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 보육 계획안 2018년 4월 1주 (만3세 산새반) | |||||||||||||||
주 제 | 동식물과 자연 | 소주제 | 궁금한 동식물 | ||||||||||||
목 표 | * 주변 동식물에 관심을 가진다. *주변의 다양한 동식물을 찾아본다. | ||||||||||||||
기본생활습관 | *(질서) 차례를 지켜요 | ||||||||||||||
안전교육 | *안전교육 (성폭력,아동학대)소중한 나의 몸 | ||||||||||||||
요일 활동 | 월(4월2일) | 화(4월3일) | 수(4월4일) | 목(4월5일) | 금(4월6일) | 토(4월7일) | |||||||||
자 유 선 택 활 동 | 언어 | * 따뜻해졌어요 | * 내가 좋아하는 동물에게 편지쓰기 | ||||||||||||
수·조작 | * 친구와 함께 수 만큼 나무를 심어요 | * 봄의 옷차림 | |||||||||||||
과학 | * 오늘의 날씨를 관찰해요 | * 어느 풀 향기일까? | |||||||||||||
미술 | * 물감을 불어 봄 비를 표현해요 | * 봄에 피는 꽃 | |||||||||||||
역할 | * 봄이 된 우리반에서 놀아요 | * 겨울잠에서 깨어난 동물놀이 | |||||||||||||
쌓기 | * 봄동산을 꾸며요 | * 동물의 집 만들기 | |||||||||||||
음률 | * 음악을 들으며 봄비가 되어보아요 | * 친구와 함께 마라카스 연주하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봄의 날씨와 풍경 | 안전교육) 소중한 나의 몸 | 식목일, 지역사회연계 시니어클럽 ‘치아 건강관리’ | 세시풍속 ‘한식날’ |
| ||||||||
점심 및 낮잠 | (점심) 좋아하는 봄나물 이야기하며 식사하기 (낮잠 및 휴식) 차이코프스키의 “꽃의 왈츠” | ||||||||||||||
실외활동 | 새싹 관찰하기 | 폴짝! 폴짝! 높이 뛰기 | 꽃잎을 날려요 | 따뜻한 봄의 햇살 | 봄에 피는 꽃은? | 모래놀이 | |||||||||
우천시 대안 활동 | 개구리 점프 | ||||||||||||||
문학활동 | 나는 누구일까요?(논술동화) | 봄 (동시) | 봄인걸 어떻게 알았니? (동화) | ||||||||||||
음악활동 | 바흐의 “프렐루드와 푸가라단조” (음악감상) | 봄이 왔어요 (새노래) | |||||||||||||
신체활동 | 나비자세 (요가) | 토순이의 무서운 상상(인성동화) | 발자국 따라 걷기 (게임) | ||||||||||||
소그룹 활동 | 배움과 놀이 / 생각지도 / 자연과놀이터 | ||||||||||||||
사회관계 증진활동 | 친구와 함께 봄동산 꾸며보기 , 친구와 함께 오늘의 날씨 관찰하기 | ||||||||||||||
일상생활 관련활동 | 산책하면서 어린이집 주변 돌아보기 | ||||||||||||||
특별활동 (특성화 교육) | 체육(큰공놀이) 영어(heiio letters 2) | 루크 | 영어(heiio letters 2) |
| 리틀스뮤직 (꼬마 꿀벌 윙윙이) |
| |||||||||
귀가 및 가정연계활동 | 다양한 동식물 이름 알아보기 | ||||||||||||||
가 정 통 신 문 | * 4월 5일(목)은 식목일과 시니어클럽 ‘치아 건강관리’ 행사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해드리며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 4월 6일(금)은 한식날 체험행사와 요리활동 ‘충무김밥’ 만들기를 합니다. 준비물: 앞치마와 머릿수건이고 준비물에 반드시 이름을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생활한복을 입는 날”입니다. 생활한복을 꼭 입혀주세요. * 이번 주 수요일에는 안전교육이 있습니다.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협조해주세요. | ||||||||||||||
