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적십자봉사회, 4개 봉사단체 아이스팩 재활용 실천운동 협력
2번째 ‘아이스팩’ 3,000개 친환경 소독제 세척, 연합 봉사활동
<사진 설명>협약식 좌측부터: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의장 안승남, 임순빈)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회장 권임순)는 지난 22일(화) 구리시청광장에서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구리시 4개 기간단체가 참여한 <우리家 그린「그린뉴딜, 구리」> “환경 살리기 실천운동” 행사에 참여했다.
구리시, 4개 봉사단체장 ‘아이스팩’ 재활용 실천운동 행사 기념 단체사진
이번 협약식은 구리시(시장 안승남)와 민관협력단체인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의장 안승남, 임순빈)는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에서 재활용을 위해 세척된 아이스팩을 사용하겠다는 의사를 밝힘에 따라 아이스팩 재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우리家 그린「그린뉴딜, 구리」> “환경 살리기 실천운동”수거한 아이스팩 재활용품
이날 두 번째 진행되는 연합 활동은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구리시 4개 봉사단체(적십자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지회)봉사회원과 함께 공공기관인 구리농수산물공사 관계자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봉사단체 회원들과 친환경 살균소독제를 이용, 세척 작업하는 구리지구협의회 적십자봉사원
안승남 시장은 “1일에 가졌던 행사에 이어 두 번째 추진하는 실천운동에도 이렇게 많은 봉사단체 여러분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후변화 위기에 구리시민을 보호할 수 있는 방패막이 되어 <우리家 그린「그린뉴딜, 구리」>에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지속가능한 아이스팩 재활용 실천운동을 하는 구리시 4개 봉사단체 회원들
한편, 구리시에서는 지난 6월 1일 전국 최초로 민간주도를 아파트 단지 및 행정복지센터에서 수거한 아이스팩 3,000여개를 재활용 세척하여 구리전통시장상인회에 무상으로 배부한 바 있으며, 앞으로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올해 말까지 월 2회씩 봉사단체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이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