnus)가 도입하고 토마스 아퀴나스(Thomas Aquinas)가 정교하게 다듬은 자연법의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52] 특히 그의 신학 총서(Summa Theologica)에서, 그리고 종종 살라망카 학파를 통해 걸러진 것처럼 보인다. 이 견해는 일부 개신교도들도 공유하며,[53] 성공회 작가 C. S. 루이스가 그의 저서 Mere Christianity and The Abolition of Man에서 묘사했습니다. [54]
가톨릭 교회는 인간이 육체와 정신, 육체적인 것과 비물질적인 것(또는 아마도 영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둘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이해합니다. [55] 인간은 양심이 있기 때문에 선과 악을 분별할 수 있다. [56] 우리가 추구할 수 있는 선의 표현은 많이 있다. 생식과 같은 어떤 것들은 다른 동물들과 공통적인 것이고, 다른 것들은 진리 추구와 마찬가지로 인간의 능력에 고유한 성향들이다. [57]
무엇이 옳은지 알기 위해서는 이성을 사용하고 그것을 토마스 아퀴나스의 교훈에 적용해야 합니다. 이 이성은 가장 추상적인 형태로, "선은 추구하고, 악은 피해야 한다"는 기본 계율의 개념으로 구체화된다고 믿어진다. [58] 아퀴나스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자연법에는 첫째, 모든 사람이 알고 있는 가장 일반적인 계율이 있다. 둘째로, 어떤 이차적이고 더 상세한 계율들은, 말하자면, 첫 번째 원칙과 밀접하게 이어지는 결론. 이러한 일반적인 원칙에 관해서는, 추상적으로 말하자면, 자연법은 사람의 마음에서 결코 지워질 수 없다. 그러나 그것은 얼룩져 있습니다 특정 행동의 경우, 이성이 적용하는 데 방해가 되는 한, 일반적인 원칙 특정 실천 지점, concupiscence 또는 일부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은 다른 열정(77, 2). 그러나 다른 계율, 즉 이차적인 계율에 관해서는 자연법은 인간의 마음에서 지워질 수 있으며, 악한 설득에 의해서도 말끔히 지워질 수 있다. 추측 문제: 필요한 결론과 관련하여 오류가 발생합니다. 또는 악랄한 관습에 의해서 그리고 어떤 사람들 사이에서와 같이 타락한 습관, 도둑질, 심지어 사도와 같은 부자연스러운 악덕 국가(Rm. i)는 죄로 간주되지 않았다.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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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1차 계율과 직접적인 계율은 "지워질" 수 없지만 2차 계율은 "지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무론적 윤리 이론에 대해 그들은 놀라울 정도로 많은 해석과 융통성에 열려 있다. 인류가 1차 또는 부차적인 계율에 따라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규칙은 다음과 같이 2차 계율이 될 수 있습니다.
술에 취하는 것은 건강을 해치고, 더 나쁘게는 이성적인 동물인 인간에게 기본적인(즉, 자기 보존을 지지하지 않는) 이성적 능력을 파괴하기 때문에 잘못된 것입니다.
도둑질은 사회적 관계를 파괴하기 때문에 잘못이며, 인간은 본질적으로 사회적 동물이다(즉, 사회에서 살아가야 한다는 부차적인 교훈을 지지하지 않는다).
자연 도덕 법칙은 행동과 동기라고도하는 외적 행위와 내적 행위 모두와 관련이 있습니다. 단순히 옳은 일을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정으로 도덕적이 되려면 그 사람의 동기도 옳아야 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길 건너편에 있는 할머니를 돕는 것(좋은 외모 행위)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러나 좋은 의도가 항상 좋은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동기는 추기경 또는 신학적 덕목과 일치해야 합니다. 기본 덕목은 자연에 적용된 이성을 통해 획득됩니다. 그들은:
신중함
정의
절제
포티튜드
신학적 덕목은 다음과 같다.
신앙
희망
자선
아퀴나스에 따르면, 이러한 덕목들 중 하나라도 결핍된 것은 도덕적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이 결핍된 것이다. 예를 들어, 공의와 신중함과 불굴의 의지를 지녔지만 절제가 부족한 사람을 생각해 보십시오. 자제력이 부족하고 쾌락에 대한 욕망이 있기 때문에, 좋은 의도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도덕적인 길에서 흔들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16세기에는 살라망카 학파(프란시스코 수아레스, 프란시스코 데 비토리아 등)가 자연법 철학을 더욱 발전시켰고, 자크 마리탱(Jacques Maritain)과 같은 20세기 철학자들이 주요 해석을 제공했다.
