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질환의 진단과 치료,
경과 관찰까지
관절염의 원인은 100여 개 이상입니다. 정말 다양한, 혹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관절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관절질환이 발생했을 때 일상에 적지않은 불편과 통증을 동반하게 됨에도 불구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에 대해 소극적인 것이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 내과적인 검진인 대장내시경, 위내시경, 초음파, 혈액검사 등은 신경써서 받지만 관절초음파, 관절영상촬영을 해 본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개를 저을 테니까요.
하지만 내과적 질환 만큼이나 관절질환 또한 발견하는 시기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고, 완치되기까지 환자의 고통정도도 달라집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가벼운 염증의 경우는 약물을 복용하는 것 만드로도 치료할 수 있고, 심한 경우 주사치료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이라 할지라도 일찍 발견해 치료를 받으면 그 진행속도를 확연히 늦출 수 있습니다. 살면서 '수술'이라는 최종적인 치료단계를 겪지 않아도 될 수 있기에, 정기적인 관절검진은 우리의 건강한 관절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저희 웰튼병원은 2003년부터 서울 강서구에서 관절치료를 이어온 병원입니다. 수 많은 관절질환 환자분들을 치료해왔는데, 환자분들에게 설문조사를 했을 때 관절질환으로 인해 '수술'을 할 경우 후유증, 통증에 대한 두려움을 크게 느끼시는 걸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만큼 수술이란, 그것이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든, 인공관절을 대체 삽입해야 하는 수술이든 환자분들은 '수술'을 받게되는 것 자체에 큰 두려움을 갖는다는 것이지요. 추후 다시 이전의 관절상태를 회복할 수 없을 까봐 느끼는 두려움도 물론 당연하고요.
안타까운 것은 정말 사고를 당해 외부적으로 강한 충격을 받음으로서 골절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웬만한 질병들은 초기에 발견했을 때 보존적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통증이 심해서' 참다 참다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분들이 많아 수술적 조치가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정기적인 관절검사를 통한 관절 모니터링은 이러한 불상사를 막는 좋은 안정장치가 되어줍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관절질환'이 노년층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비중적으로 노년층이 많은 것은 사실이나 관절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 중 20%가까이가 20~30대의 젊은층이랍니다.
관절질환은 퇴행성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관절검진은 활동적인 생활을 하는 모든 연령층에게 필요한 검사입니다.
웰튼병원의 모든 의료진은 전문의 과정과 시험을 통과한, 각 분야의 전문의 들입니다. 또한 대학병원급의 영상촬영장비를 보유로 최점단 병원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MRI장비는 독일 지멘스사의 제품으로 보다 뚜렷한 화질로 이전 모델들이 발견하지 못했던 병변까지 잡아내 촬영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CT, BMD(골밀도검사), 근골격계초음파, X-ray를 모두 원내에 보유하고 있어 담당의의 필요에 따라 모든 진단검사가 가능합니다.
강서구의 관절건강 지킴이
웰튼병원과 함께
통증 없이 걸으세요.
2003년에 발산동에 개원해 지금까지 강서구에서 관절건강을 지켜온 웰튼병원이 2021년 10월 마곡나루역 1번 출구로 확장이전하여 새롭게 진료를 시작했습니다.
환자분들을 생각하는 진심은 그대로, 더 나은 시설로, 더 나은 환경에서 진료하겠습니다.
#관절검진
#신방화역정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