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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도 기다리셨습니다. ㅡ,.ㅡ;;;
1.10 패치를 핑계로 어영부영 넘어가볼라다가... 패치보다 제 환갑잔치가 더 빠를지도 모른-_-;;다는 불안감에 펜을 부여잡았숨돠. ㅡ_ㅡv
앞선 두편의 졸-_-작에서도 강조했다시피 네크는 파티의 꽃입니다. 하지만 [poison & bone spell] 과 [summoning spell] 만으로 파티의 꽃임을 내세우기에는 아마존의 슬로미사일 한방보다 못합니다. ㅡㅡㅋ
지금부터 썰을 풀어나갈 저주[curses]야말로 네크를 진정한 파티의 꽃으로 자리메김하게끔 해준 원동력이라 할것입니다.
늘 그렇듯이... 아님 말구... ㅡ,.ㅡ;;
Amplify Damage - 앰플리파이 데미지 (약칭 앰플)
슬쩍 긁히고 말것을 뼈마디까지 동-_-강 분지르는 저주 되겠슴다.
이 저주에 걸린 몹(캐릭)은 물리적인 공격에 대한 저항력이 -100%로 떨어지게 됩니다. 라잎 100을 깎을 수 있는 공격으로 적의 라잎을 200 깎는다는... 즉, 저항이 -100이 된다함은 2배의 데미지를 받게 된다는 말입니다.
바꾸어 말한다면 파티원의 공격력을 정확하게 2배로 뻥튀기해주는 것입니다. ( 아 물론 원소공격과는 하등 상관이 없습니다.)
후훗 ㅡ_ㅡ;; 팔라의 파낙은 20스킬레벨에서 약 +380%의 뎀쥐상승을 가져오는데 기껏 2배쯤이야... 라고 생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ㅡㅡㅋ
캐릭의 최종공격데미지는 무기의 기본데미지와 힘덱스보너스, 스킬보너스 등에 의해 최종적으로 도출되어지는 것입니다. 팔라딘의 파낙이 증가시키는 380%의 증뎀은 최종데미지를 4배가까이 증가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무기의 데미지에 곱해주는 값입니다.
즉... 기타요소를 제외하고... 무기 뎀쥐 300, 힘 200, 스킬보너스 200%인 캐릭의 최종공격력은 1500입니다.
300 * ( 1 + 2 + 2) = 1500
이때 파낙의 380증뎀효과를 계산에 넣고자 한다면...
300 * ( 1 + 2 + 2 + 3.8 ) = 2640 입니다.
최종데미지를 2배뻥튀기 해주는 앰플의 적용 데미지는 1500 * 2 = 3000 입니다. 위의 경우 파낙의 증뎀결과는 2640 입니다.
위에서 예로 든 계산식에서는 스킬보너스를 가정했습니다만, 스킬보너스에 의한 증뎀이 없는 (질, 멀티) 등의 공격이라면 파낙의 증뎀효과가 더 크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반면 힘이 200이 아니라 400쯤 되는 힘바바라면 앰플의 효과가 더 커지게 됩니다.
물론 파낙의 어레와 공속 보너스는 훌륭합니다만, 유효범위 7야드라는 치명적인 단점도 있져...
어쨌거나 저쨌거나... ㅡ,.ㅡ;;
최종데미지를 2배 뻥튀기해주는 앰플과 파낙은 증뎀 효과에 있어서 대동소이하거나 앰플이 더 낫다...는 말씀입니다. ㅡ_ㅡ;;
파낙 오오라를 받았을때 공격력의 향상을 느껴보신 분이라면 앰플이 얼마만큼 사악한 저주인가 하는 것을 아셨으리라 믿습니다.