「가톨릭 교회 교리 문답서」(Catechism of the Catholic Church)는 그것을 다음과 같이 묘사한다: "자연법은 인간으로 하여금 선과 악, 진리와 거짓을 분별할 수 있게 하는 본래의 도덕적 감각을 표현한다: '자연법은 모든 사람의 영혼 속에 기록되고 새겨져 있는데, 이는 인간으로 하여금 선을 행하도록 정하고 죄를 짓는 것을 금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간 이성의 이 명령은 우리의 정신과 자유가 복종해야 하는 더 높은 이성의 목소리와 해석자가 아니라면 법의 효력을 갖지 못할 것이다. '"[60]
가톨릭 교회에 있어서 자연법은 하나의 지고하고 보편적인 원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원리로부터 우리의 모든 자연적 도덕적 의무 또는 의무가 도출된다. 토마스 아퀴나스(Thomas Aquinas)는 이 원리가 무엇인지에 대한 가톨릭 도덕 사상가들의 다양한 생각을 다시 시작한다: 선은 주로 실천 이성의 이해에 속하는 것이기 때문에, 도덕적 행동의 최고 원리는 선을 중심 관념으로 삼아야 하며, 따라서 최고 원리는 선을 행하고 악을 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61]
이슬람 자연법[편집]
추가 정보: 이스티슬라
중세의 학자이자 과학자, 정치가인 아부 라얀 알-비루니(Abū Rayhān al-Bīrūnī)는 "자연법"을 적자생존으로 이해했다. 그는 인간 사이의 적대감은 예언자들을 통해 보내졌다고 믿었던 신의 율법을 통해서만 극복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또한 수니파 신학의 가장 큰 학파인 아샤리 학파와 이븐 하즘의 일반적인 입장이라고 한다.[62] 이렇게 개념화하면 모든 '법칙'은 문화적 개념과 개인적 선호에 의해 작용하는 주관적 태도에서 비롯된 것으로 간주되며, 따라서 '신의 계시'라는 개념은 상대적이라고 비판받는 인간의 긍정적 법칙을 하나의 신적 적극적 법칙으로 대체하는 일종의 '신의 개입'으로 정당화된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인간의 법"에서와 마찬가지로 "신의 법"에도 포함될 수 있다는 것을 수반하지만, 후자와는 달리 "하나님의 법"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인해 명령의 본질에 관계없이 구속력이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수니파 신학에서 두 번째로 큰 학파인 마투리디 학파와 무타질파는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일종의 자연법 또는 "객관적" 법의 존재를 가정한다. 아부 만수르 알-마투리디(Abu Mansur al-Maturidi)는 인간의 마음은 계시의 도움 없이도 신의 존재와 "선"과 "악"의 주요 형태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알-마투리디는 도둑질의 예를 들었는데, 그는 도둑질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산을 위해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이성만으로 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믿는다. 마찬가지로, 살인, 음행, 술 취함은 모두 알 마투리디에 따르면 인간의 정신이 알 수 있는 "식별 가능한 악"입니다. 마찬가지로, 아베로에스(Ibn Rushd)는 정의와 지하드에 관한 그의 논문과 플라톤의 공화국에 대한 그의 주석에서, 인간의 마음은 살인과 도둑질의 불법성을 알 수 있으며, 따라서 이슬람 샤리아의 다섯 가지 마카시드 또는 그 이상의 의도, 또는 종교, 생명, 재산, 자손, 이성의 보호를 알 수 있다고 썼다. 그의 아리스토텔레스 주석은 이후의 아베로주의 운동과 토마스 아퀴나스의 저술에도 영향을 미쳤다. [63]
Ibn Qayyim Al-Jawziyya는 또한 인간의 이성이 "큰 죄"와 "선행"을 구별 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인용 필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이븐 타이미야와 마찬가지로 "신의 계시"의 권위를 강조했고, 비록 그것이 인간의 이성과 모순되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그것을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신의 명령"의 전부는 아닐지라도 대부분이 "현세"와 "내세" 모두에서 인간에게 합리적이고(즉, 합리화할 수 있음) 유익하다고 강조했다.
이슬람 율법의 이스티슬라 개념은 토마스 아퀴나스가 예시한 것처럼 서구의 자연법 전통과 몇 가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연법은 사람의 성취를 향한 경향에 따라 자명한 것을 선으로 간주하는 반면, istislah는 일반적으로 다섯 가지 "기본 재화"중 하나와 관련된 모든 것을 선이라고 부릅니다. 많은 법학자, 신학자, 철학자들은 이러한 "기본적이고 근본적인 선"을 율법에서 추상화하려고 시도했다. 예를 들어, Al-Ghazali는 그것들을 종교, 생명, 이성, 혈통 및 재산으로 정의했으며 다른 사람들은 "명예"도 덧붙였습니다. [ 인용 필요 ]
브레혼 법[편집]
추가 정보: 브레혼 법(Brehon law)
초기 아일랜드의 법, An Senchus Mor (위대한 전통)는 여러 곳에서 recht aicned 또는 자연법을 언급합니다. 이것은 유럽의 법 이론 이전의 개념이며, 보편적이고 자연 행위에 대한 이성과 관찰에 의해 결정될 수 있는 법률 유형을 반영합니다. 닐 맥레오드(Neil McLeod)는 법이 따라야 할 개념을 다음과 같이 식별합니다: fír(진리)와 dliged(권리 또는 자격). 이 두 용어는 자주 발생하지만 아일랜드 법은 엄격하게 정의하지 않습니다. 그와 비슷하게, 코루스(córus, 합당한 질서에 따른 법)라는 용어는 어떤 곳에서, 심지어 어떤 성구의 제목에서도 나온다. 이 두 가지는 법학자들에게 매우 실제적인 개념이었으며, 그것들에 대한 주어진 판결의 가치는 명백히 확인할 수 있었다. McLeod는 또한 언급 된 특정 법률의 대부분이 시간의 시험을 통과하여 진실성이 확인되었지만 다른 조항은 더 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테스트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방식으로 정당화된다고 제안했습니다. [64]
이 법은 아일랜드어의 가장 오래된 방언인 베를라 페이니(Bérla Féini)[바이를라파이나(Bairla-faina)]로 쓰여졌는데, 당시에도 브레혼이 되려는 사람들은 이 방언에 대해 특별한 가르침을 받아야 할 정도로 어려웠으며, 브레혼을 시작부터 학식 있는 브레혼이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보통 20년이었다. 법에 따라 양 당사자가 동의하고 둘 다 제정신이라면 제3자가 의무를 이행할 수 있지만. [65] 그것은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고 종교적 표현의 자유가 서유럽에서 다시 한 번 유효한 시스템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민족-켈트족 분리 하위 문화에 포함되었습니다. [66]
