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곡동에 첫번째 도장인 중곡도장을 세우시다.
1969년 서울 중곡동(중앙오십토) 도장을 세우시고 영대에서 첫 봉안치성을 모실 때
도전님께서는 경우정(석규)종무원장님의 직함으로 녹명지를 사르셨다.
또한 대순진리회 재단법 설립후 경석규 종무원장님을 처음부터 이사장으로 등록 하셨으며,
모든 도인들의 전도인이시며 선각이심에도 불구하고 선감 등의 직책을 부여 하지 않으셨다.
이는 종무원장께서 애초 일반 도인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리신 것이다.
중곡동 도장을 건립 중곡(中谷)의 기운을 쓰시다.
도전님께서 처음으로 중곡동(가운데)에 세우신 도장으로 중앙 오십토의 이치를 담고 있다.
종무원장께서는 중앙(한복판) 오십 토의 기운으로, 고수부인 며느리 이치로 오신 분이시다. 그리고 종무원장의 집무실은 대순진리회 각 도장의 내정에서 가장 가까운 쪽에 또 다른 내정을 만들어 도전님과 항상 가까이 계시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선감들이나 일반종사원들과는 전혀 다른 분이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금강산 토성수련도장 토(土)성의 기운을 쓰시다.
토성수련도장은 도전님께서 마지막으로 세우신 도장으로 중앙 오십토 토성의 이치를 가르키고 있으며,
특히 마지막도장으로 이는 종통을 이어가실 분의 이치를 담고 있는 곳이다.
도전님께서 금강산 제 1봉인 신선봉 아래 학사비천(비학승천)혈에 마지막으로 건립하신 금강산 토성수련도장은 12,000 도통과 깊은 연관이 있는 도장으로 성도와 도통을 이루려는 기운을 담고 있다.
이 기운은 도장 건물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건물에 붙여진 토(土)성이란 이름에 있다.
토성은 중앙 오십 토(土) 무기의 이치가 있으며, 이는 경우정(宇正)석규 종무원장님을 의미한다.
수련도장이란
토성도장은 일반 도장과 달리 수련이란 이름이 붙어 있는 도장이다.
종무원장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도전님께서 모든 공부를 마치고 가셨다.
앞으로 우리는 수련이 남아있다" 라고 하셨다.
이처럼 마지막에는 수련을 해야한다고 하신 말씀처럼 이 도장 역시 수련도장이란 이름이 있는 것이다.
미륵불은 종무원장님을 의미한다.
다른 도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실제 미륵불 한 분을 세워둠으로 금강산 12000의 도통을 열어주시는 토(土)성의 이치를 가지신 분이 미륵불이라는 것을 암시적으로 예시하신 도장이다.
이 토성 이치를 갖고 계신 분은 경우정 종무원장님이시다.
그것을 입증하는 것으로는
고수부 공사중에서 서로 9살을 빼고 더하는 장면에서 알 수 있다.
또한 낙반사유의 내용에서도 알 수 있다.
(고수부공사와 낙반사유 설명글 참조)
종무원장님은 기미(己未)생으로 중앙 오십 토(土)의 이치로 오셨다
1. 중곡(中谷)동 도장 - 도전님께서 처음으로 세우신 도장으로 중앙 5,10 토(土)의 이치이다.
2. 금강산 토성수련도장 - 도전님께서 마지막으로 세우신 도장으로 중앙 5,10 토(土)의 이치이다.
3. 동곡(銅谷) 동곡약방 또는 구릿골약방 - 동곡의 동(銅)은 황색으로 중앙 5,10 토(土)의 이치가 있다.
4. 하늘 복판에 열려서 - 복판은 가운데를 말하며 중앙 5,10 토(土)를 의미한다.
5. 복(福)과 복판(福版) - 복을 받다. 복은 가운데를 말하며 중앙 5.10토를 의미한다.
6. 황중원길(黃中元吉) - 토정 선생의 황중원길을 표현 황은 황색으로 중앙 5.10토를 의미한다.
7. 나반존자[那畔尊者] - 말세의 복전[福田]이라 하며 복은 중앙 5.10토를 의미한다.
* 중곡, 동곡, 토성도장 등 모든 공사는 중앙 오십토의 이치를 담고 있다.
