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지구에서 장할매 닭한마리집이 생긴지 오래됐는데.. 여기에 아주 히트메뉴가 있었으니..그 이름 "불쭈닭".. 맛있다는 소문은 오래전부터 들었는데..이제야 가보았습니다.... 먹어보니 정말 지대루 매콤하고..술안주로도 짱이구..소문대로..아주 맛있네요.. 캡사이신 안쓰고 국내산 매운고추가루로만으로 매운맛을 낸다고하는데요..정말 지대루 맛있게 매콤하더라구여...
여기가 예전에 흥덕지구 최초의 식당이었던..한식레스토랑 "류 柳"가 있었던곳이죠.. 한식레스토랑 "류 柳"는 인테리어했던 친구가 식당을 차려서 인테리어가 웬만한 파스타집보다 좋았었는데요.. 그 인테리어를 거의 그대로 사용하고 있네요..
이른저녁이라 손님이 아직 없네요..인테리어는 정말 웬만한 카페같죠... 예전에 류이었을때..류주인장에게..밤에는 조명을 조금 낮추고.. 맥주집으로 변경해서 장사해도 잘될것같다고 말해주곤했는데요.. 암튼..그 사장님은 류를 정리하고 다시 인테리어쪽으로 일을 한다고 하더라구여..
이 냉콩나물국이 시원하니 맛있더라구여... 불쭈닭이 매울때..한번씩 마시면..좋더라는..
드뎌 불쭈닭 (33,000원)이 나왔습니다.. 불쭈닭이 뭔가했더니..매콤한 닭볶음탕 + 쭈꾸미더라구여..
이렇게 휘휘 섞어주고..
한바탕 팔팔 끓이면..맛있는 불쭈닭 완성..
정말 지대루 매콤하고 맛있더라구여..심야에 사람이 많은 인계동쪽 실내포장마차같은데서해도 대박메뉴일듯..
매울때는 이런 계란탕이 좋죠..
아주 소주가 술술 들어가더라구여..
닭볶음탕은 볶음밥도 예술이죠..
아..또먹구싶네요..^^
담에는 닭한마리도 먹어봐야겠어여..
장할매닭한마리 좌측으로 흥덕지구맛집인 옛골한상차림 (http://blog.naver.com/jazz588/10131872289)
오른쪽으로 흥덕지구맛집 돼지갈비,삼겹살이 맛있는, 특히 가격대비 맛있는 한우등심이 있는 시골숯불생고기(http://blog.naver.com/jazz588/10117326848) 집이 있고.. 장할매닭한마리 앞에는 대구식막창집 양철지붕 (http://blog.naver.com/jazz588/10141936189) 이 있네요..
|
출처: 재즈네 원문보기 글쓴이: 항상웃으며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