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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작성 [리포트 - 박종호] “’노쇼’에 대응하기 위해,, 고속버스 취소 수수료 개편”
박종호 추천 0 조회 34 25.03.21 12:28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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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5.03.22 14:27

    첫댓글 노쇼 문제가 명료하게 읽힙니다. 빈자리 장면, 국토부 설명, 노인 인터뷰가 구체성을 높이는 것 같아요.
    몇가지 아쉬운점만 남기겠습니다.
    -현장->화면 넘어가는 부분이 매끄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모바일 예매가 수월해 지면서 고속버스 이용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이 문장 역할이 연결다리가 되기 위해서 더 이어주는 의도를 가진 문장으로 바꾸면 어떨까요?
    -'많은 이동 인구가 모이는 이곳은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입니다. 전국 각지로 이동하기 위해 고속버스를 타려는 사람들로 분주해 보입니다.' 보다 더 핵심으로 짚으시는 문제를 비추는 장면은 어떨까요? '노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 청년이 모바일로 쉽게 예매하고 쉽게 처리합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 표를 구하지 못한 사람이 안내원에게 따지고 있습니다' 등이 떠오릅니다.

  • 25.03.22 16:28

    리포트 잘 읽었습니다!
    방송 리포트는 제목에서 시선을 끄는 경우가 많아서, 킥을 더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앵커멘트는 더 짧아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부가 오늘 5월부터 고속버스 승차권 취소 수수료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 고속버스터미널 현장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모바일 예매의 편리성 부분은 맥락상 생략해도 될 것 같네요.
    - 노인 인터뷰 아주 적절합니다!
    - 다만, 승차권 수수료 설명 부분에 특히 4번째 문장이 길게 느껴집니다. 방송 멘트는 최대한 문장을 짧고 쉽게 끊는 것이 핵심인 것 같아요.
    - 마지막 스탠드업 멘트도 좋습니다! 수고많으셨오요

  • 25.03.22 17:55

    리포트와 인터뷰 간 연결이 자연스러운 점이 장점입니다! 첫 현장도 고속버스 노쇼 문제점을 설명하기에 적절한 화면인 것 같습니다.

    - 저도 제목을 좀 더 임팩트 있게 수정하면 좋겠습니다. '고속버스 잦은 노쇼에 수수료 50%까지 올려'와 같이 구체적인 수치가 들어가면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현장은 좀 더 구체적으로 상황이 그려지도록 설명하는 게 좋겠습니다. '서울에서 광주로 가는 한 고속버스 안. 전체 좌석의 절반 가까이가 빈자리입니다. 한 승객이 두 자리를 이용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와 같이 현장이 더욱 생생하게 그려지면 좋겠습니다.
    -승차권 취소 수수료 설명 부분에서는 중복되는 말이 없도록 문장을 간결하게 쓰면 좋을 듯 합니다. (수정 제안) 지금까지 고속버스 취소 수수료는 365일 모두 10%의 동일한 기준을 적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휴일은 15%, 명절은 20%까지 오를 예정입니다'

    다른 부분은 모두 적절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25.03.22 23:59

    기사 잘 읽었습니다!

    - 처음 현장을 보여주는 모습에서 생동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70대 노인의 인터뷰를 담음으로써, 문제의 심각성을 보다 더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전체적으로 리포트 구성이 지루하지 않고 정석적으로 전개됐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 모두 다 좋았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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