사실, 파낙은 팔라딘 자신에게는 정확한 증뎀+공속 보너스를 줍니다만, 파티원들에게는 일정 패널티만큼 감소된 효과를 제공해줍니다. (정확한 감소치는 담번에 팔라육성안 쓸 사람보고 알아오라고 하세여 ㅡㅡㅋ 지금은 기억이 안나고 찾아보기 귀찮아서 넘어가지만 나중에 한번 알아오져... 의외로 패널티가 꽤 컸던 기억이 ㅡㅡㅋ )
비록 공속의 증가는 느낄 수 없지만 살상력과 실용성(?)은 파낙보다 훨씬 유효한 것이 앰플이라는 사실... 대충 감이 잡히십니까? ㅡㅡ^
안잡힘 말구... ㅡ,.ㅡ;;
자 그렇다면 이토록 유용한 앰플이니 풀업해야겠져? ㅡㅡㅋ
Oh No~~~ ㅡ,.ㅡ;;
앰플은 스킬투자시 범위와 지속시간'만' 늘어납니다.
범위라는건 저주 스킬 시전시 마우스 포인트의 위치를 중심으로 그 저주가 영향을 미치는 범위구여... 지속시간은 저주에 걸려서 헤매는 시간이라는 설명쯤은 안해두 되지만... 어라 -_-? 벌써 해버렸네여... 쿨럭 ㅡ_ㅡ;;;
법사캐릭 특유의 스킬업 아템으로 무장할 경우 앰플에 1만 투자하고서도 약 13-15 정도는 무난하게 나옵니다.
스킬레벨 13 앰플의 유효범위는 10야드입니다. 대략 모니터 한화면을 '거의' 채우는 범위입니다. (참고로 스킬레벨 16 앰플은 유효범위 12야드입니다.)
이 범위에 대해서 이해가 잘 안가시는 분은 소소가 스태틱 쓸때 몹들이 짜릿짜릿해하던 그 기분을 느껴보시면 됩니다. 유효범위가 대략 비슷하거덩여 ㅡㅡㅋ
분명히 말씀드립져... 파티원들과 같이 다니면서 앰플만 잘 뿌리고 다녀도 한사람몫은 해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간 남고, 마나 남아서 시폭까지 병행한다면 금상첨화라 할 것입니다. ㅡㅡㅋ
마나소모량여? 4로 고정 되겠슴다. (__
네크가 진정한 파티의 꽃이 되고자 한다면 요 앰플을 유효적절하게 사용할 줄 아는 것이 절반을 차지합니다.
앰플의 그래픽은 자주 보는 것이라 익숙하시겠지만... 굳이 설명을 하자면 벌거수레한 솜사탕같은걸 2-3개 머리위에 올리고 다니는 형상이라 할 수 있것슴다. ㅡㅡㅋ
참고로... 물리내성 몹에게는 앰플이 걸리지 않습니다. 아메 역시 마찬가지져...
만약 물리내성 유닉몹이 한마리가 있고, 그의 쫄따구들이 당신을 째려본다면...? ㅡㅡㅋ
일단 로레 한방 먹이고, 그 다음에 앰플 먹이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유닉몹은 로레에 걸리고 나머지 몹은 앰플에 걸린채로 날 잡아잡숴~ 할겁니다. ㅡ_ㅡ;;
Dim Vision 딤 비젼
똘똘이 스머프에게서 안경을 뺐는것과 같은 사악한-_-? 저주입니다. ㅡㅡㅋ
저주의 대상을 지독한 근시로 만들어 버리는 저주란 말입져. 시야증가 옵션의 아템을 다 뺀 다음에 덴오브이븐(den of evenname-_-;)에 처음 들어가셨을 때의 그 느낌을 떠올려보십셔...
바로 그런 기분을 몹이 느끼게 된다는 말씀입져...
그러니까, 아주 가까이 다가가지 않는한 몹이 아주 얌전-_-하니 다소-_-곳이 서 있게 된단 말씀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캐릭을 쫓아오던 몹들은 딤비젼 맞아도 계속 따라옵니다. 한마디로 별 쓰잘데기 없는 기술이란 말이져... ㅡ,.ㅡ;;
따라오고 있던 (밀리어택) 몹에게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말은 가만히 서서 공격하던 레인지어택 몹에게는 꽤 유효하게 사용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듀얼상대, 유닉몹에게는 통하지 않는 저주입니다.