영문학[편집]
하인리히 A. 롬멘(Heinrich A. Rommen)은 "영국 관습법의 정신이 가톨릭 중세에 동화되었던 자연법과 공평의 개념을 유지한 끈질긴 노력, 특히 헨리 드 브랙턴(1268년 사망)과 존 포르테스큐 경(1476년 사망)의 영향 덕분"이라고 언급했다. [67] Bracton의 번역자는 Brackton이 "로마 법학의 원칙과 구별을 확고하게 염두에 둔 훈련된 법학자"라고 언급합니다. 그러나 브랙턴은 그러한 원칙들을 노예처럼 모방하기보다는 영국의 목적에 맞게 적용했다. [68] 특히 브랙턴은 "군주의 의지가 곧 법이다"라는 로마 제국의 격언을 뒤집어 왕이 법 아래에 있다고 주장했다. [69]
법률 역사가인 찰스 F. 멀렛은 브랙턴의 "법에 대한 윤리적 정의, 정의에 대한 인식, 그리고 마침내 자연권에 대한 그의 헌신"에 주목했다. [70] 브랙턴은 정의가 "모든 권리가 생겨나는" "샘의 머리"라고 생각했다. [71] 정의에 대한 그의 정의에 대해 Bracton은 12세기 이탈리아 법학자 Azo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72] Bracton의 작품은 미국의 역사적 인물 Thomas Jefferson이 젊은 견습 변호사로 연구한 두 번째 법률 논문이었습니다. [73]
포르테스큐는 "다음 세기의 법적 발전 과정에 깊은 영향을 미쳤던" 저서들에서 "하느님과 자연의 법의 지고한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74] 법학자 엘리스 산도즈(Ellis Sandoz)는 "역사적으로 고대의 법과 존재론적으로 더 높은 법(영원한, 신성한, 자연적인)이 함께 엮여 Fortescue의 영국법 설명에서 하나의 조화로운 질감을 구성한다"고 언급했습니다. [75] 법률 역사가 Norman Doe가 설명했듯이 "Fortescue는 Aquinas가 설정 한 일반적인 패턴을 따릅니다. 모든 입법자의 목적은 사람들을 덕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 일은 법을 통해 이루어진다. 법에 대한 포르테스큐의 정의(아쿠르시우스와 브랙톤에서도 발견됨)는 결국 '고결한 것[정직함]을 명령하고 그 반대를 금지하는 신성한 제재'였다." [76] 포르테스큐는 위대한 이탈리아 레오나르도 브루니의 말을 인용하여 "미덕만이 행복을 낳는다"고 말했다. [77]
크리스토퍼 세인트 저메인(Christopher St. Germain)의 『의사와 학생』(The Doctor and Student)은 영국 법학의 고전이다. [78][79] 노먼 도는 토마스 아퀴나스의 율법에 대한 정의를 인용하여 성 제르맹의 견해가 "본질적으로 토마스주의자"라고 지적하며, "공동체를 책임지고 있는 사람이 공동선을 위해 만들고 공포한 이성의 의식"이라고 언급했다. [80]
에드워드 코크 경(Sir Edward Coke)은 당대 최고의 법학자였습니다. [81] 코카콜라의 탁월함은 바다를 넘어 확장되었다: "미국 혁명 지도자들에게 '법'은 에드워드 코크 경의 관습과 올바른 이성을 의미했다." [82][83] 코카콜라는 법을 "적절하고 필요한 것을 명령하고 반대되는 것을 금지하는 완전한 이성"이라고 정의했다. [84] 코카콜라의 경우, 인간의 본성이 법의 목적을 결정했다. 그리고 법은 어느 한 사람의 이성이나 의지보다 우월하였다. [85] 자연법에 대한 코크의 논의는 칼빈의 사건(1608)에 대한 그의 보고서에서 나타난다: "자연법은 하나님께서 인간의 본성을 창조하실 때 그의 보존과 인도를 위해 인간의 마음에 주입하신 것이다." 이 사건에서 판사들은 "신민의 신앙은 자연법에 의해 왕에게 귀속된다: 둘째, 자연법은 영국법의 일부이다: 셋째, 자연법은 어떤 사법이나 지방법보다 우선한다: 넷째, 자연법은 불변한다." 이러한 발견을 뒷받침하기 위해, 모인 재판관들은(그들 중 한 사람인 코카콜라의 보고에 따르면) 아리스토텔레스, 키케로, 사도 바울을 권위자로 인용했다. 뿐만 아니라 Bracton, Fortescue 및 St. Germain. [86]
코카콜라 다음으로 17세기의 가장 유명한 관습법 법학자는 매튜 헤일 경이다. 헤일은 자연법에 관한 논문을 썼는데, 이 논문은 18세기 영국의 법률가들 사이에 회람되었고, 이 논문은 세 권의 사본으로 남아 있다. [87] 이 자연법 논문은 Of the Law of Nature(2015)로 출판되었습니다. [88] 헤일의 자연법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법은 도덕적 행위의 도덕적 선과 도덕적 악을 발견하고, 전자를 명령하고, 후자를 그의 주입된 본성, 그의 이성, 그리고 그의 양심의 은밀한 목소리 또는 지시에 의해 금지하는 그의 본성과 함께 인간에 의해 주어진 전능하신 하나님의 법이다." [89]
그는 자연법을 시민 정부에 선행하고, 준비하고, 후속하는 것으로 보았고,[90] 인간의 법은 "자연의 법칙이 명령하는 것을 금지할 수 없으며, 자연의 법칙이 금지하는 것을 명령할 수 없다"고 말했다. [91] 그는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키케로, 세네카, 에픽테토스, 사도 바울을 권위자로 인용했다. [92] 그는 홉스가 자연법을 자기 보존으로 환원시키고 홉스의 자연 상태에 대한 설명에 대해 비판적이었지만 [93] 휴고 그로티우스의 De jure belli ac pacis, Francisco Suárez의 Tractatus de legibus ac deo legislatore, John Selden의 De jure naturali et gentium juxta disciplinam Ebraeorum을 긍정적으로 끌어들였다. [94]
일찍이 13세기에 "자연의 법칙은... 모든 법의 근거이다."95) 그리고 장관과 판사들은 "모든 사람은 처벌을 받기 전에 출석해야 한다는 것이 자연의 법칙에 의해 요구된다. 그리고 만일 불참하면 소환하여 불이행을 해야 한다." [96][97] 더 나아가 1824년에는 "우리 법정의 소송 절차는 영국의 법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그 법은 다시 자연의 법과 하나님의 계시된 법에 기초를 두고 있다. 만일 집행하고자 하는 권리가 이 두 가지 중 어느 것과도 일치하지 않는다면, 영국 지방 법원은 그것을 인정할 수 없다." [98]
홉스[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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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스 홉스
17세기에 이르러 중세의 목적론적 견해는 일부 지역에서 격렬한 비판을 받았다. 토마스 홉스(Thomas Hobbes)는 모든 인간이 동의할 수 있는 것, 즉 그들이 추구하는 것(행복)은 논쟁의 대상이 되지만, 다른 사람의 손에 의한 폭력적인 죽음과 같이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에 대해 광범위한 합의가 형성될 수 있다는 법적 실증주의의 계약론적 이론을 세웠다. 자연법은 생존과 번영을 추구하는 이성적인 인간이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하는 것이었다. 따라서 자연법은 인간의 자연권을 고려함으로써 발견되었지만, 이전에는 자연법을 고려함으로써 자연권이 발견되었다고 말할 수 있었다.
