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자연학교가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는 길목에서
여러분들의 많은 후원을 기다립니다
- 산돌자연학교가 원주시 반곡동에 학교를 짓게 되었습니다.
산돌자연학교는 하나님, 자연, 사람과의 올바른 관계정립이 교육의 근간이라고 보고 이 관계를 바로 세우기 위한 꿈을 가지고 2012년 2월 강원도 원주의 한 아파트를 빌려 4명의 학생들과 함께 개교하였습니다.
산돌자연학교의 교실은 비록 아파트였지만 주변의 텃밭, 개울, 야산, 영월의 제2 캠퍼스, 놀이터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하나님과 자연의 품에서 아이들이 행복해지고 하루가 다르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심령이 회복되고 창의력이 향상되는 기쁨을 맛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아이들의 활동이 왕성해지자 아파트 주민들의 민원이 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곧 아파트 전세 기간도 만료가 되어 더 이상 아파트에서 학교를 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하나님께 눈물로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우리 학교를 지을 땅과 학교 건물을 주세요.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의 간절한 기도를 들으시고 기적적으로 땅을 주셨습니다. 이렇게 빨리 우리에게 꼭 맞는 땅을 주실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습니다.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103-2, 2867㎡ (867평)
(멀리서 바라본 학교 부지)
이 땅은 혁신도시와 인접한 치악산 아래 양지 바른 곳입니다. 주변 환경이 빼어나고 한적하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는 그 땅을 계약하며 하나님의 섭리를 느끼고 기뻐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아파트를 나갈 때 우리에게 뒤로 물러서지도 말고 제자리에 머물지도 말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열어주셨던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그 땅에는 그야말로 우리 아이들을 위한 공간, ‘자연학교’를 건축하고 싶습니다. 좋은 땅을 주셨으니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튼튼하고 실용적인 학교 건물을 짓고 싶습니다. 아이들의 창의력이 자랄 수 있는 상상력 가득한 건물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간 아파트에 있느라고 제대로 하지 못했던 활동들, 양 기르기, 닭 키우고 알 줍기, 정원 가꾸기, 텃밭 일구기, 목공 등 많은 활동들도 해보고 싶습니다.
(산돌자연학교 신축부지에서, 위쪽은 산돌자연학교 친구들과 함께, 아래쪽은 산돌교육선교회 이사 일동)
이제 산돌자연학교 건축을 시작하면서, 여러분들의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건축에 소요되는 예산과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지 매입비 4억 6천 7백만 원 (계약금 6천만 원 지불됨, 잔금 2016. 1. 30.)
2. 건축비 (학교와 사택 160평, 2016년 3월 착공 7월 완공 ) 5억 원
3, 토목공사, 설계, 인허가, 기타 4천만 원 ------------- 합계 약 10억 원
자금 충당 계획
1, 현재 학교 전세금 1억 2천만 원과 장교장 전세금 1억 원
2, 이미 확보된 이사 후원금 1억 원
3, 은행 대출 2억 8천만 원
4, 모금 목표액 4억 원
함께 기도해주시고 조금씩이나마 산돌자연학교 건축에 힘을 보태주시기를 부탁을 드립니다.
후원 방법은 일시불로 기부하는 것과 매월 혹은 부정기적으로 기부하는 방법, 그리고 일정 기간 무이자로 빌려주는 방법 등 편리하신 대로 선별하셔서 해 주시면 됩니다. 금액의 많고 적음은 개의치 마시고 산돌자연학교를 통하여 교육선교 사역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후원해 주신 모든 후원금에 대해서는 기부금영수증을 발행해드리고, 자금의 사용처에 대해서는 이사회와 모든 후원자분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산돌자연학교를 위하여 기도해주시고 후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산돌자연학교가 이제 새로운 단계로의 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두렵고 떨리는 이 자리에서 우리 학교는 뒤로 물러서지 않고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학교가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가는 길목에서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기대합니다.
항상 주님 안에서 강건하시고 평안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건축 후원금 후원 계좌 농협 301 - 0826 - 6604 - 81 산돌교육선교회
2015. 11. 20.
산돌교육선교회 이사장 장근조
산돌자연학교장 장주경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