스킬을 투자함에 따라 뭐가 증가하는지도 알려고 하지 마십셔... ㅡㅡㅋ (췌, 그래도 육성안이라고 올리는거니까 슬쩌어기 갈쳐드리져... 범위랑 지속시간 증가, 마나 9 고정 임다.)
딤비젼을 포함해서 그 아래쪽의 컨퓨즈와 어트렉트... 실전에서 그다지 쓸모가 없습니다.
유별나게 단축키가 모자란 캐릭이 네꾸임다. 아마도 딤비젼에 할당할 단축키도 안남아날겁니다. ㅡ,.ㅡ;;
침묵 룬워드를 보면 '목표물 시야감소' 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그거랑 같은겁니다. 왠 눈알 비스무리한게 머리 위에 동동 뜨는 그거여... ㅡ_ㅡ;;
Weaken 위큰
번역하자면 '약하게 만들기' 입니다. 뭘 약하게 하냐구여? 공격력입니다.
본 저주에 걸릴 경우 공격력이 33% 감소됩니다.
만약 네크의 저주가 중복해서 효과를 발휘한다면 앰플, 아메, 로레, 디크 등등 짬뽕하고, 라이프탭, 위큰 등등 덩달아 뿌려주고 싶지만...
헤파스토의 망치가 아프다고 해서... 위큰 뿌려놓고 '이제 좀 덜 아프겠지'하고 안심하는건 디아블로라는 게임의 생리에 맞짱뜨는 짓 되겠슴다. ㅡ,.ㅡ;;
그래픽 효과는... 누런 막대기같은게 솟아-_-오르는것같은... 이라고 해놓고 넘어가것슴다. (__ ;;
Iron Maiden 아이언 메이든 (약칭 아메)
으흐흐... 요즘도 아메 풀업하시는 분 계십니까? .. '')^
모든 바바리안을 발발 떨게 만드는 무서운 저주 아메입니다만... 절대, 절대, 절대로 풀업하시 마십셔... ㅡㅡㅋ
풀업시 반사뎀쥐가 700도 안됩니다. 쏜즈 용병 하나 데리고 다니면 반사뎀쥐 1300도 무난합니다. 쏜즈 용병의 반사뎀쥐 1300에서 끝납니까? ㅡㅡㅋ 앰플뿌려주게되면 반사뎀쥐 2600입니다.
700과 2600 (스킬보너스 감안해서 1000이라고 하더라도...) 어느것을 택해야할지는 빤한 스토리 (이하 빤스 -_-;) 되겠슴다.
물론 이 외에도 아메의 약점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파티원과의 조화로운 플레이와 반대된다는 점입니다.
쏜즈용병 + 앰플의 조합은 반사뎀쥐는 물론 파티원의 공격력 향상에도 도움되지만, 아메의 경우 옆에서 보고 있던 바바나 팔라는 상당히 기분나빠 합니다.
"아메? 나보고 저기 지금 소떼 한가운데 드가서 맞고 있으란 말이여 시방? ㅡㅡ+ "
아이언 메이든... 하수 네크의 전형적 플레이스타일이라 아니할래야 아니할수가 없지~~~롱 ㅡ_ㅡ;;
아메뿌려놓고 있다보면 앰플+시폭의 조합을 사용하기도 어렵거니와, 아메의 유효범위인 4.6야드(고정)는 실로 갑갑하기 짝이 없습니다.
아메의 단일효과와 쏜즈용병+앰플의 조합...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쏜즈+앰플+피골렘의 위력은 가공할만-_-; 합니다.
몹들이 살살 녹습니다요 녹아~ ㅡ0ㅡ;;
아메... 이젠 단순 길목스킬일 뿐입니다.