홉스의 견해에 따르면, 자연법이 우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인간이 주권자의 명령에 복종하는 것이었다. 이제 법의 궁극적인 원천은 주권자로부터 나오고, 주권자의 결정은 도덕에 근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법실증주의가 탄생한다. 제레미 벤담 (Jeremy Bentham)의 법 실증주의에 대한 수정은 이론을 더욱 발전 시켰습니다.
토마스 홉스(Thomas Hobbes)가 그의 논문 리바이어던(Leviathan)과 드 시브(De Cive)에서 사용한 바와 같이, 자연법은 "인간이 자신의 삶을 파괴하거나 그것을 보존할 수단을 빼앗는 것을 금지하는 이성에 의해 밝혀진 계율 또는 일반적인 규칙"입니다. 그리고 그가 가장 잘 보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생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99]
홉스에 따르면, 19개의 법칙이 있다. 처음 두 가지는 리워야단의 XIV 장에서 설명된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자연 법칙; 및 계약"); 다른 것들은 XV 장 ( "다른 자연 법칙들")에 있습니다.
자연의 첫째 법칙은 모든 사람은 평화를 얻을 희망이 있는 한, 평화를 위해 노력해야 하며, 평화를 얻을 수 없을 때는 전쟁의 모든 도움과 이점을 추구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자연의 두 번째 법칙은, 다른 사람들도 평화를 위해, 그리고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서, 그는 모든 것에 대한 이 권리를 내려놓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기꺼이 다른 사람들에 대항하는 자유에 만족해야 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 율법은 사람이 맺은 성약을 이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자연의 법칙 안에 정의의 근원과 근원이 있다... 언약이 맺어졌을 때, 그것을 깨뜨리는 것은 부당하며, 불의의 정의는 다름 아닌 언약을 이행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불의하지 않은 것은 무엇이든지 정의롭다.
넷째 율법은 단순한 은혜로 다른 사람에게서 유익을 얻는 사람은 그것을 주는 사람이 자신의 선의를 회개할 합리적인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법을 어기는 것을 배은망덕이라고 합니다.
다섯 번째 법칙은 만족이다: 모든 사람은 자신을 나머지 사람들에게 맞추기 위해 노력한다. 이 법칙을 지키는 사람들은 사교적이라고 불릴 수 있다. 반대로, 고집이 세고, 사교적이지 않고, 진취적이고, 다루기 어렵습니다.
여섯째 법칙은 미래의 때를 경계할 때, 회개하고 그것을 갈망하는 자들의 과거의 범죄를 용서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곱 번째 법칙은 복수를 할 때 인간은 악한 과거의 위대함이 아니라 뒤따를 선의 위대함을 본다는 것이다.
여덟 번째 율법은 어떤 사람도 행동, 말, 얼굴, 몸짓으로 다른 사람을 증오하거나 경멸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 법의 위반은 일반적으로 contumely라고 불립니다.
아홉 번째 법칙은 모든 사람이 본성적으로 다른 사람을 동등하게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 계율을 어기는 것은 교만입니다.
열 번째 법칙은 평화의 상태에 들어설 때, 어떤 사람도 자신에게 어떤 권리도 유보할 것을 요구하지 않으며, 그는 만족하지 않는 권리를 나머지 모든 사람에게 유보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계율을 어기는 것은 교만이며, 계율을 지키는 사람들은 겸손하다고 불린다.
열한 번째 법칙은 사람이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판단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받았다면, 그는 그들 사이를 동등하게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열두 번째 법칙은 나눌 수 없는 것들은 나눌 수만 있다면 공동으로 향유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물건의 양이 허락한다면, 아낌없이 누리고, 그렇지 않으면 권리를 가진 사람들의 수에 비례한다.
열세 번째 법은 완전한 권리입니다. 공동으로 나누거나 향유할 수 없는 물건의 첫 번째 소유(번갈아 사용하는 경우)는 추첨에 의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열네 번째 법칙은 공동으로 누릴 수 없고 나눌 수 없는 것들은 첫 번째 소유자에게 귀속되어야 하며, 어떤 경우에는 제비뽑기로 얻은 맏아들에게 귀속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열다섯 번째 법은 평화를 중재하는 모든 사람이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열여섯 번째 법은 분쟁 당사자가 중재인의 판단에 자신의 권리를 복종시킨다는 것입니다.
