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st practice in Technical Management
선박의 기술적인 가용성을 보장하고 유지 보수 비용을 결함 비용 또는 Off-hire와 균형을 맞추는 것이 모든 선박 Manager의 핵심 역량입니다. 사무실의 Management감독과 선박의 기관장은 이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과 실제 경험을 공유합니다. Technical Management는 배승 후 중기적으로 두 번째로 어려운 분야로 간주됩니다. 증가하는 규제 및 규정 준수 압력은 이 방정식의 복잡성을 추가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응답 집단을 살펴보면, 77%의 응답자가 비용이나 경쟁으로 표시하여 상업적인 문제를 업계 1위의 이슈로, 준법 감시 또는 규제 압력을 확인한 사람이 72%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러한 압력은 5%미만의 응답자가 조직에서 "모든 것이 잘 작동합니다"라고 판단하는 것과 비교할 때 강렬한 것으로 인식됩니다. 업계가 개선을 생각하고 있는 많은 분야 중에서, 응답자의 50%가 개선 프로그램을 프로세스(절차)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차이가 나는 두 번째로는 투자 전략 (19%)입니다.
모든 응답자 중 65%는 Technical Management 분야에서 Best practice를 찾고 있습니다. 이들 응답자의 77%는 조직적 조치 Organizational measures, 85%는 프로세스 조치 Process measures 그리고 69%는 IT 조치를 명시합니다.
Technical Management의 새로운 사고로서의 LCM(Life Cycle Management)은 상당한 주목을 받습니다. 응답자의 4분의 3은 개념을 잘 알고 있으며 절반 이상이 미래에 중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이 중 82%는 기계류에 초점을 맞추고 74%는 선체 구조에 중점을 둡니다. 낮은 총비용이 가장 큰 장점이며, 그 다음으로 정보 가용성이 높아지고 환경적 성과의 매우 흥미로운 증거가 됩니다.
Reporting, monitoring and verification of emissions
해운은 가장 효과적인 운송 수단으로 여겨지며, 오늘날 세계 무역의 90%를 운송하고 있습니다. 선박배출은 현재 전세계 CO2 배출량의 약 3%이지만,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추가적인 조치가 없다면 2050년에는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2년말 EU는 "연료 소비에 기초한 배출량의 monitoring, reporting and verification 시스템을 설정하기 위한 간단하고 견고하고 세계적으로 실현 가능한 접근 방식이 필요한 출발점이다"라고 합의하기 위해 the discussed emission trading scheme를 외면했습니다. 이 방향은 운항중인 선박의 CO2배출을 감소할 새롭게 도입된 IMO 조치에 아주 적합하며, 이것은 선박으로부터 CO2를 측정하기 위한 KPI로서 Ship Energy Efficiency Management Plan(SEEMP) 및 Energy Efficiency Operating Indicator(EEOI)입니다.
Energy management, environmental matters and performance monitoring은 오늘날 Technical Management 부서에서 점점 더 중요한 주제가 되고 있습니다. Technical Manager는 현재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Marine operations teams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문적인 Tools에 의해 더 많이 지원되는 이러한 일들을 담당하는 전문 “Energy/Environmental superintendents”을 봅니다. 이 주제는 자신의 연구로 여겨야 할 만큼 매우 중요하고 복잡합니다.
이 Best practice 연구 과정에서 수행된 심층 인터뷰를 통해 선박 Manager간에 여러 유사점이 드러났습니다.
• 많은 선박 Manager가 순수 수직 조직에서 더 프로세스 중심 조직으로 이동합니다. 가장 잘 알려진 예는 일단의 특정 선박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Purchasing, 승무원 및/또는 Accounting 전문가가 하나의 조직 단위에 모여있는 소위 Fleet team 입니다.
• 선박 Management에서 서류 기반 작업 흐름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상업, 규제 및 기타 어려움이 점점 더 복잡해짐에 따라 선박 Manager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단위 및 부서를 "단절(cut)"하여 많은 주주들에게 일관성 있고 "실시간"정보를 제공하는 IT 솔루션 기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선박 Manager는 상업적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IT 투자 증가를 인지합니다.
• PMS(계획된 유지 Management 시스템)은 명확하게 통합된 프로세스 및 IT 환경의 핵심 부분이지만 선박 Management 업계의 혁신가는 그 이상을 고려합니다. 수명주기 Management, 선체 완전성 및 Condition based maintenance concepts으로 추가 비용 효율성 및 가동 시간 개선을 기대합니다.