그래픽 효과는... 빨갛고 가느다란 선(?) 같은게 머리에서 삐죽삐죽 솟아-_-나오는 거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군여...
확실하게 뇌리에 남기고 싶으시다면 지금 당장 바바를 데리거 카오스생츄리 가셔서 무한 훨윈드 시전해 보시길... (__
Terror 테러
간혹 아템에 붙어 있는 flee 와 같은 개념입니다. 바바의 그림와드와도 동일합니다. 몹이 도망가는 스킬이져...
몹이 도망가게 한다... 는 말인즉슨... 듀얼상대, 보스몹 등에게는 안통할거라는 말이져... ㅡㅡ^
스킬을 투자하시게 되면 몹이 더 멀리, 더 오래 도망갑니다. ㅡ,.ㅡ;;
오호, 이거 배워두고 소떼에게 둘러싸이는 위급상황에서 사용하면 좋겠구나... 라고 생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ㅡ,.ㅡ;;
요 테러 이거... 범위가 기껏 2.6야드입니다. 쫓아오는 30마리 소떼들한테 테러 뿌리다가는 겨우 3-4마리 쫓아보내는 시점에서 다구리 당해 죽습니다.
기냥 이런게 있구나... 하고 기냥 잊어버리세여... ㅡ_ㅡ;;
딱 한군데... 그나마 괜찮게 쓸만한 곳이 있다면... 카우릴방 돌때 족 구하러 가다보면 스토니필드의 라카니슈 일당이 빨간 포탈을 에워싸고 있을때... 바로 거기서 꽤 짭짤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ㅡ,.ㅡ;;
본 저주의 그래픽 효과는 '녹색 지렁이' 되겠슴다. ㅡ,.ㅡ;;
Confuse 컨퓨즈
몹으로 하여금 피아식별 능력을 상실케 하는 무서운(? - 아니 우스운-_-;) 저주입니다. 한마디로 눈에 뵈는게 없게 만들어준다는거져...
적이든 아군이든 기냥 눈에 보이는대로 때려부수게 됩니다.
딤비젼을 설명할때 말씀드렸습니다만... 이미 목표물을 설정하고 쫓아오고 있는 몹들에게는 그다지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몹에게 둘러쌓인 위급한 상황에서 테러는 못쓴다고 말씀 드렸져? ㅡㅡㅋ 이 컨퓨즈는 테러보다는 아주-_-쬐끔 낫습니다. 하지만 역시 물약 한병 따고, 포탈 여는것에 비할 순 없습니다. ㅡㅡ;;;;
자기네들끼리 싸우게 되니까 지네들 싸우는거 구경만 하고 쉽게 경험치 올릴 수 있는 멋진 스킬이... 라고 생각하실 분은 안계시겠져? ㅡㅡㅋ
이 저주를 걸게되면 꽤 다양한 색깔의 (마치 팔라의 셀베이션 비슷한 -_-;) 거품이 몹의 머리에서 납니다. ㅡ,.ㅡ;;
Life Tap 라이프 탭 (약칭 라탭)
라탭에 대해서 잘못 설명한 사이트가 꽤 많았더랬습니다. 몹으로 하여금 점점 피를 빨려서 죽게 만드는 저주라느니 하는 구라들 말이져... ㅡ,.ㅡ;;
라이프탭에 걸린 몹을 공격하게 되면 흡혈아템이 하나도 없더라도 50%의 흡혈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즉 몹을 더 빨리 잡는다든가 하는 기술이 아니라, 파티원의 라이프스톨런 보조기능인 셈입니다.
50%의 흡혈이라니... 귀가 솔깃하긴 합니다만, 디아블로가 리니지류의 게임과 다른 것은 역동적인 스피드에 있습니다.
퍼뜩퍼뜩 사냥하는것이 지상과제인만큼 라잎 스톨런 50%의 유혹은 과감히 떨쳐내야할것입니다.