열일곱 번째 법칙은 어떤 사람도 자신의 대의에 적합한 중재자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열여덟 번째 법은 어느 한 쪽의 승리로 다른 쪽의 승리로 인해 더 큰 이익이나 명예 또는 쾌락이 생길 경우 어떤 사람도 재판관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열아홉 번째 법칙은 사실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판사는 한 당사자의 증언을 다른 당사자보다 더 중요하게 여겨서는 안 되며, 다른 증거가 없으면 다른 증인의 증언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홉스의 철학은 초기 자연법 전통의 기초 원칙에 대한 정면 공격을 포함하며,[100] 미덕과 행복의 전통적인 연관성을 무시하고,[101] 마찬가지로 공동선의 증진에 대한 개념을 제거하기 위해 "법"을 재정의합니다. [102] 홉스는 아리스토텔레스가 자연을 인간의 완전성과 연관시킨 것을 사용하지 않으며, 아리스토텔레스가 "자연"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거꾸로 한다. 홉스(Hobbes)는 인간이 "자연적 성향을 가진...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것"은 또한 "모든 것, 심지어 서로의 몸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03) 그리고 인간의 삶이 "고독하고, 가난하고, 더럽고, 잔인하고, 짧은" 이 "모든 사람에 대한 모든 사람의 전쟁"에서 "그 어떤 것도 부당할 수 없다." [104]
홉스는 사람들이 주로 "자연이 인간에게 심어준 어떤 사회적 정신"을 통해 사회에 참여한다는 키케로의 견해를 거부하면서,[105] 인간이 사회에 참여하는 것은 단순히 "필연적으로 필연적으로 초래되는 전쟁의 비참한 상태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라고 선언한다. 인간의 자연스런 열정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을 경외심에 사로잡을 수 있는 가시적인 힘이 없을 때에." [106] 자연적 인간 사교성에 대한 고전적 관념에 반대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홉스는 근본적인 자연법 격언인 황금률을 뒤집는다. 홉스의 해석은 "그대가 그대 자신에게 행하지 않았을 것을 다른 이에게 행하지 말라"이다.[107]
홉스에 대한 컴벌랜드의 반박[편집]
영국의 성직자 리처드 컴벌랜드(Richard Cumberland)는 홉스가 개인의 이기심을 인간 동기의 본질적인 특징으로 묘사한 것에 대해 길고 영향력 있는 공격을 가했다. 역사가 크누드 하콘센(Knud Haakonssen)은 18세기에 컴벌랜드가 알베리코 젠틸리(Alberico Gentili), 휴고 그로티우스(Hugo Grotius), 사무엘 푸펜도르프(Samuel Pufendorf)와 함께 "17세기 '현대' 자연법 학파의 창시자들의 삼두정치"에 속했다고 지적했다. [108] 18세기 철학자 샤프츠베리와 허치슨은 "분명히 부분적으로 컴벌랜드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109] 역사가 존 파킨 (Jon Parkin)은 컴벌랜드의 작업을 "17 세기의 윤리 및 정치 이론의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라고 묘사합니다. [110]
파킨은 컴벌랜드의 자료 중 많은 부분이 "로마의 스토아주의, 특히 키케로의 저작에서 유래한 것"이라며 "컴벌랜드는 자연이 객관적인 도덕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었던 스토아학파와 도덕이 인간적이고 관습적이며 이기적이라고 주장한 에피쿠로스학파 사이의 키케로의 논쟁의 틀 안에서 홉스와의 관계를 의도적으로 던졌다"고 말한다. [111] 그렇게 함으로써 컴벌랜드는 중세 시대에 자연법에 집착했던 기독교 교리(특히 "원죄" 교리와 인간이 신의 개입 없이는 스스로를 "완전하게" 할 수 없다는 상응하는 가정)의 덧씌움을 덜 강조했다.
홉스의 법칙의 다양성과는 대조적으로, 컴벌랜드는 그의 자연법칙 논문의 첫 문장에서 "모든 자연법칙은 모든 합리성에 대한 자비의 하나로 환원된다"고 말한다. [112] 그는 나중에 이렇게 밝힌다: "나는 이성(Rationals)이라는 이름으로 인간으로서의 신과 마찬가지로 이해하기를 간청한다. 그리고 나는 키케로의 권위에 따라 그렇게 한다." 컴벌랜드는 인간 본성의 성숙한 발전("완전성")은 공동선을 위해 기꺼이 행동하는 개별 인간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113]
컴벌랜드에게 인간의 상호의존성은 홉스가 말한 것처럼 각 개인이 개인의 생존을 위해 나머지 모든 사람들과 전쟁을 벌일 수 있는 자연적 권리를 배제한다. 그러나 하콘센은 컴벌랜드를 "계몽된 이기주의"의 지지자로 읽지 말라고 경고한다. 오히려, "인류에 대한 올바른 도덕적 사랑"은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 안에 있는 인류에 대한 사랑을 통한 하느님에 대한 무관심한 사랑"입니다. [114] 컴벌랜드는 "주로 우리의 행복에 도움이 되는" 행동은 "하나님의 명예와 영광"과 "인간에 대한 사랑과 정의"를 증진하는 행동이라고 결론지었다. [115]
컴벌랜드는 동료 인간의 복지를 바라는 것이 "우리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에 필수적이라고 강조한다. [116] 교황은 행복이 "가장 광범위한 자비"에 있다는 결론의 권위로 "이성"을 언급하지만, "행복의 필수 요소"로서 "타인에 대한 사랑과 자비"를 의미하는 "자비로운 애정"과 "그들의 행복에서 비롯되는 기쁨"을 언급한다. [117]
미국 법학[편집]
