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랜드 선정
처음에는 고향인 청주의 지역화폐 카드인 '청주페이' 를 생각해봤습니다. 그러나 청주시는 큰 특징이 없어, 단어와 원래 있던 로고 위주로 작업해야 할 것 같아 새로운 시도나 표현 방식을 적용해보기 어려운 주제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후보들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 한복 브랜드(단하or수설화 등), 워터파크(캐리비안베이 등).
저는 이 브랜드들이 표현하기 재밌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세 후보 중 하나는 골라야 했기 때문에 골라 갔습니다. 그러다가 '넷플릭스' 에 대해 문득 떠올린 구상이 재미있을 것 같아 '넷플릭스' 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의 브랜드 로고는 위와 같이 직사각형, 이등변사각형, 레드&블랙(플랫폼 내의 메인 컬러) 또는 레드&화이트(실물 기프트카드 등), 그라데이션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아이디어 스케치
우선 '넷플릭스' 는 유명한 플랫폼입니다. 또, 이미지가 확실하게 박혀있는 브랜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블랙&레드라는 과감한 색 선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과 동시에 넷플릭스 안의 ux/ui 디자인은 부드러운 모션과 그라데이션이 함께 움직입니다.
또한, '넷플릭스' 는 어떤 것을 하는 플랫폼이냐 하면, 정액권을 결제하면 그들이 가지고 있는 영화나 드라마 목록 중 어떤 것이든 볼 수 있게 해주는 ott 사이트입니다. 따라서 그것을 어떻게 드러내는지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습니다. 약간은 진부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지만, 저에게 그것은 '슬레이트' 입니다.
슬레이트와 넷플릭스의 대표적 로고인 'N' 을 접목해 디자인을 하면 꽤 재밌는 시도가 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