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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HN VLISSIDES , Erich Gamma , Ralph Johnson , Richard Hel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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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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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어슨 에듀케이션 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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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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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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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객체지향 소프트웨어를 설계를 하다보면 비슷한 패턴을 지니는 경우를 느끼게 된다. 4명의 저자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올 수 있는 일반적인 패턴을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패턴으로 승화시킨다면 단단한 구조를 가질 수 있는 소프트웨어 설계가 가능할 것이다.
이 책에 포함된 내용 :
Chapter 1 개요
1.1 디자인 패턴이란 무엇인가?
1.2 스몰토크 MVC를 사용한 디자인 패턴
1.3 디자인 패턴 기술하기
1.4 디자인 패턴 목록
1.5 카탈로그 조직화하기
1.6 디자인 패턴을 이용하여 문제를 푸는 방법
1.7 디자인 패턴을 고르는 방법
1.8 디자인 패턴 사용 방법
Chapter 2 사례 연구: 문서 편집기 설계
2.1 설계 문제들
2.2 문서 구조
2.3 서식 설정
2.4 사용자 인터페이스 장식하기
2.5 다양한 룩앤필 표준을 지원
2.6 다중 윈도우 시스템을 지원
2.7 사용자 오퍼레이션
2.8 철자 검사 및 하이픈 연결
2.9 요약
Design Pattern Catalog
Chapter 3 생성 패턴
Abstract Factory
Builder
Factory Method
Prototype
Singleton
생성 패턴에 대한 논의
Chapter 4 구조 패턴
Adapter
Bridge
Composite
Decorator
Facade
Flyweight
Proxy
구조 패턴에 대한 논의
Chapter 5 행위 패턴
Chain of Responsibility
Command
Interpreter
Iterator
Mediator
Memento
Observer
State
Strategy
Template Method
Visitor
행위 패턴에 대한 논의
Chapter 6 결론
6.1 디자인 패턴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가?
6.2 A Brief history
6.3 패턴 커뮤니티
부록 A 용어정리
부록 B 표기법 가이드
B.1 클래스 다이어그램
B.2 객체 다이어그램
B.3 상호작용 다이어그램
부록 C 기본 클래스
C.1 List
C.2 Iterator
C.3 ListIterator
C.4 포인트
C.5 Rect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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