※위 계획안은 유아의 흥미와 활동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간 보육 계획안 2018년 4월 2주 (만3세 산새반) | |||||||||||||||
주 제 | 동식물과 자연 | 소주제 | 동물과 우리의 생활 | ||||||||||||
목 표 |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동물과의 경험을 통해 즐거움을 느낀다.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동물을 대할 때는 위생과 안전에 유의하는 태도를 가진다. | ||||||||||||||
기본생활습관 | *(배려) 꽃과 나무를 아끼고 사랑해요 | ||||||||||||||
안전교육 | *안전교육 (약물오남용)바르게 약 먹기 | ||||||||||||||
요일 활동 | 월(4월9일) | 화(4월10일) | 수(4월11일) | 목(4월12일) | 금(4월13일) | 토(4월14일) | |||||||||
자 유 선 택 활 동 | 언어 | * 내가 만약 동물이라면? | * 동물과 함께하면 즐거워요 | ||||||||||||
수·조작 | * 자연물 패턴놀이 | * 개구리 성장 과정 퍼즐 | |||||||||||||
과학 | * 새싹 채소를 길러요 | * 달팽이를 돌봐요 | |||||||||||||
미술 | * 봄에 깨어나는 동물 | * 올챙이 접어 연못 꾸미기 | |||||||||||||
역할 | * 반려동물이 되어요 | * 동물병원놀이 | |||||||||||||
쌓기 | * 동물들의 집을 만들어요 | * 동물 구성하기 | |||||||||||||
음률 | * 개구리 소리를 표현해요 | * 동물 소리에 맞춰 움직임 표현하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안전교육) 바르게 약 먹기 | 지역사회연계 북구청 꽃전시& 인형극관람 | 생일잔치 | 하늘, 땅, 물에 사는 동물 |
| ||||||||
점심 및 낮잠 | (점심) 숟가락, 포크 바르게 사용하기 (낮잠 및 휴식) 그리그의 “봄에게” | ||||||||||||||
실외활동 | 봄꽃 관찰하기 | 공 굴려 친구 이름 말하기 | 풀이랑 놀자 | 새싹을 찾아요 | 동물 머리띠하고 산책하기 | 모래놀이 | |||||||||
우천시 대안 활동 | 음악에 맞춰 토끼처럼 움직이기 | ||||||||||||||
문학활동 | 초록초록 숨바꼭질(논술동화) | 봄 잔치 (동시) | 일어나세요 (동화) | ||||||||||||
음악활동 | 랑게의 “꽃 노래” (음악감상) | 씨앗 (새노래) | |||||||||||||
신체활동 | 나비자세 (요가) | 선물보다 중요한 마음(인성동화) | 몸으로 표현하는 놀이 (게임) | ||||||||||||
소그룹 활동 | 배움과 놀이 / 생각지도 / 자연과놀이터 | ||||||||||||||
사회관계 증진활동 | 친구와 함께 달팽이 돌봐보기 , 친구와 함께 동물의 집 만들어보기 | ||||||||||||||
일상생활 관련활동 | 텃밭에 꽃씨를 심어보기 | ||||||||||||||
특별활동 (특성화 교육) | 체육(유니바) 영어(heiio letters 2) | 루크 | 영어(heiio letters 2) |
| 리틀스뮤직 (신나는 목욕놀이) |
| |||||||||
귀가 및 가정연계활동 | 동물원에 가요 | ||||||||||||||
가 정 통 신 문 | * 4월 11일(수)는 북구청 ‘꽃 전시회&인형극관람’이 있습니다. 자세한 상항은 추후 안내해드리며 점심은 원에서 먹습니다. * 4월 12일(목)은 생일잔치가 있습니다. 산새반 생일원아는 “김시후(남), 김주은(여), 나윤지(여), 전소민(여)”입니다.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생활한복을 입는 날”입니다. 생활한복을 꼭 입혀주세요. * 이번 주 화요일에는 안전교육이 있습니다.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협조해주세요. | ||||||||||||||