미국 독립 선언문은 미합중국 국민이 "자연의 법칙과 자연의 신이 그들에게 부여한 분리되고 동등한 지위"를 취하는 것이 필요하게 되었다고 명시하고 있다. 일부 초기 미국 법률가와 판사들은 자연법이 너무 미약하고, 무정형이며, 구체적인 권리와 정부의 한계를 근거로 삼을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다. [118] 그러나 자연법은 일부 사법적 결정, 입법 행위 및 법적 선언에서 법적 청구와 권리에 대한 권위 역할을 했습니다. [119] 로버트 로리 클린턴 (Robert Lowry Clinton)은 미국 헌법이 관습법 기초 위에 놓여 있고 관습법은 고전적 자연법 기초 위에 놓여 있다고 주장합니다. [120]
유럽의 자유주의적 자연법[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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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berico Gentili 박사, 국제법 과학의 창시자
자유주의적 자연법은 중세 기독교 자연법 이론과 홉스의 자연법 개정에서 비롯되었으며, 때로는 둘 사이의 불안한 균형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알베리코 젠틸리 경(Sir Alberico Gentili)과 휴고 그로티우스(Hugo Grotius)는 자연법에 기초한 국제법 철학을 세웠다. 특히 바다의 자유와 정당한 전쟁 이론에 관한 그로티우스의 저술은 자연법에 직접적으로 호소했다. 그는 자연법 자체에 관해서는, "전능한 존재의 의지조차도 자연법을 바꾸거나 폐지할 수 없다"고 썼는데, 자연법은 "하느님이 계시지 않다거나 하느님이 인간사에 관심이 없으시다는 불가능한 것을 가정한다 해도 그 객관적 타당성은 유지될 것"입니다. (De iure belli ac pacis, Prolegomeni XI). 이것은 자연법이 더 이상 신학에 의존하지 않게 만든 유명한 논증 etiamsi daremus (non esse Deum)이다. 하지만 독일의 교회 역사가인 에른스트 볼프와 M. 엘체는 이에 동의하지 않았으며, 그로티우스의 자연법 개념에는 신학적인 근거가 있다고 썼습니다. [121] 그로티우스의 견해에 따르면, 구약성경은 그리스도께서 확증하셨고 따라서 여전히 유효한 도덕적 계율(예: 십계명)을 담고 있었다. 더욱이, 그것들은 자연 법칙의 내용을 설명하는 데 유용했다. 성경의 계시와 자연법은 모두 하나님으로부터 나왔기 때문에 서로 모순될 수 없다. [122]
비슷한 방식으로, 사무엘 푸펜도르프(Samuel Pufendorf)는 자연법에 신학적 기초를 부여하고 그것을 정부와 국제법에 대한 그의 개념에 적용했다. [123]
존 로크(John Locke)는 그의 많은 이론과 철학, 특히 두 개의 정부 논문(Two Treatises of Government)에서 자연법을 통합했습니다. 로크의 자연법 개념이 아퀴나스의 개념(리처드 후커를 통해 걸러짐)과 홉스의 급진적 재해석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운지에 대해서는 상당한 논쟁이 있지만, 로크의 이해의 효과는 일반적으로 홉스의 계약론적 근거에 대한 홉스의 수정이라는 용어로 표현된다. 로크는 홉스의 처방을 뒤집어 통치자가 자연법을 거스르고 "생명, 자유, 재산"을 보호하지 못한다면 사람들은 정당하게 기존 국가를 전복하고 새로운 국가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124]
로크는 자연법의 언어로 말했지만, 이 법의 내용은 대체로 자연권을 보호하는 것이었고, 후대의 자유주의 사상가들이 선호한 것은 바로 이 언어였다. 정치 철학자 제레미 왈드론은 로크의 정치 사상이 "프로테스탄트 기독교의 특정한 가정들"에 기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125] 로크에게 자연법의 내용은 특히 십계명,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모범적인 삶, 바울의 훈계에 규정된 성경적 윤리와 동일했다. [126] 로크는 하느님 모습 신학 교리의 출발점인 창세기 1장 26-28절에서 남녀 평등("아담과 이브")을 포함한 기본적인 인간 평등의 개념을 도출했다. [127] 그 결과 중 하나는 모든 인간이 동등하게 자유롭게 창조되었기 때문에 정부는 피지배자의 동의를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128]
토머스 제퍼슨은 로크와 마찬가지로 독립선언문에서 양도할 수 없는 권리에 호소했다: "우리는 모든 인간이 평등하게 창조되었고, 창조주로부터 양도할 수 없는 권리를 부여받았으며, 그 중에는 생명, 자유, 행복 추구가 포함된다는 자명한 진리를 믿는다." [129] 정부는 피지배층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로크의 생각은 미국 혁명가들이 영국 왕실과의 분리를 정당화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기 때문에 독립 선언문의 근본이기도 했습니다. [130]
벨기에의 법철학자 프랭크 반 둔(Frank van Dun)은 자유주의 전통에서 자연법에 대한 세속적 개념[131]을 정교화한 사람들 중 한 명이다. 무정부주의적 자본주의 이론가인 머레이 로스바드(Murray Rothbard)는 "이성에 의해 발견될 수 있는 자연법의 존재 자체가 현상 유지에 대한 잠재적으로 강력한 위협이며, 맹목적인 전통적 관습이나 국가 기구의 독단적인 의지의 지배에 대한 지속적인 비난"이라고 주장한다. [132] 오스트리아 학파 경제학자 루드비히 폰 미제스(Ludwig von Mises)는 자유주의 교리의 일반적인 사회학적, 경제적 기초를 자연법이 아닌 공리주의에 다시 놓았다고 말하지만, R. A. Gonce는 "그의 체계를 구성하는 논증의 현실이 그의 부정을 압도한다"고 주장한다. [133] 그러나 Murray Rothbard는 Gonce가 Mises의 작업을 분석하는 데 많은 오류와 왜곡을 저지르고 있다고 말하며, Mises가 과학 법칙을 지칭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어인 "자연 법칙"에 대해 혼동을 일으키면서 Mises를 자연법 철학자로 특징짓는다고 말합니다. [134] 데이비드 고든(David Gordon)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연법에 대해 말할 때, 그들이 염두에 두는 것은 도덕이 인간 본성에서 파생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인간이 이러저러한 종류의 이성적 동물이라면, 도덕적 미덕은... (빈칸을 채우는 것이 어려운 부분입니다)." [135]
