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지 X-시리즈 Jaws 웨지] 죠스 이빨처럼 꽉! 캘러웨이 X-씨리즈 죠스 웨지
[캘러웨지 X-시리즈 Jaws 웨지] 골프힌트 회원평가
X 씨리즈 죠스 웨지는 다름아닌 클리브랜드의 창업자이자 웨지의 명장 로저 클리브랜드가 캘러웨이로 옮긴 후 내놓은 X씨리즈(X-투어, X-포지드) 웨지의 후속작으로 역시 그가 만든 인기 모델인 X-프로토타입 아이언의 헤드 디자인을 차용하였다.
시중에 나온 양산 웨지 중 드물게 가장 부드럽다는 1020 카본 스틸을 헤드 소재로 채택하여 최고의 타구감을 자랑한다. 또한 그루브의 폭과 깊이를 극대화한 캘러웨이만의 이른바 '맥 대디'(Mack Daddy) 그루브를 적용, 일반 아마추어 골퍼도 쉽게 백스핀을 걸 수 있다고 한다.
제품명 죠스는 아마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무시무시한 식인 백상아리가 주인공인 영화 죠스(Jaws)에서 따온 것으로 보이는데 맥 대디 그루브가 상어 이빨처럼 공을 꽉물어 스핀량을 극대화시켰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브랜드 네이밍(Naming)이 아닐까 싶다.
기존 X씨리즈 웨지와 마찬가지로 C자 형태로 클럽 아래부분 솔(sole)의 토와 힐 부분의 바운스 일부를 깍아내는 C 그라인드(C-grind) 디자인을 적용하여 클럽 페이스를 보다 쉽게 오픈시킬 수 있고 타이트한 라이에서도 효과적으로 클럽을 조작할 수 있게 해 준다.
스틸과 그라파이트 샤프트에 마감은 크롬과 검은색 빈티지 피니쉬의 두 가지 라인으로 출시되었고 가격은 MSRP기준으로 109$이다.
[캘러웨지 X-시리즈 Jaws 웨지]
* 출처 캘러웨이 홈페이지
[캘러웨이 X-시리즈 Jaws 웨지] 골프힌트 회원 평가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