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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 | 혼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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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모델 | 혼다 슈퍼호크 CB72 |
클래스 | 스포츠바이크 or 스탠다드 |
엔진 | 249 cc (15.2 인치) SOHC 4스트로크 공랭식 수직 실린더 |
보어 / 스트로크 | 56 mm × 50.6 mm (2.20 in × 1.99 in) |
최고속도 | 160 km/h (99 mph) |
변속기 | 5단, 체인드라이브 |
프레임 | 세미 더블 크레들 |
서스펜션 | 프론트 : 텔레스코픽 리어 : 스윙암 |
브레이크 | 전 후 드럼브레이크 |
전고 | 전장 : 2,090 mm 전폭 : 770 mm |
시트고 | 800 mm |
무게 | 160 kg (공차중량) |
혼다 CB250은 1968년부터 69년까지 일본에서 판매한 일본의 오토바이입니다. 250cc(15.2인치)엔진,
공랭식 트윈 SOHC 4스트로크 엔진을 가지고 있었으며 30마력(22kW)의 마력을 10,500 rpm에서 발휘했습니다.
이 모델은 250cc중에서는 혼다의 첫 수직 실린더 모델이자 5단 기어 모델이었습니다.
역사
슈퍼 호크 CB72
CB250은 슈퍼호크 CB72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외국 수출모델명은 CB250 Super Sport였습니다. 두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연료탱크, 헤드라이트, 필터와 서스펜션 커버의 스타일과 색상입니다. 흔히 CB72 스타일로 알려진 일본 모델은 크롬실버 탱크와 검은 커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수출모델은 1968년부터 1973년까지 생산되었으며, 투톤의 탱크 칼라를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CB250 (해외 수출판)
CB250 일본판 (단일 컬러)
CB250 일본판 (단일 컬러, 위 사진은 해외로 역수출 되지 않았나 추정)
첫번째 모델은 CB250 K0의 모델명으로 발매되었으며, 이후에도 혼다는 많은 CB250 모델들을 생산했습니다. 이후 혁신적인 CB750모델이 나오기까지, CB250은 혼다가 세계제일의 모터사이클 제조업체가 되도록 지대한 공헌을 하였습니다.
P.S : 한국에서도 기아혼다 오토바이에서 CB250을 판매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이하는 보배드림에서 발췌
"기아산업과 일본 혼다가 기술제휴를 통해 혼다의 부품을 들여와 국내에서 조립 및 판매를 한 대형 오토바이 CB250 혼다 제품이기 때문에 순수 대한민국의 브랜드라고 할 수 없지만 국내 최초의 대형 오토바이라 할 수 있다
1970년에 최초로 출시, 당시에는 자가용이나 소형 오토바이의 댓수가 적었고 자가용이나
소형 오토바이 한대만 소유하고 있어도 부자 소리를 듣던때라 배기량이 높은 대형 오토바이는 더더욱 보기 힘들었다"
그리고 CB250에 350헤드를 올리는것이 가능합니다 (350cc로 보어업 효과)
옛날에는 간혹 보이던 CB250인데 역시 역사가 흐름에 따라 많이 보이지 않게 되었네요
출처 : 위키피디아, 개인적 자료
번역 : 아드린느