노벨상을 수상한 오스트리아의 경제학자이자 사회 이론가인 F. A. 하이에크는 원래 "'자연적'이라는 용어는 의도적인 인간 의지의 산물이 아닌 질서 정연함이나 규칙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유기체'와 함께 그것은 일반적으로 발명되거나 설계된 것과는 대조적으로 자연 재배를 지칭하는 것으로 이해되는 두 가지 용어 중 하나였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의 그 사용은 스토아 철학으로부터 물려받았고, 12세기에 부활되었으며, 마침내 후기 스페인 학자들이 자발적으로 형성된 사회 제도의 기원과 기능의 기초를 발전시킨 것은 그 깃발 아래에서였다." [136]
'자연'이 "이성을 설계한 산물"이라는 생각은 17세기 자연법칙에 대한 합리주의적 재해석의 산물이다. 예를 들어, 루이스 몰리나(Luis Molina)는 '자연적' 가격을 언급할 때, "그것은 법과 법령에 관계없이 사물 자체에서 비롯되지만, 인간의 감정, 다양한 용도에 대한 평가, 종종 변덕과 쾌락의 결과와 같이 사물을 변화시키는 많은 상황에 의존하기 때문에 그렇게 불린다"고 설명했습니다. [137] 그리고 존 로크조차도 자연법의 기초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성"을 인용할 때 그가 생각한 바를 설명할 때 이렇게 말했다: "그러나 나는 여기서 이성이란 사고의 훈련을 형성하고 증명을 추론하는 이해의 능력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미덕과 도덕의 적절한 형성에 필요한 모든 것을 샘솟게 하는 어떤 명확한 행동 원칙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138]
하이에크가 보기에 인간사에 대한 이러한 반합리주의적 접근은 애덤 스미스, 데이비드 흄, 애덤 퍼거슨과 같은 스코틀랜드 계몽주의 사상가들이 자유를 주장하도록 이끈 것과 동일하다. [139] 그들에게는 아무도 사회를 계획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가질 수 없으며, 이러한 "자연적" 또는 "자발적인" 사회 질서는 상향식으로 어떻게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140] 또한, 법이 자연법에 의해 부정되고 법적 실증주의와 연결된 고의적 설계의 산물일 뿐이라는 생각은 쉽게 전체주의를 낳을 수 있다: "법이 전적으로 고의적 설계의 산물이라면, 설계자가 법이라고 선언하는 것은 무엇이든 정의에 의해 정의롭고, 부당한 법은 용어상 모순이 된다. 정당하게 권한을 부여받은 입법자의 의지는 전적으로 제약받지 않으며 오로지 자신의 구체적인 이해관계에 의해서만 인도된다." [141] 법은 단지 "이성"의 산물일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생각은 잘못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인정되지만 종종 명료화되지 않은 정의의 규칙의 틀 안에서를 제외하고는 명료한 법의 체계가 적용될 수 없다." [142]
그러나, 자연법 교리에 대한 세속적 비판은 피에르 샤롱(Pierre Charron)이 그의 저서 De la sagesse (1601)에서 언급하였다: "자연법의 표징은 그것이 유지되는 보편적인 존중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만약 자연이 우리에게 진정으로 명령한 어떤 것이 있다면, 우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보편적으로 그것에 복종할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국가가 그것을 존중할 뿐만 아니라, 그러나 모든 개인. 오히려 모순과 분쟁의 대상이 되지 않는 것은 세상에 없으며, 한 국가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 의해 거부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나라에서 승인되지 않고 관습에 의해 승인되지 않은 이상하고 부자연스러운 것은 (많은 사람들의 의견으로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 인용 필요 ]
현대 법학[편집]
자연법칙의 개념에 대한 현대적 표현 중 하나는 벨리나(Belina)와 주젝(Dzudzek)에 의해 제시되었다:[143]
"끊임없는 반복을 통해 이러한 관행은 담론의 형태로 구조로 발전하여 우리가 사회적 기원에서 추상화할 수 있는 담론의 형태로 발전하여 후자는 잊혀지고 자연 법칙인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출처 입력
법학에서 자연법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교리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정의로운 법은 본성에 내재되어 있다. 즉, 그것들은 "발견"되거나 "발견"될 수 있지만 권리 장전과 같은 것들에 의해 "창조"될 수는 없습니다;
그것들은 관습법의 진화 과정에 의해 구체화 된 갈등을 해결하는 자연적 과정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는
법의 의미는 도덕적 원칙을 참조하지 않고는 그 내용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의미는 서로 대립하거나 보완 할 수 있지만, 정의로운 법칙을 찾는 데 설계가 아닌 내재성에 의존한다는 공통된 특성을 공유합니다.
법실증주의는 법이 법이 아니어도 부당할 수 있다고 말하는 반면, 자연법 법학은 부당한 규범에 대해 법적으로 결함이 있다고 말합니다.
공리주의와 칸트주의 외에도 자연법 법학은 미덕 윤리학과 공통점이 있어 분석철학에서 제1원리 윤리 이론의 살아있는 선택지이다.