용병이 다구리 당하고 있을때 써 보기도 했습니다만... 옛말 틀린거 없다거... 다구리에는 장사 없더군여... 고로 그다지 씰데 없는 저주라고 보심 되것슴다.
마빡에 빵꾸 나서 피분수 터지는거 같은 그런... -_-;; 그래픽 효과가 있습져... (설명은 좀 상스럽습니다만, 그래픽이 엽기적이진 않슴다. ㅡ_ㅡ;;)
Attract 어트랙트
하나의 몹을 왕따시켜버리는 사악한 저주입니다. 본 저주를 발동하게 되면 저주에 걸린 몹 머리위에 빨간고추*-_-*잠자리 한마리가 맴을 돕니다. ㅡ,.ㅡ;;
그리고 주변의 몹들이 그넘에게 다구리를 놓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그 다구리에 대한 참여도와 열성도가 유저들의 희망에 못미친다는 것이겠습니다만... ㅡ_ㅡ;; )
본 저주 역시 몹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저주인만큼, 보스몹과 듀얼상대에게는 안통하는 저주입니다.
대략 저주의 설명만 들어보면 꽤 괜찮은 저주처럼 보이십니까?
천만에여 ㅡ,.ㅡ;;
왕따당해서 다구리 당하는 몹은 얌전히 다구리만 당하겠슴까? 네크 잡을라고 쫓아옵니다. 당근빠따로 그넘 잡을려는 넘, 네크잡으러 오고 있던 넘 등등... 몹은 결국 네크를 쫓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만큼 효과가 없단 말씀입져... ㅡㅡㅋ
일반적으로... 먼저 컨퓨즈를 걸어서 쬐-_-끔 혼란스럽게 한 다음에 어트랙트를 걸어주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큰 기대는 마시길... (__ ;;;
Dezrepify 디크리피파이 (약칭 디크리)
까딱 잘못했으면 네크의 최강(?) 저주가 될 수도 있었던 저주입니다.
적의 이동속도, 적의 공격력, 적의 물리적인 저항까지... 요 3가지를 절반으로 싹둑 잘라버리는 무서운 저주입니다. (이동속도는 불명 +_+... 공격력은 위큰과 마찬가지로 33%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크가 근접캐릭과의 듀얼시 사용하게 되는 저주인데여...
팔라가 홀프 걸고, 네크가 디크리 뿌리거... 네크랑 팔라랑 뛰댕기는거 보면 가관입니다. ㅡ,.ㅡ;;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훌륭한 옵션의 저주이긴 합니다만... 치명적인 약점 유효범위 4야드 때문에... 그다지 많이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간혹 카우킹이 다리가 무척 빨라서 애를 먹으신다면 디크리 살짝 뿌려주시는 것도 괜찮을듯 하군여...
하지만 스킬레벨 14에서 12초 정도의 지속시간이므로 그리 길지 않은 시간에 저주는 풀려버릴겁니다. ㅡ,.ㅡ;;
바알 잡으러 쓰론오브 디스트럭션에 가보면 바알 그넘이 자주 뿌리는 저주가 바로 이겁니다. 머리 위에 허연 서리가 내리져...
Lower Resist 로우어 레지스트 (약칭 로레)
짜짜로니 : 짜파게티야 짜파게티야 로레알을 써봐, 니 면발은 소중하니까~~ -_-;;)
로레. 하니까 떠오른 추억의 개그~개그~개그 -_-;;
본 저주는 피술자의 마법(넓은 의미에서의 마법) 저항력을 낮추는 저주입니다. 보라색 분수(?)가 솟아나오는 그래픽을 보실 수가 있는데여...
듀얼용 네크라면 거의-_-; 풀업할 필요가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레벨 1에서 -31, 레벨 10에서 -55, 레벨 20에서 -62의 레지를 깎을 수가 있습니다. 스킬레벨 20 이후에서의 레지감소 포인트는 매우 체감합니다.