중앙 5, 10 토 15 숫자 동곡 중곡 토성의 의미
종무원장께서는 중앙(한복판) 오십 토의 기운으로, 대두목이시며 고수부 며느리의 이치로 오신 분이시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완전한 조화 15수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어느날 정읍 대흥리에서 공사를 보실세 고부인으로 하여금 글을 읽으시게 하시니 이러하니라.
천반저이지고(天反低而地高)하고 중앙비이오십(中央備而五十)이라 하시며 이어서 가라사대 육십사괘 중에서 지천태괘(地天泰卦)가 그중 크니라.
앞으로는 모든 일에 있어서 여자의 권한이 크리니 이후로는 여자의 명(命)을 듣지 않고 남자의 마음대로 경영치 못하리라 하시니라(정영규 천지개벽경1장24절)
* 이 여자의 권한이 크다고 하신 것은 실제 여자가 아니라 며느리의 이치로 오신 종무원장님을 의미한다.
천반저이지고(天反低而地高): 하늘이 도리어 낮아지니 땅은 절로 높아지고
중앙비이오십(中央備而五十): 가운데 다섯오(五) 열십(十)으로 이루어지니라.
15는 10(중앙 양토陽土) + 5(중앙 음토陰土)로 되어 있으며, 우주를 조화시키는 자리이다. 그것은 동서남북 어느 한쪽으로도 치우치지 않고 정중앙에 자리하여 우주의 방위 및 사계와 시공세계를 다스리는데 이것이 바로 15수이며 15진주(眞主)이다.
천지의 모든 이치가 역(易)에 들어 있느니라
상제님 말씀중에 천지개벽(天地開闢)도 음양이 사시(四時)로 순환하는 이치를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니, 천지의 모든 이치가 역(易)에 들어 있느니라 라고 하셨다. 이는 역을 잘 살펴보면 천지가 돌아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말씀과 같이 도를 이끌어 가시는 분들이 세상에 오시는 모습도 이와 같이 짜여있다고 보겠다.
가을의 후천개벽으로 가기 위해서는 필히 중앙 5.10토를 통해야만 한다.
상제님은 4, 9 금의 이치로 오신 분이시고
옥황상제께서는 3, 8 목의 이치로 오신분이시며
도전님도 숯의 2, 7 화의 이치로 오셨고
종무원장께서는 흙의 5. 10 토의 이치로 오셨다.
[3. 8] 목(木) 도주님 갑을(甲乙)=(乙未)생 봄
봄은 모든 만물이 시작 - 동쪽/ 인(仁)/청(靑)/각(角)
[2. 7] 화(火) 도전님 병정(丙丁)=(丁巳)생 여름
여름은 만물이 성장하고 번성하여 분열 - 남쪽/예(禮)/적(赤)/치(徵)
[5.10] 토(土) 종무원장님 무기(戊己)=(己未)생 중앙 한복판
결실의 도통을 여시기 위해 중앙/ 복판/신(信)/황(黃)/궁(宮)
[4. 9] 금(金) 상제님 경신(庚辛)=(辛未)생 가을의 (후천개벽시대)
후천 신선세계 서쪽/ 의(義)/백(白)/상(商)
맥은 연원을 의미한다.
이처럼 역의 이치로 4(四)분이 연결되어 이어온 것을 맥(脈)이라고 하는데, 이 맥을 연원이라 한다.
맥 떨어지면 죽는다 라고 하신 말씀은 이 맥에 의해 이루어지는 도통을 말하며 이를 연원도통(淵源道通)이라 하는데, 이 맥을 벗어나면 죽는다는 말씀이시다.
즉 이렇게 연결된 연원을 통해서만 도통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주(四眞主)께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기운에 맞게 그 역할로써 각각의 도를 펴신 것으로, 가을의 후천개벽으로 가기 위해서는 중앙 오십토를 통해야만 하는 것이고 그 이치로 대두목이신 경우정(宇正)종무원장께서는 그 역할을 맡으셨으며, 이제 때가 되어 우리에게 운수를 열어 주시는 것이다.
도전님이후 경우정(석규)종무원장님께 종통이 전해지는 과정 - 1,2,3 통합
https://cafe.daum.net/gncjsroqur/WRCN/4
사진주(四眞主) https://cafe.daum.net/gncjsroqur
김영진교감 010-3967-0919 / SNS ID: simwoo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