※위 계획안은 유아의 흥미와 활동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간 보육 계획안 2018년 4월 3주 (만3세 산새반) | |||||||||||||||
주 제 | 동식물과 자연 | 소주제 | 식물과 우리의 생활 | ||||||||||||
목 표 | *주변의 식물을 찾아보고 관심을 갖고 식물의 아름다움을 느낀다. *식물을 잘 기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경험한다. | ||||||||||||||
기본생활습관 | *(존중)동물도 아파요 | ||||||||||||||
안전교육 | *안전교육 (실종,유괴)유괴가 뭐에요? | ||||||||||||||
요일 활동 | 월(4월16일) | 화(4월17일) | 수(4월18일) | 목(4월19일) | 금(4월20일) | 토(4월21일) | |||||||||
자 유 선 택 활 동 | 언어 | * 내 이름을 지어주세요 | * 봄 글자 꽃잎으로 구성하기 | ||||||||||||
수·조작 | * 나비를 모아요 | * 봄 꽃 퍼즐 | |||||||||||||
과학 | * 숲 속 색깔 친구들 | * 꽃이 활짝 피어나요 | |||||||||||||
미술 | * 씨앗 마라카스 | * 내 사진 봄꽃 | |||||||||||||
역할 | * 숲속에서 놀아요 | * 꽃 가게 놀이 | |||||||||||||
쌓기 | * 숲속을 만들어요 | * 꽃 밭 만들기 | |||||||||||||
음률 | * 나뭇가지 난타 | * 열매 악기 연주하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주변의 식물을 찾아요 | 안전교육) 유괴가 뭐에요? | 지역사회연계 어린이 뮤지컬 ‘먼지들이야 이제 그만’ | 소방대피훈련 |
| ||||||||
점심 및 낮잠 | (점심) 바닥에 흘린 음식 먹지 않기 (낮잠 및 휴식) 바흐의 “샤콘느” | ||||||||||||||
실외활동 | 봄 식물 찾기 | 어린이집 미끄럼틀 타기 | 깃대 세우기 | 꽃물들이기 | 주변 곤충 관찰하기 | 모래놀이 | |||||||||
우천시 대안 활동 | 휴지 꽃이 훨훨 | ||||||||||||||
문학활동 | 소리나는 꽃(논술동화) | 반가운 새싹 (동시) | 계절마다 꽃이 피어요 (동화) | ||||||||||||
음악활동 | 그리그의 “노르웨이 결혼 행진곡” (음악감상) | 작은 동물원 (새노래) | |||||||||||||
신체활동 | 어깨 돌리기 (요가) | 웃지 않는 공주님(인성동화) | 애완동물 그림자 찾기 (게임) | ||||||||||||
소그룹 활동 | 배움과 놀이 / 생각지도 / 자연과놀이터 | ||||||||||||||
사회관계 증진활동 | 친구와 함께 씨앗 마라카스 만들어보기 , 친구와 함께 꽃밭 만들어보기 | ||||||||||||||
일상생활 관련활동 | 산책을 하며 하늘을 봐요 | ||||||||||||||
특별활동 (특성화 교육) | 체육(컵 놀이) 영어(heiio letters 2) | 루크 | 영어(heiio letters 2) |
| 리틀스뮤직 (봄바람 불어오면) |
| |||||||||
귀가 및 가정연계활동 | 우리 동네 봄 식물 관찰하기 | ||||||||||||||
가 정 통 신 문 | * 4월 19일(목)은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가 주최한 어린이 뮤지컬 “먼지들이야 이제 그만”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해드리며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 4월 20일(금)은 ‘소방대피훈련’이 있는 날입니다. 여벌 양말을 챙겨 보내주세요.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생활한복을 입는 날”입니다. 생활한복을 꼭 입혀주세요. * 이번 주 수요일에는 안전교육이 있습니다.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협조해주세요. | ||||||||||||||