스킬레벨 15일때 레지를 60 깎아먹습니다.
렙업용이라면 효과상 큰 차이가 없으므로 1만 찍어주시면 됩니다만... 듀얼용 네크의 경우 풀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저주의 유효범위 때문입니다.
풀업시 17야드, 대략 스킬빨 올려서 스킬레벨이 30 넘으면 24야드 정도의 유효범위가 되는데여...
듀얼 상대가 맵상에 겨우 보일 정도의 아주 먼거리에서도 저주가 걸릴 정도로 방대한(?) 사정거리를 자랑합니다.
그러니 근접전에 취약한 네크에게 원거리에서 미리 저주를 걸우 줄 수 있는 기회는 중요하져... 특히 아마존과의 듀얼시 차이가 크져...
현재 로레의 효과가 캐릭창의 레지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만 숫자만 빨갛게 될 뿐인데여... 요 부분은 패치와 함께 수정될 예정이라고 그럽니다. ㅡㅡㅋ
로레는 팔라의 컨빅과 조금 다릅니다. 컨빅이 3원소 마법저항력과 디펜을 깎는다면... 로레는 모든 마법(포이즌, 매직 포함)의 저항을 깎지만 디펜은 못깎습니다.
로레가 -50%의 레지를 깎는다고 가정하거... 레지가 70인 캐릭이 있다면...
70의 절반인 35를 깎아서 레지를 35로 만들까여? 아니면 기냥 무식하게 70 - 50 = 20 으로 만들까여?
70 - 50 = 20 이 정답입니다.
즉 상대의 레지를 정수치로 깎아서 (ㅡ) 이하로 내릴수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본스의 경우 (협의의) 매직인데여... 대부분 이 레지는 0% 이므로 스킬레벨 20 (-62%) 로레를 뿌리면 매직저항력이 -62가 된단 말씀입져...
고로 본스의 뎀쥐가 62% 상승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방때려 죽일 넘을 2방만 맞춰서 죽이는 효과란 말이져...
앰플의 2배뎀쥐와 비교한다면 그 효과가 작습니다, 네크 자신이 법사이므로 네크에게 가해진 가혹한 운명이 아닌가 합니다. ㅠ.ㅠ
대략 마법공격력이 1.5배 상승하므로 소소랑 같이 다닐때 로레 뿌려줘도 둔-_-한 소소들은 그 효과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ㅡ_ㅡ;;
스킬을 투자함에 따라 유효범위, 지속시간, 저항감소폭이 증가합니다. 마나소모는 항상 고정입니다.
22로 말이져...
22... 웜쓰가 없는 네크에게는 마구 난사하기에 부담스런 수치입니다. ㅡㅡㅋ
네크의 아템세팅, 컨트롤, 듀얼, 앵벌, 버스 등등... 마이너캐릭이라는 이유로 소외되어온 네크에 대해서 이야기할건 무궁무진 합니다만...
언제쯤 그런거 올릴수 있을진 장담 못합니다.
졸작을 끝까지 읽어주신 가족 여러분들께 심심한 사의와 함께 조의까지 얹어드리면서... 헐...이었습니다. (__
첫댓글 와.. 대단하시넹. 언제 이걸쓰셨는지..-_-;; 암튼 잘읽엇습니다^^..
두번이나 마산가서 꼬들긴 보람이 이제야... 그럼 세팅, 컨트롤, 듀얼, 앵벌, 버스 등등을 보려면 몇번을 가야 --
역시.................... 압박은 무서버 ㅡ_ㅡ;;;;
결국은 제대로 쓸모 있는건 앰플이고 그 뒤타자가 겨우 로레와 아메 정도란 말이군요.-_-;; 앰플과 시폭없는 네꾸는 앙꼬없는 진빵?