• 비용 압박이 증가하고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강요함에 따라, 이 라이프 사이클 Management는 전통적인 기계 기반 접근 방식을 넘어, 선체 및 구조에 점점 더 중점을 둡니다. 여기서 도전은 주변의 행정절차에도 불구하고 선박 자체에 가까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 응답자는 "우리 모두는 '논문'에 너무 집중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서류 작업을 요구하고 있으며, 하드웨어 즉 선박의 구조를 잊어 버리고 있습니다."
본 연구와 GL 및 Fraunhofer가 수행한 조사 인터뷰를 토대로, 우리는 Technical Management의 Best practice를 요약합니다.
Organize along processes
비즈니스에서의 인간 행동은 협업 문화에 기반한 작업들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든 장소에도 불구하고, 많은 조직적 경계와 구조를 따르고 있습니다. 조직은 여전히 중요하며 많은 선박 Manager는 순수한 수직 조직에서보다 프로세스 중심 조직으로 이동합니다. 가장 잘 알려진 예는 기술, Purchasing, 승무원 및/또는 Accounting 전문가가 일정 수의 선박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의 조직 단위에 함께 앉아있는 소위 Fleet teams입니다. 이렇게 하면 인터페이스와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결과에 대한 명확한 소유권과 책임을 부여 받게 됩니다. 또한 팀에 명확한 KPI를 부여하고 팀 내에서 프로세스 개선을 유발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Build processes around a state-of-the-art planned maintenance system
최첨단 PMS를 중심으로 프로세스를 구축하십시오.
계획된 유지 보수 시스템(PMS)이 업계 전반에서 보편화되고 있지만 사용 방법이 다릅니다. PMS는 단순히 선상업무문서 이상입니다. 운송 회사의 모든 기술적인 문제와 업무를 위한 중앙 통신 플랫폼으로 PMS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은 통화 및 전자 메일 량을 줄일뿐만 아니라 선박 및 육상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의 중심작업목록을 만듭니다. 오늘날의 PMS는 Procurement/Purchasing 시스템, Quality 및 Safety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프로세스지향과 데이터지향 양자에서 긴밀하게 통합됩니다. 세 가지 기능은 모두 일반적으로 동일한 공급 업체에서 가져와서 인터페이스 및 업데이트/업그레이드 관련 문제들을 줄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기술, 예비품 및 시간이 항해 전에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한 유지 보수 계획을 포함합니다.
Harmonize and centralize the management of master data
많은 선박 Manager들은 기술자가 장비 또는 유지 보수 작업 데이터를 PMS에 얼마나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지를 교훈으로 학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술적으로 동일한 자매 선박조차도 각 선박은 다르게 보였으며 선대를 Management하는 데 있어 시너지 효과가 누락되었거나 적어도 발견하기가 더 어려웠습니다. 오늘날 장비 및 계획된 유지 Management 데이터는 중앙 공급원 및 중앙 책임자를 통해 선대 또는 선박 집합단위로 입력되거나 Management됩니다. 개별 사용자는 마스터 데이터 변경으로부터 차단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선박 Manager는 일반적으로 Management 작업의 수를 Management 가능한 크기로 줄이거나 작업을 실제 작업에 결합합니다. 500-1,000회의 반복 작업은 종종 단위 선박당 충분합니다.
Manage a key element of your maintenance budget: dry dockings
Dry dockings은 선박 Manager의 유지 Management 예산에서 가장 큰 부분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선박 Manager는 Dry dockings 예산에 대해 20-30%의 비용 초과가 일반적이라고 보고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조치가 시도되고 있습니다
해당 선박의 감독이 아닌 특별하고 헌신적인 전문 팀장이 선대의 모든 Dry dockings을 돌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역량 강화가 가능합니다.