※위 계획안은 유아의 흥미와 활동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간 보육 계획안 2018년 4월 4주 (만3세 산새반) | |||||||||||||||
주 제 | 동식물과 자연 | 소주제 | 자연과 더불어 사는 우리 | ||||||||||||
목 표 | * 자연에서 자연물로 놀이하며 즐거움을 느낀다.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이로움을 알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한다. | ||||||||||||||
기본생활습관 | *(협력) 친구와 함께 정리해요 | ||||||||||||||
안전교육 | *안전교육 (재난대비)황사에 대처해요 | ||||||||||||||
요일 활동 | 월(4월23일) | 화(4월24일) | 수(4월25일) | 목(4월26일) | 금(4월27일) | 토(4월28일) | |||||||||
자 유 선 택 활 동 | 언어 | * 봄이 오는 소리를 알아요 | * 자연 보호 약속 | ||||||||||||
수·조작 | * 봄 동산에 왔어요 | * 봄 찾기 빙고 게임 | |||||||||||||
과학 | * 봄동산의 색을 관찰해요 | * 우리가 산책하며 찾은 보물 | |||||||||||||
미술 | * 수수깡 조각으로 만들어요 | * 자연물 액자 구성 | |||||||||||||
역할 | * 봄에 만나는 친구들 놀이 | * 봄나들이 가요 | |||||||||||||
쌓기 | * 봄에 만나는 친구를 만들어요 | * 숲 속 마을을 만들어요 | |||||||||||||
음률 | * 방울 팔찌 흔들며 노래 불러요 | * 자연물 악기로 연주하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주변의 자연물을 찾아요 | 안전교육) 황사에 대비해요 | 나무는 소중해요 | 숲 체험 ‘숲과 친해지기’ |
| ||||||||
점심 및 낮잠 | (점심) 채소와 육류를 찾아 구분해보고 식사하기 (낮잠 및 휴식) 그리그의 “아침의 기분” | ||||||||||||||
실외활동 | 달팽이집 놀이 | 즐거운 모래놀이 | 꼬리 잡기 | 봄에 볼 수 있는 곤충을 찾아요 | 나무를 안아줘요 | 모래놀이 | |||||||||
우천시 대안 활동 | 우리 원에서 찾은 봄 | ||||||||||||||
문학활동 | 노랑노랑 떡 먹기(논술동화) | 아기나무 (동시) | 봄의 요정은 바빠요 (동화) | ||||||||||||
음악활동 | 그리그의 “봄에게” (음악감상) | 올챙이와 개구리 (새노래) | |||||||||||||
신체활동 | 어깨 돌리기 (요가) | 거인 아저씨의 정원(인성동화) | 동물과 식물 카드 뒤집기 (게임) | ||||||||||||
소그룹 활동 | 배움과 놀이 / 생각지도 / 자연과놀이터 | ||||||||||||||
사회관계 증진활동 | 친구와 함께 숲 속 마을 만들기, 친구와 함께 주말 지낸 이야기하기 | ||||||||||||||
일상생활 관련활동 | 산책을 하면서 봄바람을 느껴요 | ||||||||||||||
특별활동 (특성화 교육) | 체육(터널놀이) 영어(heiio letters 2) | 루크 | 영어(heiio letters 2) |
| 리틀스뮤직 (아기 꼬물이가 꼬물꼬물) |
| |||||||||
귀가 및 가정연계활동 | 집 주변 쓰레기 줍기 | ||||||||||||||
가 정 통 신 문 | * 4월 27일(금)은 숲과 친해지기 활동이 있습니다. 결석하지 않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생활한복을 입는 날”입니다. 생활한복을 꼭 입혀주세요. * 이번 주 수요일에는 안전교육이 있습니다. 결석하는 원아가 없도록 협조해주세요. | ||||||||||||||
※위 계획안은 유아의 흥미와 활동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