자연법의 개념은 영국 관습법의 발전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의회와 군주 사이의 투쟁에서 의회는 종종 영국의 기본법을 언급했는데, 이는 때때로 태곳적부터 자연법 원칙을 구현하고 군주제의 권력에 제한을 두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윌리엄 블랙스톤(William Blackstone)에 따르면, 자연법은 관습법의 내용을 결정하고 형평성의 경우를 결정하는 데 유용할 수 있지만, 그 자체가 영국의 법과 동일하지는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습법 전통에서 자연법의 의미는 제레미 벤담 (Jeremy Bentham)과 같은 자연법의 위대한 반대자들과 법적 실증주의의 옹호자들도 관습법에 대한 확고한 비판자임을 의미했습니다.
오늘날 자연법과 관련된 문헌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저자는 순서대로 미국 독립 선언문 초안 작성에 참여한 아퀴나스, 존 피니스, 존 로크, 론 풀러, 로널드 드워킨, 제임스 윌슨입니다. [144] 그것은 아퀴나스가 이 주제에 대해 여전히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옥스퍼드 대학의 두 번째 호주 교수인 존 피니스(John Finnis)는 현존하는 가장 저명한 현대 자연법 법학자입니다. 미국인 제르맹 그리세즈, 로버트 P. 조지, 캐나다인 조셉 보일, 브라질의 에미디오 브라질레이루와 같은 다른 저술가들도 새로운 버전의 자연법을 만들고 있다. 그들은 Grisez가 시작한 "New Natural Law"라는 학교를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자명하고 본질적으로 가치 있는 인간의 삶, 지식, 미적 경험과 같은 "기본적인 인간 재화"에 초점을 맞추고, 이러한 재화들이 서로 양립할 수 없는 것으로 드러난다고 말합니다.
19세기의 아나키스트이자 법이론가인 라이샌더 스푸너(Lysander Spooner)도 현대 자연법을 표현한 인물이다.
자연법과 실정법 사이의 긴장은 국제법의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고 지금도 계속 하고 있다. [145]
미국 대법원 판사 클래런스 토마스 (Clarence Thomas) [146] [147] [148]와 닐 고서치 (Neil Gorsuch) [149] [150]는 자연법의 지지자입니다.
방법론[편집]
자연법의 저자와 지지자들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표현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합리적 탐구와 인간의 이성: 자연법 이론가들은 종종 인간의 본성, 도덕적 의무 및 인간 행위를 지배하는 원칙을 탐구하기 위해 합리적 탐구에 참여합니다. 그들은 자연법의 원리를 도출하기 위해 논리적 추론과 철학적 분석에 의존합니다. 자연법을 연구하는 대부분의 현대 학자들은 이러한 합리주의적 접근법을 따를 것이다.
2. 자연의 관찰 : 자연법 저자는 때때로 자연 세계와 인간 행동에 대한 관찰을 사용하여 도덕적 원칙을 도출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151]와 아퀴나스[152]에 따르면, 인간의 능력과 성향을 조사하여 어떤 종류의 재화가 성취 가능하고 도달할 가치가 있는지 감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3. 역사 및 비교 분석: 일부 자연법 저자들은 역사적 법률 체계와 비교법을 조사하여 그 안에 내재된 일반적인 도덕 원칙을 식별합니다. 그들은 고대 법전, 종교 문헌 및 철학 논문을 탐구하여 시간의 시험을 견뎌낸 윤리 규범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몽테스키외(Montesquieu)와 막스 글룩만(Max Gluckman)도 비슷한 분석을 어느 정도 수행했지만, 후자는 다른 학파에 속했다. [153]
4. 공리학과 신학: 자연법 이론가들은 종종 자연법의 원리와 규칙을 발견하기 위해 여러 목적과 가치에 의존합니다. 예를 들어, 존 피니스(John Finnis)는 자명하다고 믿는 일곱 가지 기본선(삶, 지식, 놀이, 미적 경험, 사교성, 실천적 합리성, 종교)에 기초하여 자연법을 발전시킨다. [154]
5. 대화, 토론, 경험, 해석 및 기타 학교: 여러 학교에서 몇 가지 자연법 methds가 개발되었습니다. 일부 저자는 다른 철학자 및 윤리학자들과 학문적 대화와 토론에 참여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주장을 제시하고, 반론에 대응하고, 비판적 토론과 아이디어 교환을 통해 이론을 다듬습니다. 마이클 무어(Michael Moore)는 법에 대한 현실적인 해석 접근법을 제시했다. [155] 론 풀러의 관점은 상당히 다를 것이다. 자연법 저자가 사용하는 방법은 특정 철학적 관점과 역사적 맥락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자연법 이론가들은 자연법의 기초와 의미를 명료화하기 위해 다른 접근법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오프리오[156]는 가장 많이 인용되는 자연법 논문의 양적 및 질적 분석에서 자연법에 전념하는 저자들이 일반적으로 다른 요소를 추론하기 위해 일부 요소를 고려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피니스는 일곱 가지 기본재로부터 법적 원칙과 자연권을 추론한다. [154] 아퀴나스는 인간의 힘으로부터 인간의 재화를 추론한다.152) 등등. 이른바 "자연법 공식"[156]의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사람과 사물의) 존재 - 인간과 사물의 잠재력 - 그 잠재력의 목표와 성향; 수단 - 인간의 가치 또는 재화 - 윤리 및 법적 원칙 - 규칙 - 자연권 및 적극적 권리 - 사례 및 상황.
같이 보기[편집]
고전적 자유주의
윤리적 자연주의
국제법이론
정글의 정의
정글의 법칙
자유지상주의
도덕적 현실주의
자연의 질서
자연주의적 오류
불가침 원칙
객관주의 (Ayn Rand)
창조의 질서
정복권
더 높은 법에 따른 통치
사람의 통치
실질적 적법 절차
열거되지 않은 권한
자연의 모습
주석[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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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링크[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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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퀴나스의 자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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