Dry dockings 사양을 준비하기 위해 선박을 개인적으로 방문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Best practice 조직에서는 모든 기술 정보를 수집하고, 입찰을 지정하고, 야드 및 장비 제조업체의 최종 주문을 받고 Dry dockings 팀의 현장에서 프로젝트 Management를 허용하는 특정 Dry dockings Tools이 도입됩니다. 특히 드라이 독 준비에서 한 가지 결점이 종종 드러납니다. 해운 회사는 철 구조물의 상태를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Pay attention to hull maintenance
선상 및 육상 Technical Management 팀의 관심은 선상에 있는 모든 기계 장비에 대부분 집중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작업은 제조업체 사양에 따라 수행해야 하며 "wear and tear"가 많으며 시스템과 절차가 기계 부품에 잘 어울리며 책임자는 “engineers” (not naval architects)입니다. 종종 “hull maintenance” (and structures maintenance)는 선급 조사에 의존합니다
최근 드라이 도크에서, 강철 구조의 과실이 분명하게 있고 불필요한 비용을 만듭니다. 이는 보다 체계적인 hull integrity management approach 방식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다음 드라이 도크까지 구조적 결함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구획의 regular visual inspections와 다른 기준에 따른 평가(예를 들면 코팅, 부식, 변형 및 균열과 같은 such as coating, corrosion, deformations and cracks), 단기적 유지 수단의 고장 명세 및 할당 (recoating of an area)을 포함합니다. 매우 자주, 선체의 무결성 시스템은 이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이행되고 강제 두께 측정과 이 정보를 결합합니다. 한 응답자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Best practice는 사용중인 PMS와 이러한 hull integrity tools 를 통합하고 육상 및 선박에서 접근 가능합니다."
A simple guide to condition monitoring
Conferences는 Condition monitoring and condition based maintenance 전문가 조언으로 채워집니다. 그러나 ship managers’ and experts’ views은 몇 가지 주요 측면에서 요약 될 수 있습니다.
• 육안 검사 신뢰: 보고, 듣기, 냄새 또는 수동 측정은 승선 엔지니어에게 항상 신뢰할만한 상태 정보의 출처입니다. 이 데이터의 사용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세 분석 또는 비교를 허용하는 전자 캡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승무원이 동시에 어디에나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구획이나 장비를 모니터하기 위해 간단한 디지털 카메라의 사용을 강화하는 것을 관찰합니다.
• 진동 측정 수행: 회전하는 보조 기계는 정기적인 진동 측정을 수행하고 제조업체의 경고 및 경고 수준과 비교함으로써 최상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입증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설정이 쉽습니다. 이것을 지원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 정기적인 오일 분석 수행: 실험실에서 체계적으로 결과를 캡처하면 Main engine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몇 가지 성능 측정으로 정보베이스를 풍부하게 하십시오: 이미 측정된 압력과 온도가 올바른 Context에 놓이면 위에서 얻은 정보가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한 경우에만, 예를 들어, 크랭크 베어링 마모 분석 또는 combustion chamber parts and other online measurements 모니터링과 같은 곳에 더 많은 Sensors와 Cables을 설치하는 것이 상식일 것입니다.
Extend the view across the vessel’s life cycle/선박 수명주기에 대한 관점 확장
제조업에서는 상식이지만, 제품의 전체 수명주기에 대한 견해가 오늘날 해운에서 더 중요해 졌습니다. 장비 또는 시스템의 효율성과 적합성은 모든 유지 보수 및 수리 노력, 가능한 Off-hire 시간 및 기타 관련 비용을 고려하여 구매시점에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전 수명으로 결정됩니다.
이를 위해 올바른 정보 소스들이 구축되고 유지 관리 되야 합니다. 오늘날 이 지식은 체계적인 것보다 더 일화적이라는 위험을 감수하면서 숙련된 Chief engineers or superintendents의 머리에 종종 자리하고 있습니다.
Embrace condition based maintenance
해운의 유지 보수 계획은 유지 보수가 기술적으로 필요한 것인지 아닌지에 관계없이 실행 시간 또는 기간에 따라 일반적으로 계획된 일정을 따릅니다. 기관장이 실제 상황을 평가하기 위해 장비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동 시스템에 절대 손을 대지 않는 never touch a running system"이라는 잘 알려진 개념에 따라, Condition monitoring and following condition based maintenance Management 접근법이 선박 Management 회사의 기술 Manager 사이에서 더욱 널리 보급됩니다. 대형 산업 시범 프로젝트가 이 개념의 장점을 입증했습니다. 이점은 유지 보수 작업을 줄이는 데 그다지 많은 도움이 되지 않지만 결함을 줄이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특히 잘못 수행된 유지 Management로 인한 결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