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목) 대원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과 함께 매듭을 이용한 키링과 팔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크라메(macrame)란 아라비아에서 발생한 레이스로, 원어 migramah의 뜻은 '매듭실 레이스'입니다.
장소:대원지역아동센터 (2교실)
시간: 15:00~17:00
강사: 박혜은
매듭공예를 저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잘 해낼 수 있을까 하여 걱정도 하였지만 아이들은 생각보다 차분하게 자신만의 작품을 잘 완성하여 키링은 가방이나 핸드폰에 팔찌는 손목에 착용해 보고 즐거워 하였습니다.
우선 준비된 재료는 매듭 실, 오공본드, 테이프 입니다.
기본 재료준비 상태 입니다.
아이들에게 준비물을 살펴보고 자신이 원하는 색상의 실을 선택하여 매듭의 원리를 설명하고 시범을 보인후 키링과 팔찌를 제작하게 하였습니다.
걱정했던것과는 달리 저학년 아이들도 옆에서 조금 설명하고 도와주니 자신만의 작품을 잘 완성하였고 고학년 학생들은 모두 남학생, 여학생 즐겁게 참여하여 자신만의 키링과 팔찌를 완성하였습니다.
아이들이 키링과 팔찌를 만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남학생, 여학생 모두들 열심히 키링을 만드는 모습이 사랑스럽죠?
이렇게 공부하랴 특별프로그램 참여하랴 바쁘고 힘들지만 열심히 해내는 대원지역아동센터 학생들 모두 화이팅! 입니다.
자 그럼 완성된 아이들의 작품을 감상하시죠?
오늘 매크라메 아트 수업에 참가한 대원지역아동센터 학생들 수고많았어요^^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가지고 잘 마무리 할 수 있어 뜻깊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출처] 대원지역아동센터 마크라메 아트 수업(2024.07.18, 목)|작성자 대원지역아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