욕밨어..이제 가서 맘편히 쐬주나...(__
작년...12월에 키우던 스탠 네크...ㅜ.ㅜ... 어느계정이었는지 기억이 않나욧...스킬 않찍거 스탯만 분배해 놨는데..ㅜ.ㅜ
아메는 씰데 없는 스킬입니다. 컨퓨즈, 어트랙트, 테러, 디크리 등이 유사시에 써먹을수 있겠거... 주력은 앰플과 로레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하군여... 그럼 전 맘편히 쐬주나 한잔 하러 갑니다. ㅡ.ㅡ/
드뎌올리셨군요....저주스펠....저 이거 기다리다가 네꾸에겐 더이상 손이 안간다는..ㅡㅡ;;
완벽한글에 오타 하나 찾았다고..말하면 혼나죠 앙 ㅡ_ㅡ;;
디아를 하두 안하다 보니 디아에 손이 가지 않았는데. 네크 다시 시작해야겠네요.
그러믄요...엠플걸면 뼈마법도 효과가 상승하나요?
글구 한몹이 저주를 동시에 2개받을수있나요?
뼈 마법이라면 어떤것을 말하는것인지 앙 ㅡ.ㅡ??
드뎌........나와뚜아~~~~~~~.........헐님, 목이 빠지다가 다시 정상복귀되었슴다....
수고하셨습니다. 그런데 1.10 베타에서 일부 사악한스킬이 중복되더군요. 비록 네크저주가 중복은 아니지만 컨버전,마인드블라와 네크의 모든 저주가 중복사용이 되었드랬습니다. 패치후에 제한적으로라두 네크의 저주가 중복사용될 수 있게 된다면^^. 아. 글구 테러,딤비젼등은 듀얼상대의 소환물에는 통하더군요.
심지어 용병에게두^^
어트랙트는 다른 저주에 의해서 무효화 되지 않습니다.저도 네크를 키우고 있습니다만...몹 떼거지를 만났을 때는 어트랙트를 먼저 걸어주고 다시 아메나 앰플을 뿌려주면 지들끼리-_- 난리법석을 피우죠. 참 볼만 하죠...ㅎㅎ 헬에서도 참 유용할 것 같은데...아쉽게도 지속시간이 짧은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죠...
이번 작품에선 왜 오타신고하면 상품 안주시나요?? 아바타 악세사리가 다 떨어지셨나 ㅡㅡa 짜파게티야 로레알을써봐.... 죽 밑으로내려가서 22 네크가 쓰긴 부단스런수치 --->부담스런
얼마나 신경써서 글을 읽으시나 테스트 해볼려고 일부러 오타를 남겼다면... 안믿으시겠져? 쿨럭 ㅡ_ㅡ;; 사실은 오타가 하나 더 있다는... 근데 아주-_-작은 문제가 있다면... 막상 '수정'클릭하면 오타가 뭐였는지 기억이 안난다는... +_+;;
둘러쌓인 ㅡ> 둘러싸인 ㅡㅡ;;
감탄에 감탄을 금치 못하며 읽어 내려가다가...'로레알'개그에서 화악 깨부렀슴다...수정 요망.
음...역시 기다린 보람이 있네^^ 멋진글 감사합니다(__
아무개님... 어트렉트가 무효화되지 않는다고 하신건 잘못된겁니다. 어트랙트는 이전에 걸렸있던 저주와 중첩될수 있을 뿐입니다. 어트랙트 걸고나서 다른 저주를 걸면 어트랙트의 효과는 사라집니다.
저는 이제서야 헐...님의 글을 읽었네요 ^^* 아주 잘 읽었습니다. ㅎㅎㅎ 쪽~~~ ^^*
다 읽어본 결과..헐..님 >>>>>아님 말거 ㅡ_ㅡ;;<<<<< 이 글 밖에 눈에 안 들어와유 ㅡ0ㅡ;; 음훼훼..어딜가도 이렇게 재밌게 구성한 글은 없는거 같네유~ 헐님 화팅 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