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은행들이 암호화폐를 자산으로써 보유할 수 있게 될것이고
BOA 은행의 암호화폐 결제 뿐 아니라 모건스탠리 등에서도 암호화폐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밝혔습니다.
이제 은행에서 암호화폐 결제가 시작되면 파이의 유통물량 상당량이 단시간에 은행으로 넘어갈 듯합니다. 거래소가 아니라 은행으로....각종 결제수단으로....은행이 보유할 수 있게 되므로..계속 됩니다.
이는 곧 파이가 은행들의 전략적 비축 디지털 자산이 될거라 봅니다.
왜 파이가 픽을 받는데?
비트코인은 오래전부터 다양한 영역에서 암호화폐 결제 수단으로 accept되어있지만 성공못하고 실패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형편없는 트랜젝션 속도입니다. 픽을 해주고 싶어도 구조적으로 안됩니다.
파이네트워크의 경우 70,000 TPS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데,
아래 제가 인용한 데이터가 맞다면 이는 비트코인 7 TPS보다 1만배 빠르고
20~1500 TPS 정도인 리플, 이더리움, 대쉬, 라이트코인과도 비교 범접이 불가능....
목표한대로 파이네트워크가 비자카드의 24,000 TPS를 크게 능가한다면
King Of Banker's Crypto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예를 들어, 여기 거리를 따라 가서 점심을 사먹는다면, 비자, 마스터카드, 직불카드, 애플 페이 등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암호화폐는 단지 또 다른 지불 형태일 뿐입니다." BOA CEO 모이니한이 설명했습니다.
-> 느려 터진 결제수단을 은행에서는 선호할 수가 없습니다.
연봉만 높고 패스 느리고 골결정력도 낮은 선수는 벤치로~
발행량이 많은 것도 장점이 될 수 있는~....
달러나 금 보유 물량 많으면 많을수록 자산규모가 커지듯...
파이 가격 걱정은 플레이어들에게 맡기면 됩니다.
니콜라스가 거래소 상장에 관여안한다는 말을 해왔는데.
크게 될 놈입니다.
Bank of America CEO says financial industry will jump into crypto payments if regulators allow it
Brian Moynihan was asked by CNBC's Andrew Ross Sorkin about how the industry's approach to crypto could change given President Donald Trump's enthusiasm.
www.cnbc.com
이번에는 크립토뉴스 기사입니다.
Bank of America,
암호화폐 결제 준비 완료 - 은행업이 영원히 변화할 방식 해석
특징
공유하다
은행업계는 암호화폐 결제가 일으킬 수 있는 혼란에 대비되어 있나요? 그리고 Bank of America가 선두를 달린다면 은행, 기업, 소비자의 상호작용 방식에 어떤 지속적인 변화가 예상될 수 있을까요?
목차
Bank of America CEO, 암호화폐 결제 옹호
Bank of America와 암호화폐의 이중적 관계
미국 기관들이 암호화폐에 뛰어드는 방식
예상된 영향의 디코딩
Bank of America CEO, 암호화폐 결제 옹호
은행업계와 암호화폐 업계는 종종 밤에 지나가는 두 척의 배처럼 보였습니다. 서로의 존재를 인정하지만 공통점을 찾는 경우는 드물었습니다.
하지만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브라이언 모이니한 CEO는 암호화폐 결제를 미국 금융 시스템에 통합한다는 아이디어를 지지 의사를 밝혔습니다. 단, 규제 기관이 승인을 해야 가능합니다.
https://twitter.com/DocumentingBTC/status/1881705570543304806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권위 있는 세계경제포럼에서 연설한 모이니한은 업계에서 오랫동안 궁금했던 질문, 즉 은행이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규칙이 도입되어 실제로 사업을 할 수 있는 현실이 된다면, 은행 시스템이 거래 측면에서 강경하게 개입할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모이니한은 CNBC와의 인터뷰 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 거리를 따라 가서 점심을 사먹는다면, 비자, 마스터카드, 직불카드, 애플 페이 등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암호화폐는 단지 또 다른 지불 형태일 뿐입니다." 모이니한이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암호화폐(특히 미국 달러와 같은 기존 자산에 뒷받침된 스테이블코인 )가 기존 지불 네트워크에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다는 인식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달러로 뒷받침되는 스테이블코인 유형의 암호화폐이고…그리고 우리 소비자들이 실제로 그것을 사용하고 싶어한다면, 우리는 거기에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Moynihan은 은행들이 이러한 토큰을 암호화폐 지불 분야로의 안전한 진입점으로 볼 수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그러나 Moynihan은 Bitcoin과 같은 암호화폐 개념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비트코
인-0.04%비트코인투자 또는 가치 저장소로서, 그것은 "실제로는 별개의 문제"라고 명시합니다.
Bank of America와 암호화폐의 이중적 관계
Bank of America는 항상 암호화폐에 대해 낙관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수년 동안 이 기관의
최고 경영진은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으며, 종종 암호화폐를 은행 시스템이 의존하는 투명성과 보안에 대한 도전으로 묘사했습니다.
2018년 BofA의 최고기술책임자인 캐시 베산트는 암호화폐의 기본 구조에 대해 날카로운 비판을 표명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녀는 암호화폐를 투명성의 "대립"이라고 규정하고, 암호화폐의 가명적 특성으로 인해 당국이 "나쁜 놈들을 잡는" 것이 어렵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BofA의 입장은 크게 변화했습니다. 이 은행은 블록체인에 많은 투자를 했으며,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고, 금융 시스템을 현대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인식했습니다.
CEO Brian Moynihan은 최근 다보스에서 "우리는 이미 블록체인에 대한 수백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21년, BofA는 주식 결제를 신속히 처리하도록 설계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인 Paxos Settlement Service를 실험 하기 시작했습니다 .
