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장구의 화려함은 심벌에서~!
버드리처럼 신명나는 막장구를 치고 싶다면 오세요~!
* 버드리 심벌장구의 이해
심벌은 드럼세트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악기 중에 하나로, 두께와 무게, 사이즈, 가공법에 따라 음색이 상이합니다. 가장 일반적인이라 할 수 있는 사이즈는 하이햇 10~16인치, 크래쉬 14~22인치 (2개 사용시에는 통상적으로 18인치를 추가) 라이드 18~26인치를 사용하며 스틱으로 연주합니다. 외에도 Bell, Spiral이나 스플래쉬 심벌, 차이나 심벌 등이 있고 좀 더 다채로운 표현을 위한 이펙트 심벌도 존재하며 연주자에 따라 심벌들을 겹쳐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매우 다양합니다.
버드리장구에서 사용하는 심벌은, 크래쉬 16인치를 사용하며 궁채와 열채를 사용하여 연주합니다. 크래쉬는 치는 순간에 강력하게 쏘는 소리를 내고, 이후엔 작은 여음을 계속 내는 특성을 갖고 있으며, 고음을 내고 무게감이 있어 강세를 넣어 연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장구연주와 잘 어울립니다.
최신 가요나 트롯트 음악에 맞춰 장구를 치다가 신나는 부분에 혹은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강하게 음을 넣을 때 심벌을 사용합니다. 혹은 음악이 고조되는 부분에서 심벌을 자주 사용해서 더욱 매혹적인 멜로디를 만들어 냅니다. 심벌을 사용하면 멜로디 뿐만 아니라 퍼포먼스도 더욱 화려하게 출수 있어서 연주하는 사람도 신명나지만 보는 이도 눈과 귀를 즐겁게 합니다.
특별히 버드리장구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심벌장구를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심벌특강을 꼭 이수해야 합니다. 버드리 뿐만 아니라 박서진처럼 멋지고 화려한 퍼포먼스 장구를 치려면 심벌을 꼭 배워야 하겠죠? ‘장구의 꽃은 심벌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심벌장구를 치셔야 모든 음악장르에 맞게 멋스럽게 화려하게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심벌은 연습용으로 저가형 브라스 재질을 사용하고, 공연용으로 고가형 브론즈 재질에 아연이 섞인 재질을 사용합니다.
* 버드리장구 심벌장단
버드리장구에서 심벌장단은, 기초 장단이 10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특강으로 첫교육과정을 진행하며 첫달에는 기본 기초장단을 익히고 빠른 음을 탈 때까지 훈련과정을 거칩니다. 둘째달에 작품곡에 맞게 고급장단을 3~5가지 더 익혀 빠른 음을 탈때까지 훈련과정을 거지고, 작품곡에 맞는 장단 순서과정을 익히는 훈련을 합니다. 셋째달에 작품곡에 맞춰 천천히 음악을 타는 연습을 하다가 빠른 공연용 음악을 타는 연습을 하며 훈련과정을 마칩니다.
버드리 심벌장구는, 특강 교육과정을 마친 학원생들에게 새작품을 교육하며 작품곡마다 고급장단 3~5가지를 더 배워나가는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그래서 다른 일반 가요장구에 비해 더 멋스럽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구현하며 장구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빠른 비트의 디스코 장단에 맞춰 연주하기 때문에 더욱더 흥이 납니다.
버드리 심벌장구가 고고장구나 일반 난타 장구에 비해 더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연주가 가능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 버드리 심벌장구 특강과정
1단계 | 기본 기초장단 10가지를 익히고 빠른 음을 탈 때까지 훈련과정 |
2단계 | 작품곡에 맞게 고급장단을 3~5가지 더 익혀 빠른 음을 탈때까지 훈련과정을 거지고, 작품곡에 맞는 장단 순서과정을 익히는 훈련 |
3단계 | 작품곡에 맞춰 천천히 음악을 타는 연습을 하다가 빠른 공연용 음악을 타는 연습을 하며 훈련과정 |
나만의 색깔을 연출할 수 있는 버드리 심벌장구를 시작해 보세요.
심벌장구 문의 010-9377-5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