BofA는 Paxos와 함께 Nomura Holdings 및 Credit Suisse와 같은 글로벌 거대 기업에 합류하여 지불 비효율성을 해결하고 거래 결제 시간을 48시간에서 거의 즉각적인 처리로 줄였습니다.
은행의 암호화폐 자체에 대한 관심도 커졌습니다. 2024년 BofA의 Merrill Lynch는 적격 자산 관리 고객을 위해 브로커리지 플랫폼에 비트코인 거래소 상장 펀드를 추가했습니다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최근 BofA와 같은 은행이 운영에 암호화폐 결제를 통합하는 데 필요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는 "합리적인 규제 경로"를 확립하기 위한 암호화폐 태스크포스를 창설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미국 기관들이 암호화폐에 뛰어드는 방식
수년 동안 미국의 대형 금융 기관 중 다수는 암호화폐를 멀리하고, 변동성이 큰 디지털 자산 시장이 옆에서 전개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규제 모호성, 규정 준수 위험, 불법 활동의 그림자에 대한 우려로 인해 많은 사람이 참여하기를 주저했습니다.
그러나 2025년 현재, 금융 분야의 거대 기업들 중 점점 더 많은 수가 시장을 근본적으로 재편할 수 있는 방식으로 암호화폐를 수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JPMorgan Chase를 살펴보자. 이 은행의 CEO인 Jamie Dimon은 한때 비트코인을 "사기꾼"이자 "반려동물"이라고 유명하게 불렀습니다 .
오늘날 은행은 블록체인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실제 자산을 토큰화 하고 실시간 외환 결제를 가능하게 하도록 설계된 플랫폼인 Kinexys와 같은 선구적인 솔루션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JPMorgan의 스테이블코인인 JPM Coin은 2019년에 출시되어 디지털 금융에서 그 역할을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JPM Coin은 고가의 기관 거래를 용이하게 하며 2023년 말 기준으로 매일 약 10억 달러를 처리합니다.
또 다른 주요 플레이어인 BlackRock은 암호화폐를 다르게 받아들였습니다. 세계 최대 자산 관리자는 2024년 초에 현물 비트코인 ETF를 출시했으며 , 그 이후로 이 펀드는 1월 22일 현재 59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563,000개의 BTC를 보유하면서 동종 최대 규모가 되었습니다 .
거래소 상장 상품의 부상은 암호화폐의 합법성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2024년, 현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출시
이더리움-1.48%이더리움ETF는 암호화폐를 일반 투자자에게 더 가깝게 만들었고 Solana와 같은 대체 코인에 대한 유사 상품도 만들었습니다.
솔-2.28%솔라나그리고 리플
엑스알피-0.89%리플(XRP)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디지털 트렌드를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자산 관리자인 WisdomTree의 최근 성명에 따르면, 암호화폐를 상품에 통합하지 못하는 기관은 뒤처질 위험이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집권 하에서 암호화폐 지지 정책이 탄력을 받고 있으며 , 암호 화폐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한 행정 명령이 내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상된 영향의 디코딩
규제 기관이 Bank of America와 기타 금융 기관에 암호화폐 결제를 통합할 수 있는 허가를 내리면 미국 금융 시스템의 운영 방식이 바뀔 수 있습니다.
자산 운용 규모가 1.6조 달러에 달하고 2023년 신규 자금 유입 규모가 520억 달러에 달하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은행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이러한 변혁을 주도할 수 있는 규모와 자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은행이 "거래 측면에서 강경하게 나설 준비가 되었다"는 모이니한 CEO의 발언은 수백 개의 블록체인 특허와 Paxos Settlement Service와 같은 인프라 공급업체의 도입으로 뒷받침된 수년간의 준비를 반영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결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 영향을 파악하려면 현재 암호화폐, 특히 스테이블코인의 규모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oinbase에 따르면, 2023년에 스테이블코인은 10.8조 달러 규모의 거래를 처리했으며, 이 중 2.3조 달러는 소비자 지불 및 기업 이체와 같은 유기적 활동에서 발생했습니다. 이는 2022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이며 , 스테이블코인은 Visa와 Mastercard와 같은 기존 지불 시스템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경쟁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암호화폐가 은행 업무에 통합되면 소비자는 은행 계좌에 연결된 디지털 지갑을 사용해서 식료품, 공공 서비스, 구독료를 지불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나 ACH 이체와 관련된 수수료나 지연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특히 국경 간 거래에서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더 클 것입니다.
오늘날 국제 송금은 종종 느리고 비싸며, 지불이 완료되기까지 며칠이 걸립니다. 암호화폐는 이러한 역학 관계를 바꿀 수 있으며, 예를 들어 텍사스의 소규모 사업주가 싱가포르의 공급업체에 몇 초 이내에 지불할 수 있어 통화 환전과 중개 은행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북미의 암호화폐 활동 추세와 일치합니다. Chainanalysis에 따르면 2023년 중반부터 2024년 중반까지 1조 3,000억 달러의 온체인 가치가 기록 되었으며 , 이 거래의 약 70%가 100만 달러를 초과하는 고가 거래였습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같은 은행이 암호화폐를 도입하면 운영을 더욱 간소화하여 유동성과 거래상대방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최대 규모 고객의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영향은 기업과 대형 기관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결제는 금융 배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DIC는 미국 에서 1,900만 가구 이상이 여전히 은행 계좌가 없으며, 이는 높은 수수료, 접근성 부족 또는 기존 은행에 대한 불신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되는 암호화폐 결제는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규제 문제와 인프라 격차와 같은 장애물은 아직 있지만, 기존 은행업과 디지털 통화를 통합하면 개인과 기업 모두를 위해 금융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구상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